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961 프로덕션

last modified: 2015-03-23 18:15:08 Contributors



SP 당시 회사로고. 흡사 불꽃이 연상되는 마크가 특징이다.

아이마스 2에서는 회사로고가 위와 같이 변경되었다. SP 때와 비교하면 로고의 불꽃을 나타내는 디자인이 더욱 더 날카로워졌다.
961(くろい) プロダクション

Contents

1. 개요
2. 프로젝트 페어리
3. 페어리의 해체와 프로젝트 jupiter
4. 아이돌 마스터 사이드 M
5. 아이돌 마스터 ONE FOR ALL
6. 961 프로덕션 공식 홈페이지


1. 개요

남코게임아이돌 마스터 SP에서 새로 등장하는 예능 프로덕션.

765 프로덕션에 대한 라이벌 의식으로 불타오르고 있다. 특히 사장인 쿠로이 타카오는 765 프로덕션의 타카기 사장에게 라이벌 의식으로 타오르다 못해 라면을 끓일 정도로 대단한 사람. 하지만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는데다 아이돌이라도 쓸모없다고 생각되면 가차없이 버리며 약육강식을 신봉한다는게 문제.

쿠로이 사장이 하는 행동을 보면 컨셉은 현실의 바닝프로덕션에서 따온 것인지도 모른다.
물론 바닝이 하는 짓이 100배는 더 더러운거 같지만[1]

게임내 언급을 보면 과거에 765 프로덕션의 사장이 프로듀서이던 시절부터 아는 사이었으며, 오토나시 코토리와 연관이 있는듯 하다. 765 프로덕션 사장의 말로는 과거에도 비정한 성격이었다는 듯.

자본금은 961,000,000엔. 회사 설립일은 1955년 6월 1일. 회사의 자본금이 765 프로덕션보다 열 배 넘게 많아서[2] 회사 규모가 더 크고, 우연의 일치인지 961 프로덕션과 765 프로덕션 둘 다 회사 설립일이 같다는 설정이 있다.

덤으로 961은 '쿠로이'라고 읽는다. 그리고 '쿠로이(黒い)'는 '검은' 이라는 뜻. 악역다운 이름이다.

사장인 쿠로이 씨의 성우는 코야스 타케히토. 때문에 니코니코 동화에서 그의 목소리를 프로듀서로 대입해 놓은 개그 영상이 자주 떠오르고 있다. (...)


2. 프로젝트 페어리

765 프로덕션의 IDOL [email protected]에 대항하여 "프로젝트 페어리"라는 이름으로 삼인의 강력한 신인 아이돌 유니트를 선보였다. SP의 스토리 "아이돌 얼티메이트"에서 가장 강력한 라이벌이자 스토리의 주역으로 등장. 멤버는 이하와 같으며 등장하는 아이돌 마스터 SP를 오른쪽에 기재하였다.
참고로 호시이 미키는 스토리상 765 프로덕션에서 데뷔 예정이었으나, 갑자기 961 프로덕션으로 이적하여 그쪽에서 데뷔했다는 설정이다. 이유는 호시이 미키 개인 항목을 참고.


3. 페어리의 해체와 프로젝트 jupiter

프로젝트 페어리의 3인조가 최종 오디션에서 실수를 해서 765 프로덕션에 패하자 사장과 문제가 생겨서 쿠로이 사장이 페어리 3인조를 짤라버리고 다들 765 프로덕션으로 이적(…). 집 나갔던 아이돌이 두 아이돌을 더 데리고 돌아왔구나

그 대신이라면서 아이돌 마스터 2에서는 jupiter라는 남성 아이돌 유니트를 끌고서 다시 라이벌로 등장했다. 그 결과 세계관 자체를 말아먹을 뻔 했다.

이들이 만들어낸 파장은 jupiter(아이돌 마스터)를 참고[3].

4. 아이돌 마스터 사이드 M

여기에 前 jupiter 멤버 3인이 전부 등장. 961 프로덕션에서 해고당한 아이돌 마스터 2 엔딩 시점 이후에 315 프로덕션의 프로듀서에게 재스카우팅되어 입사하는 설정으로 보인다. 이것으로 961 프로덕션은 진짜로 아이돌 없는 아이돌 프로덕션이 되어버렸다.

5. 아이돌 마스터 ONE FOR ALL


덤으로 유료 DLC인 EX 에피소드를 과금하고 호시이 미키로 EX 에피소드를 어느 정도 진행하고 인연치를 일정 이상 올릴 경우, 가나하 히비키, 호시이 미키, 시죠 타카네가 만약에 악의 프로덕션에 소속되어 있다면 어찌 될 지 상상하면서 드립을 치는(...) 인연 이벤트를 볼 수 있다. 심지어는 765프로덕션과 싸우게 되면 어떻게 할 것인가 프로듀서에게 물어보기도 한다. 물론 대답은 뻔하다(...)

6. 961 프로덕션 공식 홈페이지


언제부턴가 갑자기 복구되어 이용이 가능해졌다.
메인은 쥬피터(...)
----
  • [1] 그럴만한게 바닝의 100배 더 더러운 짓을 최대한 반영하다간 수위 상승은 물론 제작진이 위태로울수도 있긴 하다.
  • [2] 765프로는 76,500,000엔
  • [3] 항목을 읽어보면 알겠지만 얘들이 나쁜건 아니다. 다만 그 설정 자체가... 지금은 어느정도 오해도 풀려서 데뷔 후 9개월만에(!) 음반도 나왔다. 잘 보면 오히려 흥한 케이스. 정작 말아드신 건 여캐들
  • [4] 사실 961 프로덕션은 작중 언급도 되지 않는다. 모르는 상태로 플레이하면 레온이 프로덕션에 소속되어 있는지도 의문일 정도. 961 프로덕션 소속이라고 밝혀지는 것은 드라마 CD에서인데, 그 설정이 본편에서 유지되고 있는지도 의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