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스톰 스피릿"

E,AHRSS

폭풍령

last modified: 2015-04-11 19:20:35 Contributors

이 항목은 영웅의 이름인 라이진 선더케그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다.

Contents

1. 도타 2영웅 폭풍령
1.1. 배경
1.2. 능력
1.2.1. 정전기 잔영(Static Remnant) Q/R
1.2.2. 전기 소용돌이(Electronic Vortex) W/E
1.2.3. 과부하(Overload) E/V
1.2.4. 번개 구슬(Ball Lightning) R/G
1.3. 추천 아이템
1.4. 운영 및 공략
1.5. 치장 아이템
1.5.1. 머리
1.5.2. 세트 아이템
1.5.3. 와드
1.6. 트리비아
1.6.1. 도타 올스타즈


1. 도타 2영웅 폭풍령


레벨 1 16 25
체력 511 967 1575
마나 299 832 1365
공격력 45-55 86-96 127-137
방어력 5.08 9.14 13.93
공격속도 0.71 0.88 1.08
이동 속도 290
회전 속도 0.8
시야 낮/밤
1800/800
사정 거리 480(원거리)
발사체 속도 1100
공격 딜레이 선+후
0.5+0.3
캐스팅 딜레이 선+후
0.3+0.51
기본 공격 속도 1.7

역할
캐리무력화전투 개시자도주기
★★★★★★

성우
존 패트릭 라우리
정훈석

1.1. 배경

폭풍령은 말 그대로 자연의 힘이며, 바람과 날씨를 움직이는 원초적인 힘이 인간의 몸을 빌려 나타난 것이다. 그래서인지 언제나 즐겁고, 유쾌하며, 활력이 넘친다! 폭풍령은 성격 좋은 아저씨처럼, 어디서든 넘치는 에너지를 불어넣는다. 하지만 폭풍령도 처음부터 그랬던 것은 아니다. 오히려 그 탄생은 비극이었다. 수 세기 전, 흐느끼는 산맥 너머의 평야에 살던 선량한 주민들이 가뭄과 기근을 겪고 굶주림에 지쳐 있었을 때, 선더케그라는 이름의 평범한 주문술사가 금지된 주문을 사용하여 가뭄을 해결할 폭풍의 영혼을 불러냈다. 폭풍의 천체, 라이진은 주제넘은 필멸자의 행동에 분노하여 바람과 홍수로 대지를 초토화했다. 선더케그는 천상의 힘을 감당할 수 없었다. 선더케그는 자신을 희생하기로 하고, 천체의 영혼을 자신의 몸 안에 가두는 주문을 외웠다. 주문은 성공했고, 결국 둘의 운명은 하나가 되었다. 이렇게 해서 선더케그의 지칠 줄 모르는 유머와 라이진의 격렬한 에너지가 한몸이 되었고, 유쾌하기 그지없는 라이진 선더케그가 태어났다. 이제 천상의 존재는 지상의 육신에 담긴 채 대지를 누빈다.

1.2. 능력

1.2.1. 정전기 잔영(Static Remnant) Q/R

시전 대상
없음
효과 대상
피해 종류
마법
avicon.png
[PNG image (Unknown)]
정전기를 충전하여 폭풍령의 형상을 생성합니다. 이 형상은 12초 동안 유지되며, 적 유닛이 다가오면 폭발하며 피해를 입힙니다.
폭발 작동반경 : 235
폭발반경: 260
피해량 : 140 / 180 / 220 / 260
3.5 70/80/90/100
라이진 썬더케그는 자신의 이중성에서 나타나는 강렬한 모습에 감탄합니다.
  • 정전기 파편은 시전한지 1초 후에 활성화됩니다.
  • 정전기 파편으로 만든 형상은 지형지물을 무시하는 공중 시야를 가집니다.

정령들에게 잔영 소환 능력은 종특이지!

사용 시 자신이 서 있는 자리에 폭풍령의 분신을 만들어낸다. 파밍과 누킹에 쓰는 능력이다.

라인전 도중에 한번 깊숙이 파고들어 깔아 놓으면 상대방의 파밍을 방해하고 피해까지 줄 수 있다. 깔아놓는 분신이 좀 웃기게 생겼지만(...) 피해량이 생각보다 큰 데다가 쿨다운이 3.5초로 아주 짧기 때문에 맞다 보면 피통이 순식간에 깎인다. 적이 다가오지 않는다면 12초간 시야를 준다는 점을 이용해 간이 와드(...)로 쓸 수도 있다.


