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프리즘 아크

last modified: 2014-09-03 15:32:13 Contributors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PA_renewal_pg_1.png
[PNG image (Unknown)]

Contents

1. 설명
2. 프롤로그
3. 캐릭터


1. 설명

プリズム・アーク 〜プリズム・ハート エピソード2〜(Prism Ark). 파자마 소프트에서 2006년 8월에 발매했던 에로게. 그후 "테레사와 하트", "러브러브 헬땅", "스프링 버즈 컴", "쟈라쟈라 아크"라는 많은 팬디스크, "프리즘 아크 러브러브 맥시멈"이라는 애프터 스토리. 오오바리 마사미가 감독을 맡아 동명의 전연령 TVA[1]로도 나왔으며, "프리즘 아크 어웨이크"라는 제목으로 전연령 PS2로도 발매되었다.

사실 이전에 파자마 소프트에서 냈던 데뷔작 "프리즘 하트"의 후속작으로 "프리즘 하트 에피소드2"에 해당한다.

전격대왕에서 연재한 코믹스판도 있는데.. 흑역사다.
주인공이 세계를 구하지만 결국 그 역시 사라지고 마는 전형적인 새드엔딩에 원작하고 틀려진 부분도 매우 많고, 전체적으로 인물과 설정만 빌려온 전혀 다른 이야기라고 봐야한다.

2. 프롤로그

전쟁이 계속되는 어느 판타지 세계. 바람의 나라라 불리는 '빈트란트'에 있는 기사학교에 주인공 하야웨이가 들어가면서 이야기는 시작된다.

3. 캐릭터

성우는 PC판·드라마CD / 애니메이션·PS2판

ハヤウェイ.jpg
[JPG image (Unknown)]

  • 하야웨이(ハヤウェイ) - 성우:스즈무라 켄이치 / 카키하라 테츠야
    본작의 주인공. 무기는 「아라 글라디우스(アーラ・グラディウス)」라는 이름의 바스타드 소드. 검과 함께 마법도 쓸 수 있는 특이한 체질. 잠재능력도 높다. 부모는 없고 고모와 같이 살고 있는데, 이 고모는 프리즘 하트에 나왔던 에코. 그 정체는 고대유적에서 발견된 소년으로 고대인의 직접적 혈육. 천사들의 알파 세포에 대한 항체를 지니고 있으며, 고대 시설에 대한 명령권도 있다.
    사실 주변이 너무 이상해서 상식인으로 보이는 거지. 이 친구도 비상식적인 면이 약간 있다. 애프터 스토리에서는 그야말로 작렬하면서 사람 얼을 빼놓는다.(…)

プリーシア.jpg
[JPG image (Unknown)]

  • 프리시아(プリーシア) - 성우:사카키바라 유이
    귀족. 로젠베르크 성에 살고 있다. 무기는 「루비 플래시(ルビー・フラッシュ)」라는 이름의 레이피어. 행방불명된 왕과 왕비의 딸이라는 소문으로 인해 자객들에게 노림받고 있는 실정. 자신을 비롯해서 몇몇 엔딩에서 왕위를 물려 받기는 하지만 사실 왕과 왕비의 딸이 아니다. 왕비와 외모가 비슷하다는 점을 이용해 진짜 왕녀를 지키기 위해 왕녀를 자칭하고 있었던 것. 진짜 부모는 로젠베르크 기사양성학교의 교장인 '키자로프'

神楽.jpg
[JPG image (Unknown)]

  • 카구라(神楽(かぐら)) - 성우:나바타메 히토미
    '와노쿠니'에서 프리시아의 호위를 위해서 온 소녀. 무기는 「천아심존(아마가미노미코토)(天雅深尊(あまがみのみこと)」이라는 이름의 활로, 치유 마법을 자랑으로 여긴다. 무녀복장을 하고 있으며 궁술의 달인. 말이 적지만 먹을 걸 주면 잘 먹는다. 디저트로 만한전석을 먹을려고 하는 식탐 캐릭터. 평소의 감정 표현은 적으나 먹을 것에 대한 원한은 엄청나게 강하다. 스승은 프리즘 하트의 히로인중 한명인 카미나.

