E,AHRSS

ULTRA N 프로젝트

last modified: 2013-07-31 19:24:57 Contributors


츠부야라와 울트라 시리즈의 비운의 흑역사.

이 프로젝트로 ULTRAMAN(극장용)와 울트라맨 넥서스(TV), 두 작품이 탄생했다.

츠부야라 프로덕션에서 새로운 울트라맨의 모습을 개척하기 위해 시동한 프로젝트로 최초로 울트라맨 노아가 잡지로 공개, 이후 10월에 울트라맨 넥서스가 TV방영,12월에 ULTRAMAN을 극장판 영화로 제작하여 상영했다. 두 작품은 독립된 작품으로 보이지만 넥서스 후반부에서 위 두작품과 노아가 이어진다는게 드러난다.

하지만 너무 어두운 노선으로 간 울트라맨 넥서스는 성인 팬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지만 특촬물의 주 시청자층인 어린이들의 마음을 잡지 못했고, 그에 따라 이 프로젝트는 그야말로 흑역사가 되어버리고 말았다. 이에 대해서는 가면 라이더 시리즈를 너무 의식한 것이 아닌가라는 이야기도 있다.

이 후 ULTRAMAN의 후속작으로 ULTRAMAN2 requiem이 기획되었지만 이 프로젝트가 실패하여 나오지 못하고 끝나버렸다.

프로젝트의 이름인 N에 따라 노아,ULTRAMAN, 넥서스는 각자 영혼의 원점휘귀(NOA NOSTALGIA), 이어지는 진화(NEXT EVOLUTION), 삼위일체(NEXUS TRINITY)라는 N으로 시작하는 테마가 존재하고 있다.

영화 울트라맨 제로 THE MOVIE - 초결전! 베리알 은하제국에서 N프로젝트 때의 설정 일부를 살짝 보여주었다. 후반부에는 대놓고 울트라맨 노아를 등장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