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AR

last modified: 2015-01-17 23:00:33 Contributors

Contents

1. Age Regression
2.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3. arms revolution
4. All Recorded
5. Automatic Rifle man
6. 원소 아르곤
7. Audio Research
8. Assault Rifle


1. Age Regression

연령퇴행.
어른이 아이가 된다거나 하는 류를 말한다.
예를 들자면 25세의 청년이 15세의 중학생이 된다거나...

TS중에서는 AR을 동반하는 경우가 많다. 18세 청년 -> 14세 소녀 라든지...


2.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일본에서는 '확장현실'로 번역된다.
이 바닥의 대표적인 AR 어플리케이션으로는 전뇌 피규어 ARis(아리스)가 있다.


3. arms revolution

바 1492 ar의 약어.

4. All Recorded

음악에서, 노래가 '가수가 부른 노래와 음악이 모두 녹음된 것'을 말한다.
댄스가수들의 경우는 방송에 나올 때 가창력을 보정하기 위해 이 AR을 틀어놓고 노래를 부른다. 한마디로 말하면 립싱크다. AR을 틀고 노래를 하면 MR제거를 했을때 가수의 노랫소리가 안 들리거나 음악의 비트까지 그대로 들린다.

참고항목 - MR

5. Automatic Rifle man

자동 소총수를 의미하나 실제로는 분대지원화기수를 뜻한다
2차대전때부터 내려 온 말로서 그당시의 분대지원화기가 B.A.R(브라우닝 자동 소총)이였기때문.
M-14자동소총의 도입과 독일의 분대 지원화기로 쓰인 MG42에게 호되게 당한 경험이후 미국도 M-60을 분대지원용으로 쓰기시작했고 현대 들어와서 M249SAW가 들어와서 사실상 자동소총과는 거리가 멀어졌지만 그대로 쓰고있다. 군 특유의 보수성이 보여준 결과라고 보면 쉽다

6. 원소 아르곤

7. Audio Research

미국의 음향기기(스피커) 제조사.

1950년대에 설립되었으며 당시로서는 혁신적인 가정용 북셀프를 거의 최초로 선보인 회사이다.

이 시기의 AR은 작은 크기에도 풍부한 저음을 들려주었는데 당시의 상식-즉 인클로저와 우퍼가 커야 저음이 풍부해진다-를 뒤집는 것이었다.

AR의 초기 모델인 AR 1, 2, 3는 오늘날까지 명기로 취급받고 있다. 그 중에서도 AR-2와 3는 오디오파일이라면 평생에 한 번은 꼭 듣고 싶어한다는 모델. 다만 물건이 귀하고 상태가 좋은 스피커는 더더욱 귀하다.

소리 성향은 B&W같은 하이엔드 스피커 제조사가 제시하는 평탄하고 부드러우며 균형잡힌 소리와는 거리가 좀 있다. 현대적인 기준으로 보면 다소 밋밋한 소리. 하지만 오래된 오디오파일들, 특히 아날로그 소스를 즐겨듣는 오디오파일들은 탄노이의 옛 모델들과 더불어 음악을 음악같이 들려주는 대표적인 기계로 부르고 있다.

하지만 초기의 광휘와는 달리 이후의 AR은 한 동안 보급기 시장의 강자로 자리매김했으나 인지도를 크게 상승시키지는 못 했다. 특히 90년대 이후에 발매된 스피커들은 오디오파일들의 외면도 많이 받았고.

현재는 스피커 전문 브랜드라는 말이 민망하게 DAC나 스마트폰을 연결해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일체형 유닛 같은 것을 주로 생산하고 있다.

물론 국내에서 AR의 이런 제품을 보기는 거의 불가능.


8. Assault Rifle

돌격소총을 의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