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키토

last modified: 2016-02-16 17:27:50 Contributors

Contents

1. 에콰도르의 수도
2. 일본의 성씨
3. 기타 동명이인


1. 에콰도르의 수도

여행경보 1단계: 남색경보 발령! HELP!

이 문서에서 설명하는 국가/지역에 남색경보(여행유의)가 발령되어 있습니다.
해당 국가/지역에 방문할 예정이라면 [https]여행경보제도(외교부 해외안전여행 웹 사이트)의 내용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경고: 이 국가/지역에 방문할 경우 신변에 문제가 생길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 합니다.


Quito. 에콰도르수도. 인구 약 224만명(2011년). 적도에 거의 근접한 곳, 안데스 산맥 중턱에 위치해 있다. 해발고도는 2850m로, 백두산보다 높은 해발고도이다. 따라서 도시의 기후 역시 열대기후가 아니라 온대기후의 일종인 아열대고원기후에 속하며, 1년 내내 이나 가을같은 날씨를 보인다고 한다. 연교차가 거의 없고 매달 평균최저기온과 평균최고기온이 거의 엇비슷하다. # 고산병 증상만 조심하면, 증상이 있어도 일주일 정도 안정만 잘 취하면 아주 지내기 좋을 듯. 에콰도르의 수도이고 인구 200만 이상의 대도시지만 에콰도르에서 가장 큰 도시는 아니라고 한다.[1]
키토에서는 시내구간만 이동할 때에는 무조건 미화 25센트이다. 하지만 시외구간을 이동할 때에는 15센트가 더 붙어 40센트를 내야 한다.


2. 일본의 성씨

鬼頭는 2016년 2월 기준 일본 전역에서 2,700여명이 사용하고 있는 일본의 성씨이다.

3. 기타 동명이인

----
  • [1] 에콰도르에서 가장 큰(가장 인구가 많은) 도시는 태평양 연안에 위치한 에콰도르 최대의 항구도시인 과야킬(Guayaquil)이다. 여기는 당연히 그냥 열대기후 중에서도 사바나기후에 속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