フェル.jpg
[JPG image (Unknown)]

  • 펠(フェル) - 성우:미즈하시 카오리
    하야웨이의 동급생. 무기는 매지컬 해머(マジカルハンマー). 마법사 지망으로 마력은 높은데, 컨트롤을 제대로 못해서 폭발을 자주 일으킨다. 사실 비에라에서 금단의 기술로 개발한 천사병.[2] 계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궁극천사(얼티밋앙게)로 개조되었던 소녀. 컨트롤이 되지 않는 높은 마력은 개조되었던 영향. 여담으로 시작형의 17번으로 비교적 최초로 개조된 궁극천사이다.
    러브x2 맥시멈에서는 하야웨이와의 러브러브를 통해서 알파 세포를 조절할 수 있게 되고, 후반에 각성한 팔티와 함께 괴수대전쟁을 찍으면서 학교를 박살낸다. 팔티에게 "정의를 위해 싸우는 개조인간 많잖아! 가면라이더를 본받아! 가면라이더!"하는게 압권.

壬生_華鈴.jpg
[JPG image (Unknown)]

  • 미부 카린(壬生 華鈴(みぶ かりん)) - 성우:마츠이 나오코
    와노쿠니 출신. 비에라의 템페르 기사단(템페르 릿터) 소속. 미부류 검술이라는 태도의 이도류로 싸운다. 태도의 이름은 각각 「호철(코테츠)(虎鉄(こてつ))」과 「국일문자(키쿠이치몬지)(菊一文字(きくいちもんじ))」. 로젠베르그 기사양성학교의 실기교관으로 오게 된다. 학생들이 무서워 할 정도로 열혈교사지만 학생들을 생각해주는 좋은 선생님. 문제는 극도의 방향치. 몇분 걸리는 거리도 헤메며, 아예 방향자체를 틀려서는 비에라로 갈려고 했던게 정반대 방향에 있는 다른 나라로 가기도 한다. 시스터 헬과는 친한 사이였으며 싸움친구 수준. 전쟁이 끝난 후에는 카레의 매운맛과 단맛 가지고도 칼부림을 하면서 주변에 민폐를 주고 있다.

フィーリア.jpg
[JPG image (Unknown)]

  • 피리아(フィーリア) - 성우:모모이 하루코
    하야웨이의 여동생. 오빠 쫓아서 기사학교의 메이드로 취직한다.(…) 하야웨이를 향한 그 정열적인 어프로치는 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놀라울 정도. 무기는 자루걸래(학교의 비품)지만 전투에는 거의 참가하지 않는다. 사실 빈트란트 왕(프리즘 하트 주인공)과 왕비(프리즘 하트의 히로인 프린세아)의 딸이며 진 히로인.
    덕분에 프리시아는 페이크 히로인이라는 누명을 써야 했다.(…) 여담으로 본편에서는 엔딩에서 위성궤도에 있는 시설에서 탈출하지 못하고 하야웨이와 같이 별이 되는 연출이었으나(…), 알고 보니 시설의 탈출 장치를 통해서 무사히 탈출한것으로 후일담에서 밝혀졌다.
    모든 루트 공통으로 왕위를 프리시아에게 넘겨준다.[3] 다만 피리아의 정체가 밝혀지지 않은 루트에서는 진짜 왕녀가 발견되었다 수준의 이야기만 나오기에 피리아가 진짜 왕녀라는 사실은 후반부터 공략 가능한 히로인 루트에서 알 수 있다.
    프리즘 아크에서는 여동생이라는 위치 덕인지 H씬이 없다. 하지만 팬디스크인 Heart to Theresa와 Love^2 Maximum에서는 붕가씬을 찍는다. [4]
    아무튼 왕위를 관계없이 하야웨이의 여동생으로서 여전히 평범하게 지내고 있으나, 이제 왕녀라는 사실이 다 알려진지라 주변의 귀족이나 메이드들은 그녀 보고 제발 그만 일하고 왕위를 이어달라고 아우성이다.
    본인이 원하지 않는 상황인대다, 부모인 왕과 왕비가 딸이 원하는거 다 해주는 방향이기 때문에 키자로프나 여러 귀족들이 고생한다. 평소에는 왕녀로써의 위치를 이용하지 않지만, 하야웨이가 관련될시...
    어미에 "~할려나?, ~인가?"를 붙이는 말버릇이 특징. 루미아?