흉악한 위력과는 대조적으로, 잔영이 취하고 있는 자세는 상당히 신명난다. 시전 시의 대사도 "아, 참 잘도 생겼다.", "허허, 이 잘 생긴 친구는 누구지?" 같은 자뻑성(...) 대사들을 읊는다. 루빅이 훔쳐 사용하면 폭풍령의 것보다도 더욱 신나는 자세를 볼 수 있다!

E와 같이 사용하면 광역 딜이 생각보다 강력하기 때문에 W를 아예 포기하고 QE위주로 올리는 폭풍령도 있다. 갱킹 호응력은 다소 까다로워지겠지만 순간 딜량은 우월하고 무엇보다 스택된 정글을 싹 쓸어먹는게 가능하다. ASUS.POLAR 팀이 이걸 보고 대회에서 폭풍령으로 정글링을 시키는 기행을 한 적이 있다. 모두의 우려와는 달리 폭풍령 자체는 에니그마같은 메이저한 정글러하고 비슷한 수준으로 성장이 가능했으나 결국 게임은 졌다.

1.2.2. 전기 소용돌이(Electronic Vortex) W/E

시전 대상
유닛
효과 대상
avicon.png
[PNG image (Unknown)]
폭풍령의 현재 위치로 적 유닛을 끌어오는 소용돌이를 생성합니다. 또한 폭풍령의 속도가 3초 동안 50% 감소합니다.
사정거리 : 300
끌어오는 시간 : 1 / 1.5 / 2 / 2.5
끌어오는 거리: 100 / 150 / 200 / 250
21/20/19/18 100/110/120/130
라이진의 거칠고 우레같은 에너지는 종종 다른 자들을 짜릿짜릿한 상황에 몰아넣습니다.

갑자기 튀어나온 폭풍령에게 이 능력을 맞으면 설명대로 정말 짜릿짜릿하다(..) 사용 중 폭풍령의 이동속도가 감소하는 효과가 있지만, 폭풍령은 직접 이동보다는 번개 구슬로 적의 공격을 피하면서 싸우기 때문에 그리 신경쓰이는 효과는 아니다.

끌어오는 거리는 능력 레벨을 막론하고 짧기 때문에 불리한 위치로 끌어온다는 느낌보다는, 정전기 잔영을 확정적으로 맞추기 위한 효과로 보면 된다. 전체적인 성능은 그냥 가까이에서 쓸 수 있는 기절기로 보면 되는데, 본 능력은 폭풍령의 유일한 무력화 수단이기 때문에 유용하게 쓸 일이 많을 것이다.

1.2.3. 과부하(Overload) E/V

지속 효과효과 대상
피해 종류
마법
avicon.png
[PNG image (Unknown)]
주문 시전 시 전기가 충전되며 다음 공격이 적중할 때 폭발을 일으킵니다. 이 폭발은 주위 적에게 피해를 주고 이동 속도 및 공격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효과반경 : 275
둔화 지속시간 : 0.6
피해량: 30 / 50 / 70 / 90
이동속도 감소량: 80%
공격속도 감소량: 50%
퍽! 찌잉! 찌지직!
  • 아이템 사용으로 인해 작동하지 않습니다.

폭풍령 딜링의 핵심으로, 폭풍령의 공격력과 무력화 능력은 절반 이상 과부하에서 나온다. 능력만 마구 쓰지 말고 반드시 사이사이에 평타를 끼워넣도록 하자.

과부하가 걸린 폭풍령은 손에 번개불이 피어나기 때문에 한 눈에 알 수 있다. 번개 구슬을 포함한 모든 능력을 사용할 때마다 발동되며 공격이 폭발하여 주변 적에게도 피해를 주기 때문에 한타에서 R▶평▶W▶평▶Q▶평을 전부 넣으면 엄청난 피해를 적 여럿에게 퍼부을 수 있다.

1.2.4. 번개 구슬(Ball Lightning) R/G

시전 대상
지점
효과 대상
피해 종류
마법
avicon.png
[PNG image (Unknown)]
폭풍령이 휘몰아치는 전류로 모습을 바꾸고, 마나가 소진되거나 목표 지점에 도달할 때까지 돌진합니다. 시전에 필요한 마나는 폭풍령의 전체 마나의 15+7%이며, 100의 이동 거리마다 전체 마나의 12+0.7%가 소진됩니다. 적에게 주는 피해는 100의 이동 거리로 표시됩니다.
사거리 : 전역
피해반경: 125 / 200 / 275
지나간 100 거리당 피해량: 8 / 12 / 16
지나간 100 거리당 마나 소모: 12 + 최대 마나의 0.7%
지나가는 속도: 1250 / 1875 / 2500
15
폭풍우가 몰려옵니다.
  • 이동 중에 마나가 모두 소진되었다면 그 자리에서 즉시 멈춥니다.
  • 이동 중에 대상을 지정하지 않는 능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동 중의 폭풍령은 무적입니다.
  • 이 능력은 나무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본 능력 덕분에 폭풍령은 도타에서 가장 기동성이 좋은 영웅이 된다. 무적 이동이라는 단순하면서 강력한 효과는 추적, 도주, 전투개시, 생존기로서 엄청난 위력을 발휘하며, 쿨다운이 0이라 과부하를 꾸준히 충전시켜 준다.

