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포워드

last modified: 2015-03-28 23:27:01 Contributors

Contents

1. 포워딩
2. 스포츠의 포지션
2.1. 축구의 포워드
2.2. 농구의 포워드
2.3. 아이스하키의 포워드
2.4. 럭비의 포워드
3. 4WD

Forward (부사,형용사,동사,명사)
앞으로. 앞쪽에 있는. 동사일땐 앞으로 보내다라는 뜻이 일반적이다.

1. 포워딩

인터넷에서는 도메인 포워딩(Domain Fowarding)라고 주로 한다. 웹사이트에 등록한 도메인 주소가 아니라 다른 도메인으로 운영중인 홈페이지의 주소로 링크를 걸어 해당 홈페이지를 웹상에 보여주는 서비스를 말한다.

예를 들면 엔하위키의 redirect문서 만들기도 포워딩의 실례.

2. 스포츠의 포지션

포워드라는 뜻을 따 주로 전방에 위치한 선수들을 포워드라고 말한다.

2.1. 축구의 포워드

축구에서 가장 앞선에 있는 선수. 가장 앞에 있는 만큼 상대와 가까이 있어서 득점할 기회도 많고 상대의 견제도 많이 받는다. 그러므로 득점 창출능력이 매우 중요하다.

큰 줄기로는 중앙에 있는 센터 포워드와 양 사이드 최전방에 있는 윙포워드로 나뉜다.

센터 포워드에는 정말 최전방에서 오로지 득점만 노리는 스트라이커가 있는가 하면 크로스를 받아 득점을 연결시키는 타겟맨, 1.5선에서 공격하는 섀도 스트라이커[1]등 다양한 변종이 있다.

2.2. 농구의 포워드

가드,센터사이에 있으며 공격시 전방에서 플레이하는 선수. 골대와 가까이 있기 때문에 슛 실패시 리바운드에 참여하는 것이 중요하다.

현대 농구의 발전에 따라 가장 종류분화가 다양하게 된 포지션이 포워드이다. 관련 항목은 농구/포지션 참조.

2.3. 아이스하키의 포워드

아이스하키에서는 5명의 선수중 센터를 포함해 앞에 서는 세명을 말한다. 라이트윙,센터,레프트윙.

2.4. 럭비의 포워드

럭비에서는 맨 앞에서 스크럼을 짜는 선수들을 통합해 포워드라고 말한다. 혹은 프런트 로우라고도 한다. 이 선수들은 공을 만지지 않고 상대선수와 몸빵대결이 우선되므로 힘과 근성,체력이 필요하다.

미식축구에서는 프런트라인이라는 말을 쓰며, 공격라인맨,수비라인맨들이 이에 해당한다.

3. 4WD

영어로 4WD가 포워드와 발음이 비슷해서 사용하는 말.
----
  • [1] "세컨드 스트라이커" 또는 "처진 스트라이커"라고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