リッテ・ラートゥス.jpg
[JPG image (Unknown)]

  • 릿테 라투스(リッテ・ラートゥス) - 성우:코야마 키미코
    로젠베르크 기사양성학교의 교사. 작은 미니 사이즈에 하는 짓도 꼬마지만 교사가 맞다. 참고로 하야웨이가 소속된 페가수스 클레스의 담임.
    본인은 꼬마나 작다는 등의 말을 굉장히 싫어하며, 괴이한 방식으로 복수를 하는 경우도 있다.(ex:하야웨이가 글이 너무 아래쪽에 있어서 보기 힘들다고 하자, 하야웨이를 인간 의자로 써서 칠판의 위쪽 부붸 적는다.)
    마법담당. 펠의 후견인이기도 하다. 그녀도 사실 어느 연구에 관여하고 있었다.
    본인 루트를 제외하면, 로젠 베르크 기사 양성 학원이 함락된 후 등장하지 않는 것이 특징.
    진실은 시스터 헬이 항상 말하는 내통자의 정체. 전 히로인을 통틀어 가장 속이 시커멓다, 특히 루트를 진행하면 충격과 공포를 느낄수 있는게 특징.
    마지막으로 릿테 루트에서는 최종 보스가 알아서 자멸한다. 이유는 직접 플레이 해 보는게 좋다.
    여담으로 어머니도 빈유. 즉 빈유는 유전. 유전에서 벗어 나기 위해 여러가지 약을 실험 하는듯 하다.

シスター・ヘル.jpg
[JPG image (Unknown)]

  • 시스터 헬(シスター・ヘル) / 테레사 티렛트(テレサ・ティレット) - 성우:아사카와 유우
    「엑스피어 티오(エクスピアティオ, 라틴어로 「속죄」의 뜻)」라는 이름의 거대한 십자검을 가지는 시스터. 사브름의 악마라고 불리는 높은 전투능력을 지닌 용병. 작중 묘사나 상황에서 느낄수 있는 전투력은 주인공 파티에 합류하는 캐릭터들중 가장 강력 하다.
    -흑역사 애니판에서는 프레시아에게 관광당하는 수모를 격지만(근대 카린은 발랐다.) 원작에서는 첫 조우 당시 3:1로도 못 이겼고, 후반 가도...
    이 수녀님의 가장 무서운 점은 3년 전만 해도 전투나 싸움과는 전혀 상관이 없는 수녀였다. 전투 훈련, 싸우는 수녀 그런거 없다. 정말로 연약한 수녀였다. 다만 상대방을 치유하는 힘이 강하고, 특유의 자상함으로 성모로 까지 불렸다.
    신을 모시는걸 인생의 과업으로 삼던 사람이 신을 끔직히도 증오 하게된 계기는 3년전 비 오는 날 진실을 보고(비에라에서 천사를 만들기 위해 고아원 아이들을 모르트로 사용 했다.), 아이들을 살리기 위해 도망치던 중 당한일 때문.
    그녀와 아이들을 처리하기 위해 파견된 기사단의 눈을 피해 동굴에 숨었지만, 동굴이 무너지고 갇히게 된다. 아이들을 살리기 위해 기도하고 또 기도하고 아무리 기도해도 신은 답하지 않았고, 한 아이가 탈출구를 찾던 도중 사고로 사망-치유의 힘도 즉사한 사람은 살리지 못했다. 그런 절망적인 상황에서 신이 아이들을 구원하지 않겠다면, 자신이 아이들을 구하겠다 맹세하며 신을 버린다. 그리고 살아남기 위해 인류의 금기중 하나를 범한다.[5]
    죄를 범한 죄책감 + 아이들을 구하지 못한 죄책감 + 자신의 손으로 아이들을 죽을 지옥으로...등이 합쳐져 완전히 리미트가 풀려 버린다.
    신을 버린 대가로 치유의 힘을 잃지만, 대신 전투력을 얻은듯 하다.(본인 루트의 최후반에 힘을 되찼고, 외전인 Love^2 Maximum에서는 모드 전환이 가능해 졌다. 수녀님 모드, 지옥 수녀님 모드)
    복장은 기본적으로 수녀 복장이지만 전투로 인해 해진 곳이 많다. (상당히 노출이 심하다.) 전투에서는 냉정하고, 자비가 없는 성격이지만, 근본적으로는 아이들을 사랑하고, 속죄를 위해 살아가는 사람.[6]
    여담으로 인기투표에서 1위를 차지하고, 본인의 이름을 딴 팬 디스크가 2개 존재하며, 관련 상품도 제일 많다[7]. 캐릭터도 좋지만, 스토리도 가장 좋다.
    다만 문제점 으로는 등장이 좀 후반이고(공략 순서도 4번째), 최종 결전에서 좀 뜬금없는 느낌을 받을수가 있다.[8]
    만약 이 게임을 플레이하고, 이 냉정하지만 따뜻한 수녀님의 이미지를 간직 하고 싶다면, 절때로 Love^2 Maximum을 플레이 하면 안된다, 충격과 공포를 느끼게 될 것이다. [9]