표기된 수치만 봐서는 알 수 없지만, 피해량도 생각보다 높다. 먼 거리에 시전한다면 반드시 적을 치고 지나갈 수 있도록 하자.

몇가지 팁을 주자면, 투사체를 피할 때는 투사체가 날아오는 방향으로 번개 구슬을 시전하면 비교적 쉽게 피할 수 있다. 반드시 피해야 하는 한 발이 있다면 신경써서 피해보도록 하자. 또한 번개 구슬을 사용해 날아가는 도중에도 공격을 할 수 있다.

소비 마나가 전체 마나에서 일정 비율을 잡아먹기 때문에 마나통 자체는 아무리 늘려도 번개 구슬을 쓰다 보면 쉽게 바닥난다. 그래서 폭풍령은 이 어마어마한 마나 소모를 감당하기 위해 마나 재생률을 늘려주는 혈석이나 증오의 꽃가지를 산다.

기절 계열 주문 중에는 투사체형 능력이 많지만, 침묵 계열 주문은 투사체가 하나도 없어서 번개 구슬을 가진 폭풍령이라도 피하기 어렵다. 특히 파멸이나 고대 봉인같은 강력한 대상 지정형 침묵은 폭풍령의 카운터 수단으로 꼽힌다. 또한 점멸 단검을 든 타이니도 폭풍령을 상당히 잘 잡아낸다.

1.3. 추천 아이템


  • 능력의 장화, 신비의 장화 : 딜을 원한다면 능력의 장화, 안정적인 마나 관리를 원한다면 신비의 장화를 가면 된다. 또한 신비의 장화는 분해해서 혈석의 재료로 쓸 수 있으니 혈석을 빨리 올리고 싶다면 신비의 장화를 고른 뒤 잘 써먹고 분해해 혈석을 만든 후 능력의 장화를 만들어주면 된다.
  • 물병 : 폭풍령은 중부에 서며 마나를 많이 사용하는 영웅이다.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증오의 꽃가지 : 능력치가 폭풍령의 평타를 더욱 빠르고 강력하게 해주며, 폭풍령의 전문분야인 일인 갱킹에서 완벽한 시전 기술을 가지고 있는, 폭풍령의 핵심 아이템이다.
  • 린켄의 구슬 : 행동불능기를 막아주는 아이템이다. 폭풍령이 침묵이나 기절에 걸려 아무것도 못하고 죽는 걸 막아준다. 마나 재생도 달려 있다.
  • 혈석 : 마나 회복량과 체력을 대단히 많이 올려주는 핵심 아이템이다. 참고로 혈석은 여러 개 사도 첫 번째 혈석만이 충전되니 괜히 돈 남는다고 여럿 사도 별 도움은 안 된다.
  • 바이스의 낫 : 모든 마법사들이 탐내는 유물. 폭풍령도 예외는 아니다.
  • 칠흑왕의 지팡이 : 생존성이 뛰어난 폭풍령이긴 하지만, 적진에 아예 들어가주는 영웅이기 때문에 후반에 칠흑왕의 지팡이는 필수 아이템이다.
  • 시바의 은총 : 전투의 선봉에 서는 일이 많은 폭풍령에게 잘 어울리는 극후반 럭셔리 아이템이다.

1.4. 운영 및 공략

폭풍령은 맵을 넓게 보는 능력이 필요한 세미 캐리 영웅이다.

궁극기로 위치선점이 가능하므로 늘 상대보다 유리한 곳에 있을 수 있고, 행동불능기에 걸리지 않았다면 안전하게 튀어나올 수 있다. 나무를 이용해 시야관광을 시도한다면 궁으로 나무를 부수면 된다. 마나만 있다면 아예 죽지 않도록 설계된 영웅이니 항상 도주할 마나를 유지해야 한다. 혈석이 20 이상 쌓이면 Q정도는 남발해도 괜찮다. 물론 침묵기는 조심하자.

린켄도 없고 칠흑왕의 지팡이도 없는데 막타 친다고 체력적고 마나 많은 항마사한테 궁으로 날아가지 말자. 예쁘게 폭발한다.

