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쥬네스

last modified: 2015-02-12 13:05:03 Contributors


Contents

1. JUNES
1.1. 구조
1.2. 에브리데이 영 라이프 쥬네스
2. 청주에 존재했던 쇼핑몰 쥬네스



1. JUNES

페르소나 4에 등장하는 쇼핑몰 체인 브랜드로, 모티브는 일본의 대형 쇼핑몰 체인 브랜드였던 쟈스코(ジャスコ/JUSCO)이다.[1] 운영 모토는 "매일매일이 고객감사의 날".

본작에서 쥬네스라고 하면 주인공이 지내게 된 이나바시에 존재하는 쥬네스 야소이나바 점을 뜻한다. 점장은 하나무라 요스케의 아버지이기 때문에 요스케는 점장 아들로도 알려져서 현지에서 꽤 유명한 편이다. 미스콘 때 등장하는 별명 또한 쥬네스의 왕자. 애초에 주인공과 마찬가지로 시티보이였던 요스케가 이나바 깡촌으로 이사 온것도 아버지가 현지 쥬네스 점장으로 발령 받았기 때문이다.

아버지 사업장이기 때문에 요스케도 여려모로 일을 돕는데 작중 묘사를 보면 거의 매니저급의 지위인듯 하다. 직원들 불평 불만도 다 들어줘야 되고 재고정리하는 바쁜날에는 친구들 꼬셔서 알바도 모집해야하는 증 굉장히 바쁜듯. 코니시 사키와의 만남도 알바생과 가게 주인 아들이라는 인연으로 시작했다.

평판이 영 좋지는 않은데 판매량이 안좋다거나 그런게 아니고 쥬네스가 생기는 바람에 이나바시의 상권이 줄어들었기 때문. 즉 재래시장 다 죽게 생겼다. 이놈들아 현실에서도 자주 보이는 대형 할인매장과 재래시장 사이의 갈등과도 같다. 작중의 묘사로 보아 장사는 제법 잘되는 편인듯 하다.

이 눌러앉게 되면서 이곳의 마스코트 캐릭터가 되었다.

1.1. 구조

대형 쇼핑몰이기에 여러 코너가 있지만 작중에서 등장하는건 네군데.

우선 주인공이 장소 선택지로 쥬네스로 고르면 등장하는 로비가 있다. 엘리베이터 두개가 있으며 구석에는 쇼핑카트와 바구니가 배치되어있다.

옥상[2] 에는 자칭 특별수사대가 모이는 푸드 코트가 있다. 비프 스테이크, 타코야키, 라면 등 여러 종류 음식을 파는 듯. 텔레비전 안으로 들어가기 전 여기서 동료들을 만나고 사건에 관해서 각종 추리 회의를 할 때도 여기서 모여서 한다.

안에는 가전제품 코너가 있는데 이쪽은 손님이 그다지 없는 편이어서 사람들의 눈을 피해 텔레비전 속 세계로 출입 하기 위해 이곳의 대형 텔레비전을 사용하게 된다.

지하에는 식품전문 매장이 있다. 요스케와 이 푸드코트와 더불어 주로 알바 뛰고 있는 곳. 아마기 유키코 커뮤 중 그녀와 같이 장을 볼때나 각종 요리 관련 이벤트는 이곳에서 재료를 사와서 치뤄진다. 쿠지카와 리세의 발언으로 보아 푸아그라까지 취급하는 듯한데 그 결과물이 물체X라는게 참으로 안습.

공식 드라마 CD에 나오는 내용에 의하면 2층는 가전코너, 행사장과 여성복 매장이 있는 듯하다.

1.2. 에브리데이 영 라이프 쥬네스


youtube(hAd82jkI3OQ)
(오리지널 사운드 트랙. 게임에서는 필터를 거쳐서 들을 수 있다.)

작사/작곡-코즈카 료타
Ax26m3WCIAAYmAt.jpg
[JPG image (Unknown)]

에브리데이 영 라이프 쥬네스

기본적으로는 평범한 쇼핑몰이지만 주인공 일행의 자칭 특별수사대의 거점이 되기도 하며 가전제품 코너의 대형 TV는 쉐도우를 잡으러 가는 일종의 게이트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에브리데이 영 라이프 쥬네스라는 슬로건이 굉장히 중독성 높기로 유명하다. 정식 명칭은 '쥬네스의 테마(ジュネスのテーマ)'로, 도지마 나나코가 굉장히 좋아해서 CF에서 쥬네스 로고송이 나올 때마다 따라하는데 본인 말로는 반에서 가장 잘 부른다고.[3] 나나코는 휴일에도 어딘가 데리고 나가준다고 하면 조건반사적으로 쥬네스라고 할 정도로 좋아하는데, 평소에 현지 상점가 사람들한테 미움만 받던 요스케에게도 쥬네스를 좋아한다는 한마디로 치유계 여신이 돼주었다. 오오 정의의 나나코 오오.

혹자는 우리네 월마트에서는 에브리데이 에버리지 라이프라며 탄식 하기도 했다. 근데 사실 에브리데이로 시작되는 슬로건은 이마트의 에브리데이 로우 프라이스가 원조다?

P4D에 쥬네스의 테마의 가사가 붙은 버전이 수록된다. 나레이션 때문에 잘 들리지는 않지만 쇼핑몰에 흘러나올 법한 가사에, 역시 쇼핑몰 홍보에 어울리는 율동까지 만들어졌다.


2. 청주에 존재했던 쇼핑몰 쥬네스

분양 공고를 낸 것은 2004년. 당연히 페르소나4 게임에 등장하는 장소와는 아무 관련 없다. 충청북도 청주시 상당구 북문로1가에 위치하고 있으며 쇼핑몰 + 영화관까지 있어서 상당히 크지만 다른 지역에 체인점은 없다. 영화관은 CGV 청주 북문으로 바뀌었다. 바로 옆에 CGV 청주 서문이

2013년 3월 폐점하게 되었다고 한다. #
----
  • [1] 테머 컬러링인 짙은 붉은색이 동일하고, 매장 배치나 기조 컬러링도 쟈스코와 흡사하다고 한다. 2011년 이온(AEON)으로 상표를 변경했다.
  • [2] 게임상에서 동료들과 모여 있는 걸로는 옥상이라는 걸 알기 어려운데 애니에서는 철망도 쳐져 있고 게임 내에서도 엘리베이터로 올라가는 건 물론 야외행사도 하는 걸 보면 옥상이다.
  • [3] 정작 담당 성우인 칸다 아케미는 이 부분을 정말 어려워하며, 제대로 부른 적이 별로 없다고 한다. 페르소나 스토커 클럽에서도 확인 가능. 그리고 아예 편집될 정도로 못 부른 이솟치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