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쿠레나이 마사오

last modified: 2014-11-21 03:03:22 Contributors

프로필
Kurenai_masao.jpg
[JPG image (Unknown)]
이름 紅 正夫
(くれない まさお)
성별 남성
주요 출연작 가면라이더 키바
인물 유형 조력자, 히어로
변신체 키바
변신 타입 가면라이더
첫 등장 피날레 ・ 키바를 이어받는 자
(가면라이더 키바 에피소드 48)
배우 타케다 코헤이[1]
한국판 성우 박서진

가면라이더 키바 최종화에 등장한 인물.

쿠레나이 와타루의 아들. 22년 후의 미래에서 네오 팡가이아의 과거 침략을 알리기 위해 나고 케이스케아소 메구미의 결혼식에 난입한다. 와타루의 혈통이 이어졌는지 키바 키바 폼으로 변신이 가능했다. 어머니에 대해서는 불명이지만, 현재로서는 여전히 와타루와 같이 동거하는 것으로 보이는 노무라 시즈카일 가능성이 가장 높은데 인터넷에 떠도는 시즈카의 원안 설정을 감안한다면 팡가이아로서의 피는 와타루보다 진할 듯 하지만 이것도 루머 가능성이 있다.

사실 종반부 이전에 죽어버린 쿠레나이 오토야와 엠페러 폼에 밀려 한 동안 등장하지 못한 키바 폼을 등장시키기 위한 일종의 장치라 할 수 있다. 후반부의 각본 변경, 혹은 기존에 쿠레나이 와타루가 보인 과거로의 난입을 은유적으로 비꼬는 전개를 마지막에 보여주는 각본가인 이노우에 토시키의 무언의 항의일 수도 있다. 그 이유는 키바 항목을 조금이라도 읽어본 사람은 알 수 있지만, 항목의 인터넷에 떠도는 키바의 뒷설정은 확인되지 않은 내용이다.

다만 뒷설정이 있는 자체는 거의 확실시되고 있는데 생각해보면 이노우에가 과거로의 난입까지 안 좋게 생각했는지는 확실하지 않다. 키바의 기본 설정과 캐슬 도란의 설정을 보면 이 내용은 처음부터 예정되어있었다고 볼 수 있고 작품을 그렇게까지 심각하게 생각했을 가능성도 그리 높지 않다. 이렇게 보면 각본 변경 때문일 가능성이 높을지도? 그러니 이 캐릭터에 대해서는 깊게 생각할 이유가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