アクティ・アクセル.jpg
[JPG image (Unknown)]

  • 액티 액셀(アクティ・アクセル) - 성우:타카하시 히로키 / 타이 유우키
    전사 지망. 하야웨이와 같이 어울리는 바보 트리오의 한명. 여동생이 있다. 바보 같은 해옹을 할때도 있지만 사브룸군의 공격으로 부모를 잃은 탓에 굉장히 가난하며, 여동생과 자신의 생활비를 위해 돈이 되는건 뭐든지 할려다가 화근을 자초하기도 한다.

ユング・フォン・フェルディナント.jpg
[JPG image (Unknown)]

  • 융 폰 펠디난트(ユング・フォン・フェルディナント) - 성우:미야타 코우키 / 코바야시 유우
    신관 지망. 하야웨이보다 작은 쇼타형 캐릭터. 어느 일을 계기로 하야웨이를 형이라고 부른다. 그래서 작중 묘한 분위기를 띄기도 한다. 대놓고 히로인들을 "적"이라고 인식할때도 있다. 이상한 노래를 부르는게 취미.

エイン・ラッセン.jpg
[JPG image (Unknown)]

  • 에인 랏센(エイン・ラッセン) - 성우:카미야 히로시 / 테라시마 타쿠마
    마법사 지망. 안경을 쓴 이지적 캐릭터. 바보짓을 하는 친구들때문에 늘 고생하고 있는 상식인. 누나가 있다. 어릴적 마을을 구하기 위해 미숙한 실력으로 마법을 사용, 그 결과 누가가 크게 다치게 되고, 그에 관하여 트라우마가 있다. 상식인이기는 하지만 자존심과 대항심이 강해서 에인이 하는 말에 늘 대항하는 바람에 사이좋게 사고를 치고 있다.

キザーロフ・フォン・ローゼンベルグ.jpg
[JPG image (Unknown)]

  • 키자로프 폰 로젠베르그(キザーロフ・フォン・ローゼンベルグ) - 성우:오카노 코스케
    빈트란트의 공작(이자 현재 왕이 없는 빈트란트의 섭정)으로 본인에 따르면 왕국 제 1의 기사. 자신이 소유한 성을 기사 양성학교의 교사로 제공할 정도로 왕국에 열정을 지닌 인물.
    프리즘 하트에서 주인공 최대의 라이벌이었던 키자로프 본인. 다만 직위가 직위인지라 단련을 하지 못하여 원작 기준으로는 암흑기사에게 밀리는 모습을 보여 준다.(흑역사인 애니판에서는 이긴다)
    나이 먹으면서 관록이 생겨 작중 손꼽히는 대인배. 다만 초반의 일상 파트에서는 에로 개그를 주로 선사한다.(…) 하지만 일상이 끝나는 파트이 로젠베르크 성 함락시에 하야웨이등 주인공 파티를 비밀통로로 탈줄 시키고 본인은 입구를 지키며, 수많은 적을 상대로 최후를 맞이한 듣 싶어지만...살아 있었다.
    학교내에 자신의 동상을 하나 만들었지만, 학생들이 사고를 치면서 늘 박살내는 고로 점점 소재가 엄해지더니(Heart to Theresa에서는 본인이 직접 변장 하고 있기도 한다.), 최후에는 오리하르콘을 사용해서 동상을 만든다.(…)
    "XXX가 OOO할리가 있을까? 아니 그럴리 없지! 반어!" 같은 식으로 마지막에 반어(反語)라는 단어를 붙이는 말버릇이 있다.

