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파로 스페셜

last modified: 2014-08-24 12:10:31 Contributors

사고 위험 행위! HELP!

이 문서는 행위자 자신 또는 타인에게 직·간접적인 손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행위를 다룹니다.
이 문서의 내용을 전 세계 어디에서든 실행에 옮길 경우 행위자 본인이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경고: 전문가의 자문이나 충분한 안전 대책 없이는 절대로 실행에 옮기지 마십시오.



Contents

1. 실제 프로레슬링 기술
2. 근육맨에 나오는 레슬링 살법


1. 실제 프로레슬링 기술

아래 항목에서 서술하는 것과는 시전자의 앞뒤가 다르다. 즉 OLAP와 같은 기술이다.

Palo_Special.gif
[GIF image (Unknown)]

살인 요리사인링 사마의 리버스 파로 스페셜


2. 근육맨에 나오는 레슬링 살법

워즈맨의 필살기 중 하나이다. Palo Special이니 정확히는 팔로 스페셜이지만 근육맨에서는 그냥 파로 스페셜이라 부른다.

유데타마고가 어딘가에서 파로 스페셜이라는 기술이 존재한다는 소리를 듣고, 기술에 대해 들은 대로 워즈맨의 필살 홀드로 채택한다. 사실 이것은 실존하는 레슬러 '잭키 파로'가 사용했던 오리지널 기술로 그가 사용했기에 파로 스페셜이라고 불리는 것이다.

문제는 사실 워즈맨이 사용하는 기술은 정확히는 파로 스페셜을 거꾸로 거는 리버스 파로 스페셜이라는 것. 이렇게 된 이유는 담당기자가 파로 스페셜을 취재해서 유데타마고에게 알려주는 과정에서 왜곡되었다고. 어떤 의미에선 담당기자 오리지널 기술 (...) 이후 진짜 파로 스페셜이란 기술을 알게 된 유데타마고는 오리지널 파로 스페셜을 케빈마스크의 필살홀드로 채택하고, 파로 스페셜의 이름을 거꾸로 돌려 OLAP라 명명하였다.

바로 이것이 원조 파로 스페셜 - 케빈마스크의 OLAP 이다. 케빈마스크로 분한 레슬러는 프로레슬링 NOAH의 마루후지 나오미치.

위 움짤이 아니라 이게 원래 파로 스페셜이란거다. 허나 만화 근육맨의 영향으로 일본에서 말하는 파로 스페셜이란 워즈맨이 사용하는 리버스 파로 스페셜을 칭하는 말이 되어버렸다. 아버지를 아버지라 부르지 못하고.

등장 당초엔 워즈맨이 원래부터 사용하던 기술로, 로빈마스크는 워즈맨의 이 기술을 보고 그의 실력을 인정해서 제자로 받아줬다는 설정이었으나 2세에선 설정이 바뀌어서 로빈마스크가 개발하여 워즈맨에게 전수해 준 것으로 바뀌었다. 이후, 특별 단편인 워즈맨 비긴즈에선 아무에게도 알려지지 않은 로빈만의 기술로 나오며 아직 로빈마스크 자신도 완전히 터득하지 못했었지만 소련 군사기지에서 훈련받던 워즈맨이 컴퓨터 두뇌로 서방 세계 초인들의 기술을 예측하던 과정에서 스스로 습득, 제자를 찾기위해 돌아다니다 우연히 소련군사기지에 숨어있었던 로빈이 그걸 보고 워즈를 스카우트한다는 이야기로 설정을 메꿨다.

고로 로빈도 쓸 수는 있는데 사용하지 않는다. 그 이유는 프로레슬링에서 흔히 있는 "타인의 페이버릿 홀드로 굳어진 기술이 있다면 그 외의 레슬러는 예의상 그 기술을 사용하지 않는다" 라는 암묵적인 룰에서 유래된 듯.

빠져나가려할수록 파고들며 적의 전신 관절을 꺾는 탈출불가의 기술이라고 하나, 파로스폐셜의 기량이 완전하지 않았던 초창기에는 파워파 초인들은 무지막지한 완력으로 강제로 워즈맨을 뜯어내서 풀어버릴 수가 있었다. 그래서 보통 스크류 드라이버 보다는 약한 기술이란 인상이 강하다. 그래도 일반적인 초인 상대로는 파로 스페셜도 충분히 잘 먹히는 편. 사실 스구루도 워즈맨과의 시합에서 막판에 이 기술에 걸려 기권할뻔했다. 워즈맨의 30분 타임리미트가 아니었으면 스구루가 질 상황이었다.

이후 왕위쟁탈전등을 겪으며 성장한 워즈맨은 힘을 상징하는 완벽초인인 폴라맨을 이 파로 스페셜로 꺾으며 승리. 기술로서의 완성도를 한층 심화시켰으며 근육맨 2세에서 다시 정의초인으로 돌아온 세이우친에게 사용하는데 세이우친 본인도 "미래의 기술을 알고있는데도 풀수 없다"라고 하면서 결국 패배했고 로빈마스크도 수십년간의 단련끝에 완성된 완벽한 파로 스페셜이라고 칭찬했다.

몬시드의 초인 '멜트다운'이 이류힌을 공략하기 위해 파로 스페셜을 쓴 적도 있다. 현재로는 워즈맨 이외의 유일하게 파로 스페셜을 쓴 초인.

여담. 근육맨 1세의 애니에서 보면, 2회 초인 올림픽에서 근육 스구루테리맨, 브로켄jr와 함께 워즈맨의 파로 스페셜 공략법을 연습하는 도중에 나타난 커다란 곰도 파로 스페셜을 근육 스구루에게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그리고 초 코치카메에 나온 근육맨과의 콜라보레이션 에피소드에선 아키모토 카트린느 레이코워즈맨에게 이 기술을을 완벽하게 걸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