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OAE

last modified: 2013-07-31 19:21:43 Contributors

Organization for Administrating Enterprise. 속칭 OAE.

아머드 코어 넥서스에 등장하는 기업간의 의사 결정과 감찰을 담당하는 일종의 초기업적 기구로 현실의 UN같은 역할이라 보면 된다. 기업 지배 체제의 안정을 위한다지만, 현실의 UN이 그러하듯이 OAE는 기업들에 비하면 상대적으로 힘이 미약하기 때문에 사실상 하는 일은 없다. 특히 가장 강한 기업인 미라쥬의 꼭두각시에 가깝다.

하지만 완전히 꼭두각시 역할은 하기 싫은 것인지 나름대로 소극적인 수준에서 반항도 '하기는' 한다. 하지만 그 반항이라는게 대충대충 일하는 사보타지, 아니면 레이븐에게 자신들을 습격해달라는 자폭성 의뢰가 주류인게 문제.

예를 들어 미라쥬의 강압에 못 이겨 너비스 담당 지역에 대한 조사 부대의 편성과 물자의 준비를 하게되었을 때 레이븐에게 자신들이 준비한 물자를 파괴해달라고 의뢰하는데# 대외적으로는 이를 추잡하고 원시적이며 야만스러운 행위라고 비난하는 성명을 내놓는다.

또 이 사건 이후에도 미라쥬가 지원물자를 제공하라고 압박하자 호위 병력을 배치하기는 하는데 겨우 장갑차 몇대[1]다. 대놓고 사보타지를 펼치는 한편으로 다시 한번 레이븐에게 자신들이 준비한 호위부대를 습격해 물자를 박살내달라고 의뢰한다.# 그리고 결과는 OAE의 의도대로 전멸.[2]

넥서스 중반부에 키사라기 간부가 구세대 연구를 중단하고 체제 유지에 전념하자는 취지의 연설을 하자 이를 적극 지지하는데, 갑자기 겁을 상실했는지 미라쥬를 습격한다. 레이븐에게 자신들도 병력을 지원하겠다고 하는데 고작 장갑차 3대.# 안습이다.

인터네사인 가동 후에는 아마도 해체되고 얼라이언스로 통합된듯 하다.

기업간의 합의기구이면서 가장 강력한 기업의 사실상 꼭두각시 역할을 하는 무능한 합좌기구 포지션은 이후 아머드 코어fA에서 기업 연합오메르 사이언스의 관계로 재현되었다.
----
  • [1] 아머드 코어의 병기류 먹이사슬에서 장갑차가 어떤 위치인지 말할 필요가 있을까?
  • [2] 근데 이 사건 이후부터는 미라쥬도 뭔가 낌새를 챈 눈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