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코바야시

last modified: 2015-03-03 23:34:09 Contributors

Contents

1. 일본의 성씨
1.1. 실존인물
1.2. 가상인물
1.2.1. 우에키의 법칙의 코바야시
1.2.2. 은혼의 코바야시
1.2.3. 코믹 마스터 J에 등장하는 어시스턴트
2. 영화 유주얼 서스펙트의 등장인물. 카이저 소제의 부하

1. 일본의 성씨

주로 小林(こばやし)로 표기한다.
국립국어원 표준 표기법에 따르면 고바야시 쪽이 맞는 표기법이다. 아래 서술한 인물들은 정발판에서 "코바야시"로 표기되었거나 "코바야시" 쪽이 더 널리 통용되는 경우.

중국의 소림사(小林寺)와는 별 관련 없다.


1.1. 실존인물

1.2.1. 우에키의 법칙의 코바야시

성우는 모리 카츠지. 국내 방영 당시 성우는 이주창
배틀짱 방영당시에는 코바샘이란 명칭으로 나왔다.

12월 25일생. 32세. B형. 취미는 야구관전, 이누마루 골탕먹이기. 좋아하는 것은 맥주, 오징어, 오오즈카 에치젠. 싫어하는 것은 건강식. 특기는 신출귀몰

우에키의 반 담임선생으로 별칭은 코바센. 아마 "코바야시 선생님"을 줄여부른 단어인 듯하다.

이누마루와 친분이 있는 사이이지만 이누마루를 가지고 놀대도 있다. 하지만 후일에 이누마루가 성장해서 역관광당하기도.

어렸을 때 높은 곳에서 떨어지는 우에키 코우스케를 구해주었으며 우에키는 그것을 계기로 그를 동경하게 된다.[1]

이후 재회를 했을때는 츤데레기질이 있어서인지 부끄럽다는 이유로 일부러 모른 체하였다.

사실 그는 우에키를 담당하는 신 후보. 우에키에게 능력인 "쓰레기를 나무로 바꾸는 능력"을 준 것도 그였다. 하지만 다른 신후보와는 다르게 신이라는 자리를 탐내지는 않는다.

원래 능력자가 자기 능력으로 능력자 외의 사람을 공격하면 재를 잃게 되는데, 안 그래도 우에키는 재를 함부로 소멸시키고 있는데 신후보이자 그의 담당이라는 사람이 우에키가 '자신의 정의를 끝까지 관철할 수 있는지를 알기 위해' 사람을 공격하게 만든다. 대략 난감.

로베르트 하이든과의 배틀에서 우에키가 위기에 겪었을 때 "신 후보는 절대로 배틀에 개입해서는 안 된다."란 룰을 어기고 우에키를 구해주고 지옥으로 떨어진다. 이 사건 이후로 코바야시의 컴퓨터에 저장된 그의 일기를 읽은 우에키는 로베르트에게 복수를 다짐하게 된다.

지옥 감옥에 수감 중에 우에키의 친부 퍼그와 면회를 가지게 되고, 우에키가 로베르트 10인단을 물리칠려는 것과 그가 본래 천계인이라는 사실을 알게된다. 면회 후 우에키를 걱정하던 와중 감옥에 수감된 천계수를 탈옥시켜서 우에키에게로 보낸다. 천계수에게 지상에 8성 천계인이 있다고 거짓말쳤지만 결과적으로 우에키는 신기라는 힘을 얻게되었다.

이후로는 출현이 적어졌으나, 모리 아이가 배틀에 참여하게 된 뒤 모리의 담당 신후보도 된다. 그리고 우에키 일행이 지옥 감옥에 수감중인 이누마루를의 신으로 지목함으로써 감옥에서 나와 다시 학교 선생님으로 돌아오셨다. 우에키네 학교로 돌아온 것은 재회의 재의 영향으로 추정된다.

이름의 유래는 林. 우에키보다 위라서 나무의 위인 수풀 림을 썼다고. 하지만 더 높으신 분이 있으니, 모리 아이다. 이름의 유래가 森이기 때문.


1.2.2. 은혼의 코바야시

은혼의 등장인물. 브리저에게 살해당한 친구 그리링을 살리기 위해 히지카타 토시로와 동행한다.

하지만 정작 미끌미끌볼을 찾았을 때는 이건 미끌미끌볼이 아니라 맨들맨들볼이라는 것을 알게되고 그리링을 미끌미끌하게 만들지 못하는 것에 실망하여 여자팬티를 주세요!란 소원을 빈다. 이미 친구따윈 안중에도 없었다(...).

얼굴만 봐도 이놈은 드래곤볼야무치 패러디인데다가, 성우는 본작의 시무라 신파치역의 사카구치 다이스케였다.

1.2.3. 코믹 마스터 J에 등장하는 어시스턴트

코믹 마스터 J에 등장하는 어시스턴트.
만화계에 큰 뜻을 품고 상경한 어시스턴트이다. 초기에는 J를 사칭하여 남들을 등쳐먹는 사기꾼인 재규어가 J에게 발리는 활약상과 그의 품성과 인간됨에 반하여 조금씩 성장해나가는 모습을 보인다.

생긴건 어느 로봇 애니메이션의 중학생 주인공을 닯았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여기까진 평범한 성장물로 보이나 훼이크다!

만화 잡지사끼리의 야구시합에서 이기면 만화가로 데뷔시켜준다는 약속에 J의 격려등으로 이겼지만 잡지사의 편집장이 그걸 생까버려 타락하고 만다.
이후 악당인 재규어와 함께 사기극을 하며 남들을 등쳐먹다가 재규어에게 버림받고 J가 J기관을 동원하여 전부 잡혀가고 만다. 이후 퇴장하여 다시는 안나온다.

많은 사람들이 이 부분 이후 질려서 이 만화를 보는걸 접었는데 이후의 막장결말을 생각하면 올바른 선택이었다. 어느면에서는 이후 정발할 만한 가치가 없었을것이다.
이부분까지 본 사람들은 절대로 10권 이후를 원서로라도 구하지 않는것을 권한다. 그만큼 막장이다.

2. 영화 유주얼 서스펙트의 등장인물. 카이저 소제의 부하


----
  • [1] 아논과의 최후의 전투에서 나타난 10성 신기 마왕의 모습도 그이다. 10성 신기 마왕이 가진 모습은 자신이 가진 정의의 표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