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초대

last modified: 2016-07-28 13:50:27 Contributors

Contents

1. 어떠한 모임이나 잔치에 참석해줄것을 청하는것
1.1. 엄정화의 4집 수록곡
2. 그 계통의 처음이 되는 시초
2.1. 해당하는 캐릭터


1. 어떠한 모임이나 잔치에 참석해줄것을 청하는것

招待 / Invitation

사람을 불러 대접하는 일. 비슷한 단어로는 초청이 있다.

1.1. 엄정화의 4집 수록곡

가수 엄정화가 발표한 1998년 4집 앨범에 수록된 곡 중 하나. 멜로디도 그렇고 가사도 그렇고 정말 제대로 '끈적끈적'하게 야하다는 것이 뭔지 보여주는 곡으로 뽑힌다. 하지만 이 노래가 유명했던 가장 큰 이유는 바로 지금으로서도 파격적이었던 뮤비의 어느 한 장면 때문. 웬 스님이 한 명 나와서 상체누드 상태로 엎드려있는 엄정화의 을 밀어주는 장면이 아주 압권이다.

2. 그 계통의 처음이 되는 시초

初代 / Original

한 계통의 연대나 세대의 첫머리로써 차례로 이어 나가는 자리나 지위에서 그 첫 번째에 해당하는 차례. 또는 그런 사람.

현실에서 초대의 칭호를 받는 사람은 어떤 조직이나 단체, 혹은 국가의 창립자인 경우가 많으며, 보통 그 단체의 생성 과정에서 매우 결정적인 역할을 맡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괴뢰낙하산인 경우에는 상대적으로 그 빛이 바래기도 하며, 나중에 그 단체가 분열되거나 와해될 경우에는 오히려 비난받거나 흑역사화 하기도 한다.

창작물에서 초대는 몇 가지 타입이 있는데, 어떠한 시리즈에서 맨 첫 번째 주인공에 해당되는 인물, 또는 단체가 있고 한 작품의 설정에서 어떤 단체의 수장이나 칭호를 부여받은 인물 중 첫 번째로 그 자리를 차지한 사람을 지칭하는 경우가 있다. 전자는 보통 오랜 세월에 걸쳐 시리즈가 계속되면서 자연스럽게 초대의 위치가 된 것이니만큼 상당한 무게감을 가지고 있다.

해당 속성에 부합하는 캐릭터는 매우 높은 확률로 세계관 최강자이거나 먼치킨이다. 그게 아니라도 거의 반드시 정신적 지주나 리더, 하다 못해 존경받는 원로나 무시 못할 다크호스, 그것도 아니라면 아예 최종보스 역할이라도 맡는다. 그 어떤 시리즈나 작품, 매체에서도 초대 속성의 캐릭터를 홀대하는 경우는 사실상 0%라고 봐도 무방하다.

----
  • [1] 초대라곤 하지만 2대, 3대 보다 후대의 사람이다.
  • [2] 후속 시리즈인 샤먼킹 플라워즈에서 "2대 목도의 류"라 칭하는 캐릭터가 등장했다.
  • [3] 명탐정 코난덕분에 유명해졌지만, 원래는 이쪽이 본가이다.코난이 너무 인기 있어서 그런지 세계관에 편입 시켜버렸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