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2차원

last modified: 2015-02-27 20:29:37 Contributors

Contents

1. 수학, 과학적인 의미의 2차원
2. 일반인들 사이에서의 2차원
3. 오덕계에서 말하는 2차원


1. 수학, 과학적인 의미의 2차원

x, y축으로만(또는 직선거리와 방위각으로만) 구성된 공간. 입체의 개념이 없고, '면'이 기본 형태.

만약에 2차원에 생명체가 살고 있다면 면만 존재하는 평평한 형태로 살고 있을 거라고 한다. 당연히 2차원 생명체들은 서로의 모습을 모서리(1차원인 선)로만 인지할 수 있다.

영국 드라마 닥터후에선 진짜 1차원과 2차원 사이에 살고있는 존재들이 나타난다. 오래전부터 이론상으론 확실히 존재했지만 엄청난 다이어트를 하지 않는 이상 아무도 2차원에 못들어가기에 증명이 안되었는데 지들이 알아서 튀어나왔다.(...)

참고 항목 : 차원

2. 일반인들 사이에서의 2차원

단순한 사고를 '이차원적인 사고'라고 칭하곤 한다.

3. 오덕계에서 말하는 2차원

아마도 이 페이지를 보는 사람 중 적지 않은 이들의 주무대. 오덕들의 지상락원

현실적인 3차원와 반대되는 만화, 애니메이션, 미연시의 세계를 지칭하는 단어로 쓰인다. 이곳은 2D 세계, 혹은 2D 세카이(...)라고 불리기도 하며 오덕들 대부분이 자신의 차원을 낮춰서라도 가고 싶어하는 머나먼 이상향이기도 하다. 예외도 존재하지만 미소녀, 미소년들이 많은세계다. 설렁탕 사왔는데 왜 먹지를 못하니 하지만 실제로 2차원에 들어간다면 캐릭터가 1차원으로 보일 것이다.

어떤 나라어떤 법이 현실의 피해자들 대신 보호하는 곳이기도 하다.

KBS3차원에서도 버젓이 나오는 선정적, 폭력적인 내용을 2차원에서 나올때만 댔다.

혹은 만화, 애니메이션, 미연시 안에 등장하는 가상의 캐릭터들을 지칭하는 단어로도 쓰인다. 종이 위나 모니터 속에 존재하기 때문에 이들을 종이 속 사람들종이여/남친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2차원 콤플렉스라는 것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