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천린

天鱗(てんりん)
tenrin_icon.jpg
[JPG image (Unknown)]
게임 내 아이콘. 몬스터에 따라 색상이 달라진다.

Contents

1. 설명
2. G급 소재 목록




1. 설명


몬스터 헌터 포터블 세컨드G에서 추가된 대표적인 물욕 자극 소재이다. 2nd G가 차기작 등장 전까지 돌아갔던 원동력.

G급 퀘스트에서 등장하는 일부 비룡종에게서 얻을 수 있으며, 대체로 타 소재에 비해 낮은 확률(1% ~ 3%)로 나온다는 것이 특징. 그러나 G급 무장 및 방어구에 꼭꼭 들어가는 고급 소재인 만큼 얻지 않을 수도 없다. 특히 실버솔Z셋의 경우 파츠 하나당 홍옥과 더불어 천린을 반드시 요구하기 때문에 해당 방어구를 맞추기 위해서는 노가다를 할 필요가 있다.

설정상 고룡종으로 분류되는 라오샨룽의 경우 '노산룡의 천린'이라는 소재가 있으며, 갑각종쉔가오렌(G급)도 '채해의 천각'이라는 천린류 소재가 존재한다.

화룡 계열 천린의 경우 역린홍옥의 G급 버전이라 볼 수 있으며, 퀘스트 기본보수, 꼬리 갈무리, 드랍 아이템, 머리 부위파괴 보수, 포획 보수를 통해 매우 적은 확률로 얻을 수 있다. 다행스럽게도 각각 별개로 확률 계산을 하기 때문에 되도록이면 모든 방법을 다 사용하는 게 좋다. 신룡 천린의 경우 대체로 비슷하나 꼬리 대신 몸체 갈무리로 얻을 수 있다는 것이 차이점. 굉룡 천린의 경우 몸체 갈무리와 머리 부위파괴 보수로 나오는데 다른 천린 시리즈에 비해서 자주 나오고 쓸 데도 마땅치 않은 이름만 천린인 소재. 무엇보다 티가 무기 및 티가셋이 G급에서는 그다지 인기가 없다는 점이 크다.

노산룡 천린의 경우 부위파괴 보수 및 본체 갈무리를 통해 낮은 확률로 얻을 수 있으나, 라오샨룽의 경우 마지막 맵이 아니면 토벌할 수가 없다. 따라서 다른 비룡류 천린이 5분 내에 꼬리를 자르고 갈무리 시도 후 리타이어를 반복하는 꼼수나마 쓸 수 있는 것에 비해 노산룡은 정직하게 25분 이상의 시간을 들여서 토벌해야 한다. 그야말로 물욕을 자극하는 소재.

게다가 라오샨룽의 갈무리를 전부 하려면 스킬 '고속갈무리'가 필요하지만, 이러면 다른 스킬을 띄우기가 힘들어지고 방어력도 떨어져서 G급 암산룡에게 스치는 것만으로도 수레를 타는 상황마저 벌어진다.

시간도 오래 걸리는 데다가 토벌하기도 힘들고, 폭탄 등을 활용해서 부위파괴까지 달성한다고 쳐도 나올 확률이 거지같다. 고룡의 대보옥과 함께 최악의 물욕소재. 노가다를 할 생각이라면 패멸궁 정도는 미리미리 뽑아두자.

몬스터 헌터 포터블 서드에서는 G급 퀘스트가 없는 관계로 천린도 등장하지 않는다.

몬스터 헌터 트라이 G에서는 G급 퀘스트가 추가됨에 따라 재등장. 하지만 몬스터마다 레어 소재들이 대폭 추가되었기 때문에 딱히 천린만 주목받을 일이 없는 것 같다. 오히려 아종도 따로 레어 소재를 요구하게 된 진오우거라기아크루스, 뿔 파괴 보수로만 존재하는 주제에 최악의 확률을 자랑하는 디아블로스, 특수 난입 퀘스트에서만 보수로 얻을 수 있는 소재가 존재하는 이블조 등이 주목받는 듯.

몬스터 헌터 4G에서도 다양한 천린급 레어 아이템이 추가되었다.

2. G급 소재 목록

대형 몬스터를 수렵 시 얻을 수 있는 천린, 혹은 그에 상응하는 위치에 있는 레어 소재의 목록이다.

----
  • [1] 몬스터 헌터 트라이 G에서 첫 등장. 그 당시에는 항구 7성 고난도 퀘스트인 '결전의 사원'이 강각을 보수로 줄 확률이 25%나 되기 때문에 구제 퀘스트로 이용되었다. 몬스터 헌터 4G에서도 재등장하였으나 기본보수에 포함되는 퀘스트가 대거 추가되어 확률은 조금 나아진 편.
  • [2] 몬스터 헌터 4G에서 추가.
  • [3] 특수개체인 '사납게 터지는 브라키디오스'(猛り爆ぜるブラキディオス)에서 얻을 수 있는 특수 소재. 몬스터 헌터 4G에 등장한다.
  • [4] 포터블 3rd에서는 아마츠마가츠치가 상위에서만 등장하기에 상위 소재였지만, 4G에서는 G급 소재교환으로만 등장하기에 G급 소재가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