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흐긴

last modified: 2014-12-31 11:04:57 Contributors

Contents

1. 흑인을 소리나는 대로 쓴 것
2. 팀 포트리스 2 은어
3. 레프트 4 데드의 루이스
4. 레프트 4 데드 2의 코치와 로셸
5. 이성은의 별명
6. AVA 은어

1. 흑인을 소리나는 대로 쓴 것

흑인을 친근감 있게(혹은 웃기게) 표현하는 뜻도 있다. 비하의 뜻은 없으니 오해 말자. 물론 듣는 입장에서 기분 나빠한다면 말짱 꽝이니 가급적 사용하지 않는게 좋다.
요즘에는 흐긴보다는 흑형이나 흑누나라는 표현이 주로 사용되며 좀 더 존경과 경외심(?)을 담고있다. 흐긴이라고 부르면 뭔가 가볍게 호칭하는 듯한 느낌.

2. 팀 포트리스 2 은어

팀 포트리스 2데모맨을 지칭하는 말. 앞에 '더러운'이라는 수식어가 붙는 경우도 있다.

담장 너머에서 공격하는 유탄발사기와 찍찍이로 불리는 점착폭탄으로 무기로 '멋모르고 들어오다 끔살'에 특화된 대규모 전면전, 방어, 공격 모두 만능인 폭탄마 캐릭터. 당하는 사람에겐 꽤나 큰 스트레스를 준다. 일부 국내서버에선 데모맨의 유저 수를 제한하기도 하는편. 현실은 스씨가 더 많다...

클래스 중 유일한 흑인 캐릭터로, 위에 적힌 악랄한 성능 때문인지 지금까지도 흑형이란 말 보다는 흐긴으로 더 자주불린다.

서버에서 심심할 때 농담따먹기로도 자주 쓰이기도 한다.
ex) 데모망가와 40인의 흐긴, 흐긴포터와 아주까만죄수
옛날에는 마법을 사용할 수 있던 것 같다
최근에는 우주취직한 것 같다

3. 레프트 4 데드의 루이스

2와 같은 이유로 '흐긴'이라 불렸으나 워낙 데모맨의 높은 악명(...)때문에 잘 쓰이진 않는다.

4. 레프트 4 데드 2의 코치와 로셸

위와 동일 이유. 마찬가지로 잘 쓰이진 않는다.

5. 이성은의 별명

간단하게, 피부가 비교적 검어서다. 이성은 본인은 '흑인'이라는 별명은 싫어하지만 '흐긴'이라는 별명은 좋아한다고 밝힌 바 있다.

6. AVA 은어

AVA에서 돈을 주고 구입할 수 있는 얼굴 모델링인 막스맨을 지칭하는 말.

단지 럭키샷만 3% 추가되지만 왠지모를 포스로 무빙이 잘된다던가 달리는 속도가 빨라진다던가 하는 느낌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