暗黒騎士.jpg
[JPG image (Unknown)]

  • 암흑기사(暗黒騎士(あんこくきし)) - 성우:코야스 타케히토 / 하야미 쇼
    사브름 최강의 전사이자 용병. 작중 간간히 나와서 주인공 일행을 압도 하는대, 사실상 작중 최강이다, 약점을 알지 못 했다면 주인공 파티 전체가 이 자의 손에 괴멸 당했을 것이다.
    여담으로 전투에서 풀탬에 모든 능력치를 최대로 올린 하야웨이에게 유일하게 데미지를 준다.
    그 정체는 바로…

  • 마이스텔(マイステル) - 성우:없음 / 코바야시 유우(소년시절)
    전작 리즘 하트의 주인공. 왕국 최강의 검사이기도 하다. 키자로프하고는 그 당시의 악연으로 맺어진 친구 사이이며, 암흑기사의 정체이기도 하다. 프롤로그 당시 습격 당한후 세뇌되었던 것. 재미 있는 점은 암흑 기사의 전투력을 보면 흑화되고 나서 더 강해진건지, 아니면 어떻게 사로 잡았는지 상당히 궁금해 진다.
    프리즘 하트에서는 하렘을 구축하는게 가능한데, 아크에서는 비공식인 모양. (…)

  • 프린세아(プリンセア) - 성우:없음 / 아사노 마스미
    전작 리즘 하트의 히로인. 젊었을때의 외모는 프리시아와 거의 붕어빵. 피리아의 어머니이다. 프롤로그때 습격당한 이후 납치되어 어느 시설과 융합되어 있었다. 다행히 최후반에 무사히 구조된다.

  • 코메트(コメート) - 성우:없음/나바타메 히토미
    국왕부부의 메이드이자 피리아의 유모. 전작 『프리즘 하트』에서 계속 등장.

  • 에코(エコー) - 성우:없음/오오하라 사야카
    빈트란트 왕국 전 왕비. 전작 「프리즘 하트」에서 계속 등장.

ゲロート・ポイオス.jpg
[JPG image (Unknown)]

  • 크로드 포이오스(ゲロート・ポイオス) - 성우:없음/시마츠 카즈히코

ジュダス.jpg
[JPG image (Unknown)]

シャル・キエル.jpg
[JPG image (Unknown)]

  • 샬 키엘(シャル・キエル)

ウィン.jpg
[JPG image (Unknown)]

ウェル.jpg
[JPG image (Unknown)]

  • 웰(ウェル) - 성우:없음/츠지 아유미

エテ.jpg
[JPG image (Unknown)]

メト.jpg
[JPG image (Unknown)]

  • 메트(メト) - 성우:없음/나바타메 히토미

パルティ.jpg
[JPG image (Unknown)]

  • 파르티(パルティ)
    일부 루트에서 중간에 나오는 엑스트라 소녀. 고아원에 있는 소녀로, 시나리오 중간 입양한다는 사람이 나와서 입양되나 사실 개조 시설에 끌려가서 궁극천사로 개조되었다. 쓰러트린 궁극천사에서 그녀의 시체가 나오자 다들 경악.
    그런데 후일담 러브x2 맥시멈에서, 시스터 헬이 보관하고 있던 그녀의 유체를 운좋게 근처에 있던 릿테가 넘겨 받아, 기적적으로 소생시켰다는게 밝혀진다.
    일단 알려지게 되는 루트가 하렘 루트이기 때문에 하야웨이나 테레사에 대한 기억은 없는듯 하다.
    작중 불량학생 히로인들이 놀다가 술을 마시게 할려고 하지만 에틸의 만류등으로 쥬스로 바꾸었는데, 나이 문제 때문인줄 알았더니 그 진짜 이유는 술이 그녀의 알파 세포를 각성시키기 때문, 작중 후반부에 술마시고 하야웨이의 XX까지 마시고서 컨트롤이 가능해진 알파 세포를 이용해서 궁극천사로 거대화변신해서는 펠과 함께 괴수 대전쟁을 찍었다. 당연히 학교는 박살;

サクリフィス・ラートゥス.jpg
[JPG image (Unknown)]

  • 사크리피스 라투스(サクリフィス・ラートゥス)

バードレ・ラートゥス.jpg
[JPG image (Unknown)]

  • 바드레 라투스(バードレ・ラートゥス)

ユリアーナ・ユスティーナ.jpg
[JPG image (Unknown)]

  • 유리아나 유스티나(ユリアーナ・ユスティーナ)

シーラ・アクセル.jpg
[JPG image (Unknown)]

  • 시라 액셀(シーラ・アクセル)

  • 프레데릭 폰 펠디난드(フレデリック・フォン・フェルディナント)

  • 효우지(瓢慈(ひょうじ))

  • 플로라이트(フローライト)
    여인숙 「풍차정」(전작 「프리즘 하트」의 무대가 된 장소)의 웨이트레스.

