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제스몬

last modified: 2018-06-02 23:15:46 Contributors


ジエスモン JESMON

jesmon.jpg
[JPG image (Unknown)]


Contents

1. 소개
2. 프로필
3. 작중 묘사
3.1.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4. 기타

1. 소개

디지몬 시리즈에 등장하는 디지몬이자 마침내 등장한 마지막 13번째 로얄 나이츠.

15주년 기념 디지몬인 헉몬궁극체 형태이기도 하다.

2. 프로필

  • 레벨: 궁극체
  • 타입: 성기사형
  • 속성: 데이터
  • 필살기: 철검성패(轍剣成敗), 슈베르트가이스트(Schwertgeist), 아우스제네릭스(Ausgenerisch)

세이버헉몬의 가슴의 크리스탈이 빛나며 완전을 뛰어넘은 궁극의 모습이 되어, 네트워크 시큐리티의 최고위라고 하는 로얄 나이츠의 칭호를 받은 성기사 디지몬.

디지털 월드 각지에서 일어나는 이변이나 혼돈의 징조를 감지하는 능력을 가지며, 어떤 로얄 나이츠보다도 가장 빠르게 뛰어든다. 단독으로 행동하기보다도 근처의 디지몬이나 시스터몬들과 연대하여 대응하는 식으로, 로얄 나이츠로선 드물게 팀으로서의 활동을 하는 것은 타자를 신뢰하며, 스스로를 과신하지 않기 때문이다.

스승인 간쿠몬의 히누카무이를 보고 배워 제스몬도 수행 중인 "아트" "르네" "포르" 3 체를 지배하고 있다. 제스몬의 지시로 움직이지만 자립 행동도 할 수있어 적에게 직접 공격, 제스몬의 원호, 다른 디지몬의 구제 등 만만치 않은 행동 능력을 자랑한다. 필살기는 고속 이동하면서 팔의 칼날로 적을 순식간에 베어 찢는 "철검성패", 적으로부터의 모든 공격을 '아트' '르네' '포르'와 함께 아홉 개의 칼날에 맞서 싸우는 전방위 카운터 기술 "슈베르트 가이스트 ", 자신의 데이터를 일시적으로 고쳐, 물리적 한계를 넘어선 활동을 가능하게하는 "아우스 제네릭스"는 신체 능력이 디지털 세계의 법칙에 얽매이지 않기 때문에 어떤 적이든 제스몬에 상처 하나 입히지 못하고 굴복한다.


3. 작중 묘사

3.1.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jecs.png
[PNG image (Unknown)]

성우는 모리 히로코. 디지털 월드 각지에 일어나는 이변과 혼돈의 조짐을 감지하는 능력을 갖춰 다른 로얄나이츠보다 한발 앞서 이변과 혼돈에 달려든다. 항상 간쿠몬의 뒤를 쫓아 가혹한 시련에도 여유롭게 맞선다. 역전에 뛰어드는 간쿠몬 같은 로얄나이츠가 되는 걸 목표 삼다, 마침내 그 재능을 개화하게 된다.

4. 기타

바로 전에 공개된 스승 간쿠몬과는 정 반대로 오랜만에 등장한 정통파(?) 로얄 나이츠의 포스를 자랑하는 디지몬. 디지바이스ver.15 정보를 보면 13번째 로얄 나이츠는 자리에 걸맞는 자가 나타나지 않아 오랫동안 공석이었으나 이번에 제스몬이 13번째 자리를 받았다고 한다. 알파몬과 달리 들어온 순서로 13번째라는 것 같다.

디지몬 어드벤처 15주년 기념 디지바이스에도 등장. 진화 루트는 헉몬 -> 바오헉몬 -> 세이버헉몬 -> 제스몬이다.

여담이지만 제스몬의 팔과 꼬리의 검에 써 있는 문자는 각각 기존의 로얄 나이츠와 관련이 있다.
  • 오른팔 : overwrite (덮어쓰기) - 알포스브이드라몬등의 고대종이 지닌 능력.
  • 왼팔 : initialize (초기화) - 황제드라몬 팔라딘 모드의 오메가 블레이드에 적혀 있는 문자와 동일.
  • 꼬리 : forced termination (강제종료) - 오메가몬ZWART의 문자와 동일. 다만 즈왈트는 터미네이션의 문자만 적혀있다.
이 중 설정상에서 사용이 언급된 것은 오른팔의 검의 overwrite뿐(세 번째 필살기인 아우스 제네릭스). 나머지 능력은 사용할 수 있는지 없는지는 아직은 알 수 없다.

모티브가 예수라는 추측이 있다. 이름의 어원이 Jesus에서 따온 것으로 보이고 마침 전 단계의 이름도 세이비어(Savior=구원자) 헉몬이었다. 이 추측이 맞다면 제스몬의 다리의 파문은 예수가 물 위를 걸은 기적을 표현한 것으로 추측되며, 동료인 시스터몬 또한 수녀=크리스트교를 암시하는 것으로 보인다.죽으면 사흘 뒤 부활하나?

만약 헉몬이 간쿠몬의 성장기로 확정됬다면 제스몬은 나오지도 않았을 것이며 세이비어헉몬은 간쿠몬의 공식 완전체로 나오고 간쿠몬이 후계자로 데리고 다니는 헉몬은 새로운 로얄나이츠 소속의 간쿠몬이 될 개체로 나왔을지도 모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