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619

last modified: 2015-02-21 21:32:52 Contributors

사고 위험 행위! HELP!

이 문서는 행위자 자신 또는 타인에게 직·간접적인 손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행위를 다룹니다.
이 문서의 내용을 전 세계 어디에서든 실행에 옮길 경우 행위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경고: 전문가의 자문이나 충분한 안전 대책 없이는 절대로 실행에 옮기지 마십시오.



상위 문서 : 프로레슬링/기술


레이 미스테리오의 피니쉬 공식 619->웨스트 코스트 팝

프로레슬링의 기술

이름하여 식스-원-나인.(Six-One-Ninesex-one-night) 루차도르 레이 미스테리오를 상징하는 셋업무브이다. 원래는 로프반동을 당했을때 반격회피용으로 제자리에서 로프를 잡고 돌던 회피기였지만, WWE에서부터 상대를 세컨로프에 걸쳐놓고 반대편에서 달려와 안면을 양발등으로 강타하는 방식으로 바뀌었다. 이후 튕겨나간 상대를 웨스트 코스트 팝[1]이나 드랍핑 더 다임[2], 시티드 센턴 등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레이 미스테리오의 전매특허 피니쉬 무브.

기술의 개발자는 일본의 인디단체인 DDT 프로레슬링 소속의 MIKAMI로, 180° 부메랑, 믹키 부메랑 등의 이름으로 사용하고 있다. #

하지만, MIKAMI자신은 이 기술이 타지리의 기술인줄 알고 사용했다고 하는데, 타지리는 이 기술을 사용한 적이 없다(....).

619는 레이 미스테리오의 거주지이자 제2의 고향인 캘리포니아샌디에이고의 지역전화번호라고 한다. 레이 덕분에 이 숫자가 워낙 유명해져서 지금은 샌디에이고를 상징하는 키워드가 되었다. 또한 619 라는 숫자 모양 자체가 링을 중심으로 회전하는 이 기술의 이미지와 닮아서 이름을 붙였다는 설도 있다.

KBS N 스포츠에서 스맥다운을 방영했을 당시 한글을 사랑하는 이기호 캐스터는 이 기술을 육일구라고 불렀다(...)

619.jpg
[JPG image (Unknown)]

NFL 스타 러닝백 레지 부쉬. 이 선수도 샌디에이고 출신이라 대학교에서 활동할때 아이패치에 619를 붙였다. 그런데 NFL에선 이게 금지다...

----
  • [1] 스프링보드 허리케인라나. 그러나 랜디 오턴이 접수를 잘못해 삑사리가 났는데 하필 그 시기가 후벤투드 게레라 덕분에 공중기들이 대량으로 봉인되던 시기라 같이 봉인 당하고 그 뒤로는 거의 안쓰인다.
  • [2] 다이빙 레그드롭이다. 시티드 센턴과는 전혀 다른 기술인데 레이의 기술이 다양하다보니 WWE 해설자들도 가끔 기술 이름을 햇갈리곤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