1.5. 치장 아이템

1.5.1. 머리

폭풍의 반지
Ring of the Storm
번갯불 꽃가지
The Lightning Orchid
희귀(Rare)불멸(Immortal)

1.5.2. 세트 아이템

행운의 선물 세트
Gifts of Fortune Set
신화(Mythical) 11,000₩

1.5.3. 와드

선더케그의 눈
Eye of Thunderkeg
희귀(Rare)
"짙은 안개 속에서도 아군의 시야를 밝혀 주도록 선더케그의 혼령이 만들었습니다."

1.6. 트리비아

  • 도타 올스타즈 6.44 버전에 등장한 영웅이다. 이 때는 공속 증가 스킬과 일반 공격 시 일정 확률로 마법 피해를 주며 둔화를 거는 패시브 스킬을 보유한 캐리였다. 이후 6.58 버전에 지금처럼 리메이크 되었다.
  • 도타2가 처음 출시됬을 때부터 나온 46명의 최초의 영웅들 중 하나이다.
  • 히어로즈 오브 뉴어스의 영웅 닥터 리펄저의 기반이 된 영웅이다.
  • 궁극기인 번개 구슬이 매우 속도감이 느껴지는 능력이라, 루빅이 이 능력을 훔쳐 일대일 대결을 펼치면 정말 멋진 장면을 볼 수 있다. 매트릭스 4분 20초부터 시작
  • 오거 마법사의 오른쪽 머리처럼, 레벨이 올랐을 때 내려오는 빛을 인식할 수 있다. 방금 나한테 스포트라이트가 비춘거야?
  • 너무 많이 떠드는 탓에 파멸의 사도에게 미움받고 있다(...). 파멸의 사도가 대놓고 닥치라고 깐다.그런데 성우는 같다. 셀프 디스
  • 이런 대사를 연기한 성우 존 패트릭 라우리는 옆동네의 스나이퍼, 퍼지, 지진술사, 그림자 마귀의 성우이기도 하다. 성대가 여러 개인 듯 하다 GLaDOS거미여왕, 죽음의 예언자, 팀 포트리스 2의 아나운서를 맡은 성우이자 전직 오페라 가수인 엘렌 맥클레인과는 부부 사이다.
  • 취권도사와 동일한 반 정령이다. 또한 취권도사의 대사를 미루어보아 흐느끼는 산맥 출신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 지금은 멋진 갑옷을 입은 정령이지만, 세 정령 업데이트 이전에는 털난 가슴과 똥배를 드러내고 콧수염을 기른 아저씨였다. 예전의 디자인도 나름대로 매력이 있었지만 바뀐 모습이 더 잘생겼다는 평을 듣는다. 더러운 외모지상주의 세상
  • 덕중의 덕은 양덕이라는 말씀 그대로, 능력자 양덕이 만든 미사카 미코토 스킨이 존재한다(...).#유튜브 영상. 근데 저거 오프닝 브금이 와타모테 오프닝인데?대사할 때 입이 움직이지 않는 것만 빼고 그것까지 했으면 직원이 의심된다 근데 소스엔진이면 소리파일을 분석시켜서 별다른 노력 없이도 입모양을 그럴듯 하게 만들 수 있긴 있다...아쉽거의 완벽하니 관심 있으면 적용시켜 보자. 여기에서 오른쪽의 download로 파일을 다운받고, 스팀이 설치된 폴더의 \steamapps\common\dota 2 beta 에 복사해 '합치기'를 선택하자. 그다음 스팀 라이브러리에서 도타 우클릭-속성-시작 옵션 설정-"window type: -override_vpk"을 입력하고 확인을 누르고 실행하면... 축하합니다! 폭풍령은 미사카 미코토퇴화 진화했다!

1.6.1. 도타 올스타즈

스톰 스피릿Storm Spirit
라이진 썬더케그Raijin Thunderkeg

가장 암울했던 시기의 센티널에 의해 하늘로부터 소환된 성스러운 존재인 스톰 스피릿은 자신의 힘을 물질 세계에 전달시키기 위해 보잘 것 없는 원소술사인 라이진 썬더케그의 몸을 택했다. 전기 그 자체로 이루어진 막대한 존재를 몸 속 깊이 받아들인 순간, 이 가여운 팬더렌의 영혼은 완전히 소멸하고 말았다. 스톰 스피릿은 한낱 생명체의 몸 속에 유폐되었음에도 불구하고 그의 무시무시한 힘은 거의 제약을 받지 않는다. 그는 센티널의 길을 감히 막아서는 모든 것들을 순식간에 분쇄해버리는 파괴적인 벼락을 휘두른다.

도타 올스타즈에서는 판다렌 브류마스터의 궁극기의 모델 세 가지 중 하나인 스톰의 모델을 사용했다. 나머지 친구들인 어스, 파이어 중에서 가장 먼저 독립 영웅이 된 모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