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E,AHRSS

제노사가/세력 설정

last modified: 2013-07-31 19:27:06 Contributors

일본RPG 게임인 제노사가에 등장하는 세력 일람.

Contents

1. 그노시스
2. 벡터 인더스트리
3. 성단 연방 정부
4. 스키엔티아
5. 오르무스
6. 유리에프 협회
7. 쿠카이 파운데이션
8. 테스타먼트
9. 하이암즈 중공업
10. UTIC 기관


1. 그노시스

그리스어로 '인식'을 의미하는 단어.

허수공간에 존재하고 있는 존재로 실제 영역에서 물리적 접촉을 할 수 없는 수수깨끼의 존재.
그노시스에 접촉한 인간은 스스로 그노시스화가 되거나 소금 기둥이 되어 부서진다.

힐베르트 효과에 의해서 실제 영역에 고착시키면 접촉이나 공격이 가능하다.

남코X캡콤, 무한의 프론티어 ~ 슈퍼로봇대전 OG사가 ~에서도 그노시스가 등장하며, 이에 따라 KOSMOS도 튀어나온다.

2. 벡터 인더스트리

자동 궤도 콜로니 '서광'을 거점으로 하는 거대한 성간 콘글로메리트(Conglomerate). 총수는 빌헬름이 맡고 있다. 여성형 안드로이드 KOSMOS의 개발원.

빌헬름은 수수께끼의 외투 집단 테스타먼트를 인솔하고 있다.

연방과의 유착관계가 깊어 여러가지로 연방에게 지원을 받고 있으나 사실 몰래 이런저런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3. 성단 연방 정부

현재의 주성은 피프스 예루살렘. 약 50만개 행성으로 구성하며 연방제를 시행하고 있다.
접촉소위원회는 이 행성에 존재한다.

4. 스키엔티아

반 U.M.N 운동을 실시하고 있는 레지스탕스나 세상에서는 테러리스트로 불리는 조직.
투스나 벡터를 퇴사한 시온 우즈키등이 소속되어 있으며 U.M.N의 정체를 찾고자 한다.

5. 오르무스

UTIC 기관 상위에 존재하는, 기원전부터 존재하던 조직으로 추정된다.
별명은 이민선단. 로스트 예루살렘에서 피프스 예루살렘으로 이동할 때 이민선단의 장으로 활동했던 전례 때문에 그렇다.

6. 유리에프 협회

미트리 유리에프 박사를 책임자로 하고 있는 U.R.T.V 개발조직. 하이암즈 중공업과 관계가 깊다.

7. 쿠카이 파운데이션

밀치어 분쟁후 설립된 재단법인. 라이프 라사이클법의 피해자 보호, 모조조할 에뮬레이터의 확보, 보관의 역할을 담당한다.

민영화를 시도, 사업이 성공하여 오락 관광 산업 제 1위 시장규모를 자랑한다.

거대한 콜로니 형태로 중앙에 있는 것은 주니어의 기함 듀란달로, 평소엔 거대한 랜드마크 시설로 활용하고 있다.

8. 테스타먼트

총 4명의 과거의 사연이 있는 인물들로 구성되어 있다.

붉은 망토의 남자는 테스타먼트의 리더적 존재이며 그의 정체는 KOSMOS의 개발후 아키타입 폭주 사건에 사망한 빈 위니콧트.
푸른 망토의 남자는 보크린데 그노시스 습격때 KOSMOS의 습격을 받고 사망한 루이스 버질.
검은 외투의 남자는 지기의 가족을 살해하고 그를 자살로 몰아넣은 보이저.
흰 외투의 남자는 빌헬름로부터 '영원의 쇠사슬(짜라투스트라)를 뽑는 자'로 호칭되며 주니어일행과의 결전에서 사망한 U.R.T.V 알베도 피아졸라

9. 하이암즈 중공업

벡터 인더스트리와 대등한 수준을 가진 기업. 르무스 추기경이라 할수 있는
하인라인이 관리하고 있으며 오르무스와 UTIC 기관이 사용하는 병기류를 제조하고 있다.

10. UTIC 기관


원래 성단 연방의 연구 시설이었으나 밀치어 분쟁 이후 무장 조직화 되었으며 현재는 오르무스의 실전부대로 기능하고 있다. 성단 연방과 지속적으로 마찰을 일으키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