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GA

last modified: 2014-06-14 00:52:03 Contributors


1. 아머드 코어 의 기업체


아머드 코어 4와 포 앤서에서 등장하는 기업체.

정식 명칭 Global Armaments - 약칭 GA.

규모로 보나 성향으로 보나 미국이 탈바꿈한듯한 기업으로서 북미 지역에 본적을 두고 있는 세계 최대의 군수기업 중 하나. 링크스 발굴에는 약간 뒤쳐져서 AC4 당시엔 미묘한 입장에 있었다. 거기에다 유럽 지부인 GAE(GA Europe)은 위치관계상 BFF와 미묘한 관계에 있었다. 결국 작중 GA의 내분 비스무리한 사태에 휘말려 GAE는 본거지인 하이다 공장을 비롯한 시설이 아나톨리아의 용병에게 개발살나며 GA 본사만 남게 되었다. 그리고 그 후에도 계속 미묘한 입장을 유지하다 결국 링크스 전쟁에서 살아남은 기업이 되고 말았다.

ACFA에서는 링크스 전쟁 이후로 유리해진 입지를 이용해 BFF를 인수하는 등, 세계의 주도권을 잡기 위해 노력하는 모습이 엿보인다. 더불어 전투 사상은 더욱 괴이해진 것 같다. 아리사와 중공의 링크스 아리사와 타카후미의 말인 "맞출 수 있는 상대라면 사격전에선 지지 않는다"[1]가 궁극의 목표인 듯. 주력 병력은 로디아리사와 타카후미를 위시한 링크스들과 암즈 포트 그레이트 월.
그들의 파츠를 보면 GA가 어떤 설계와 전투 사상을 가진 기업인지 단번에 알 수 있다. 막강한 실탄 공격력과 방어력을 추구하는 회사. 실탄 무기 전문 제작업체 + 직선적이고 딱딱 각져 있는 파츠의 디자인이라는 점에 있어서, AC3 계열의 크레스트의 맥을 잇는 기업.

산하 기업으로 쿠거MSAC인터네셔널, 아리사와 중공이 있다. 소유한 아르테리아 시설은 아르테리아 우르나.
요새에 가까운 본사 건물인 박스가 있었지만, 크레이들로 수뇌부가 이주한 후에는 버려져 있다가, 오르카 여단에게 점거당했다.

여담이지만 의뢰 중개인 멘트가 굉장히 시원시원하다. 중년 아저씨가 브리핑을 읊어 주는데, 간결한데다 알아듣기 편해서 일본어를 몰라도 화면을 보면 대충 뭐 하면 되는지 감이 잡힐 정도. 게다가 다른 두 천하의 개썅놈들과는 다르게 엄청 위험하기야 하다만 보수는 장난이 아냐라든가 해볼 텐가? 연락을 기다리지.라는 마무리 멘트를 던진다든가...솔직해서 좋다. 끽해야 뒤통수 치는 것도 카브라칸의 자율병기 개떼 잡을 때 예상했다는 듯이 멀리서 등장하는 기가베이스 정도. 근데 그것도 아군으로 나타난다. 이건 뒤통수가 아니잖아 다른 두 기업 그룹과는 상당히 차별화된 점이라 의외로 이 중개인의 팬도 존재하는 듯.
그야말로 중개인. 다른 기업의 중개인들이 기업의 대변자 비슷한데 GA 중개인은 그야말로 중개인 그 자체다. 설정집 A NEW ORDER of NEXT에 의하면 GA/BFF 중개인의 이름은 조지 오닐. GA 본사가 빅 박스로부터 크레이들로 옮겨간 이후 계속 지상 근무를 해 오고 있으며, 술집을 자주 드나드는 듯하다고.

아머드코어의 모든 기업은 전부 다 나쁜 놈들이지만, 그나마 나은 기업이 GA다. 링크스 전쟁 시기에서도 아나톨리아의 용병에게 피해를 받았으면서 보복하지 않았고 FA 시대에서는 화이트 글린트의 미사일이 GA 산하 기업의 물건이며 화이트 글린트 전용이란 점에서 연결을 예상했는데, 공식 설정집에 의하면 라인아크와 제휴해서 VOB 같은 걸 만들기도 했다고 한다. 이것만으로도 GA가 상당히 대범한 기업임을 느낄수 있다. 이에 대칭되는 기업이 바로 오메르 사이언스.

2. 갤럭시 엔젤

Galaxy Angel(갤럭시 엔젤)의 약자. 자세한 것은 항목 참고.

3. GA 예술과 아트 디자인 클래스


----
  • [1] …요는 갑빠는 두꺼우니까 때리다보면 내가 이긴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