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타카야(만화)

last modified: 2015-06-27 07:52:35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특징
3. 평가

1. 개요

원제:타카야 -섬무학원격투전- (タカヤ -閃武学園激闘伝-) / 타카야 -새벽의 염인왕-(タカヤ-夜明けの炎刃王-)

소년 점프 2005년-2006년의 연재작. 연재 종료 직전에 갑자기 판타지 만화로 장르 변경이 일어나면서 부제가 바뀌었다.

21세기 점프 역사상 최악으로 손꼽히는 만화다. 내용에 진한 병맛이 느껴지는 만화. 점프 편집부도 사람이라 실수를 한다는 것을 증명했다.(…)

2. 특징

기본적으로 초기에는 러브 코미디 + 격투물 장르다. 하지만, 작가의 그림 실력이 우주쓰레기 같아서 격투신의 박력 따위는 전혀 느낄수 없다. 이 시점에서 이미 망했으며(…) 거기에 더해 그래플러 바키표절 같은 내용이 상당히 많다. 전형적인 양산형 모에 그림체라 미소녀는 그럭저럭 그리기 때문에 러브코미디 파트는 차라리 그냥 볼만했다는 평가.

인기가 떨어지자 갑자기 판타지 세계로 이동. 타카야 새벽의 염인왕으로 제목을 바꾸는 대수술을 했으나 개연성 없는 전개에 독자들의 반응이 더 최악이 되어서(…) 말아먹었다.

3. 평가

2ch 등 일본 게시판에서도 개차반 만화의 대명사로 매우 유명하다. 2ch에서 만화 추천해달라고 하면 가끔 추천 리스트에 이게 튀어나온다. 물론 낚시.

한국에서는 점프 역사상 최악이라는 식으로 표현되곤 하지만, 일본쪽에서 점프 연재작중 최악을 뽑는 스레등에서는 리스트에는 오를뿐 진짜배기들에게 밀려 우승은 못하는 레벨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국에서는 점프 연재작 중 최악의 만화로 알려져있는 이유는... 진짜 최악들은 한국에 정발조차 되지 못하는 레벨이기 때문이다. 오오 국내 출판사의 안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