  • 루아(ルーア) - 성우:없음/카도와키 마이
    PS2판 추가 히로인. 무기는 「카리스 롱기누스(カリス・ロンギアス)」라는 이름의 창.

  • 에틸(エティル)
    러브x2 맥시멈에 나오는 쭉빵 신 캐릭. 그 정체는 롯테가 연구하던 프리즘이 릿테의 사념과 유전자(머리카락이나 침등)를 얻어서 스스로 인간이 된 것. 기본적으로 릿테의 어머니와 같으나 외모는 "키도 크고 나올 곳 나오고 들어갈 곳 들어간 쭉빵". 이유는 그 릿테가 그 프리즘으로 자신의 외형을 쭉빵 누님으로 만들려는 실험을 하다보니 그녀의 그런 사념 같은게 깃들었기 때문이라고 한다.(…)
    러브x2 맥시멈 후반에 릿테가 연구용으로 보관한 천사들과 파르티의 알파세포 각성을 이용해서 괴수 대전쟁을 발발시켜 학교를 박살내 버렸다. 여담으로 대전쟁의 원인은 그녀가 하야웨이를 납치할려고 한 탓
    결국 로젠베르그 기사양성학교는 박살난지 1년만에 다시 박살났다.(...그런대 오르하르콘으로 만들어진 키자로프의 동상은 파괴 되지 않았다.) 여담으로 그녀가 이런 짓을 한 이유는 재밌을 것 같아서, 마지막에 마력을 다해 원래 모습인 프리즘으로 돌아오지만, 팔티가 마력을 충전해줘서 얼마후에 복귀한다. 그것도 모르고 다들 울다가 며칠후 하야웨이는 덥치는 그녀를 보고 후회막금
    여담으로 하야웨이의 존슨을 프리즘으로 강화한다.
    초기에는 직경 5cm 길이 25cm
    후반에는 직경 6cm 길이 26cm
    얼만나 더 커질지는 불명...

  • 브리짓(ブリジット) - 성우:없음/아스미 카나
    애니메이션판 오리지널 캐릭터.

  • 아이라(アイラ) - 성우:없음/코바야시 유우

  • (マッシー) - 성우:없음/太斎寛子

  • (オルツィ) - 성우:없음/토 사유리

----
  • [1] 이 작품 오프닝 테마 뮤직비디오가 충격과 공포. 해당곡을 부른 가수인 사카키바라 유이프리시아 코스프레를 하고 나온다.
  • [2] 천사의 접미사를 생각하면 이름부터 이미 스포일러.
  • [3] 일부 루트에서는 프리시아도 피리아에게 미안해서 서로 양보하는지라 다음 왕위가 제대로 안 정해진 상태가 되기도 한다.
  • [4] 근데 보이스는 본인이 아니다. 그 이전에 피리아 자체가 피가 이어지지 않은 여동생. 아무래도 성우 문제가 아닌가 생각.
  • [5] 원작과 외전 플레이 할시 항상 육류를 먹지 안는 모습을 볼수 있는대, 채식주의자도 아님에도 육류는 피하는모습에 하야웨이가 처음에는 의아해 하는대, 아무래도 이때 죽은 아이의 XX 을 살기위해 먹었던 일이 트라우마가 된듯.
  • [6] TCGLycee에서는 이 설정이 매우 충실하게 재현되어 있어, 일반적인 테레사 모드에서는 방어력과 아군 전투를 지원하는 데 치중되어 있으나, 전투 모드에서는 높은 공격력과 공격적인 택스트를 보유하고 있다. 심지어, 전투모드로 전환하는 조건이, 자신의 캐릭터 1매를 우걱우걱해야 한다...
  • [7] 다만 조형사가 무슨 원한이 있는지, 피규어가 총 6가지 존재 하는대, 하나 빼면, 전부 얼굴이 누구세요.
  • [8] 다만 이건 개인차가 있는 종교적인 문제인듯 하다.
  • [9] 외전에서의 이미지는 욕구불만 + 슬슬 위험한 나이 + 망상 + 에로 잡지를 구독 하시는 에로 시스터가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