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전근표

last modified: 2015-03-27 16:06:41 Contributors


제 2의 인생을 개척 중인 한화의 섹시가이

이름 전근표(全根杓)
생년월일 1977년 3월 5일
출신지 서울특별시
학력 신일고-한양대
포지션 외야수, 1루수
투타 좌투좌타
프로입단 1996년 현대 유니콘스 2차 5라운드 지명
소속팀 현대 유니콘스(2000~2007)
넥센 히어로즈(2008~2009)
한화 이글스(2010)

Contents

1. 소개
2. 선수 시절
2.1. 현대 유니콘스 ~ 서울 히어로즈 시절
2.2. 한화 이글스 시절
3. 은퇴 이후

1. 소개

현대 유니콘스, 넥센 히어로즈, 한화 이글스의 야구선수. 現 세종대 야구부 감독.

2. 선수 시절

2.1. 현대 유니콘스 ~ 서울 히어로즈 시절

신일고를 졸업하고 1996년 현대 유니콘스에 2차 5라운드에 지명받고 한양대학교에 진학, 2000년에 입단했다. 입단 이후 주로 대타 혹은 1루수, 우익수 대수비로 뛰며 활약했다.

대타로 상당히 좋은 성적을 내며 다른 팀에서는 무조건 주전으로 뛸 수 있다는 평을 들었다.

특히 2004년 한국시리즈 8차전[1] 7회말 2-1로 뒤지고 있는 와중에 삼성 라이온즈배영수로부터 결승 투런홈런을 작렬하며 팀 승리의 발판을 마련했다. 배영수는 허탈감과 분노감에 글러브를 내팽개치기도 했다.

하지만 그 후 1군에서 변변한 활약은 보이지 못했고[2] 2군에서만 주로 출장하다 2009시즌 종료 후 팀에서 방출.

2.2. 한화 이글스 시절

방출 후 한화 이글스에 입단하여 2010년 시즌 초반 주전 혹은 대타로 뛰었는데,

야구실력 말고 다른곳에서 주목을 받기 시작했다.

그 유명한 한화의 쎾쓰섹시가이 전근표![3] 라는 구절의 응원가 때문인데, 아무리 들어도 주목할 수 밖에 없는 가사와 유독 하이톤을 자랑하는 가수가 부른 탓인지 2010시즌 들어 응원가가 발표되자마자 야갤 KBO 레전드급 응원가로 등극. 이곳에서 들을 수 있다.

여하튼 응원가의 대단한 인기 때문인지 전근표가 타석에 들어서면 유독 응원가가 크게 들린다던가, 응원가가 끝났는데도 불구하고 계속 떼창하는 모습(특히 잠실)이 자주 보인다. 문제의(?) 잠실야구장 한화의 섹시가이 전근표 라이브버전 여담으로 한화 이글스는 응원가를 상당히 중독성 있게 만들기로 유명한데, 모짜르트의 곡에 가사를 붙인 정현석의 응원가와 이미 전설이 되어버린 빌리지 피플의 마초마초맨을 개사한 신경현의 응원가는 이미 야구판에서 레전드로 등극했다. 삼성 라이온즈, 보고 배우라고!

허나 시즌이 흐르면서 타격부진이 찾아왔고, 더불어 상대적으로 실력이 나은 장성호김경언이 한화로 오면서 2군으로 밀려났다. 결국 2010년 시즌이 끝난 후 한화에서도 방출되어 섹시가이는 더이상 들을 수 없게 되었다. 그리고 은퇴를 선언했다.그리고 거액을 받고 한화가 영입한 정근우가 그의 응원가를 노리고 있다고 한다

3. 은퇴 이후

은퇴 이후에는 제 2의 인생을 개척 중. 스포츠 애널리스트, 한국프로야구 은퇴선수협회 사무국장, 스포츠분석협회 사무총장, 세종대 야구부 감독, 스포츠 매니지먼트 대표 등 다양한 분야에서 모습을 비추고 있다. 세종대 야구부 감독으로서 대학야구대회 참가 승인에 박차를 가하는 등 야구부 발전을 위해 전력을 다하는 중. #

유영태사야이에도 짧게 등장했다.#

----
  • [1] 당시 10시가 넘어갈 경우 9회 이상의 이닝을 치룰 수 없는 규칙이 있었다. 그 때문에 10시가 넘어갈 경우 연장전이고 뭐고 없이 그냥 무승부 처리. 이 제도의 폐해로 한국 야구 역사상 유례없는 한국시리즈 3무승부가 나오며 7차전을 넘기게 되었고 그 다음해 이 규칙은 없어졌다.
  • [2] 오히려 심정수가 떠나고 전준호가 노쇠화하며 빈자리가 생겼던 외야였는데, 안면 부상을 당하는 등 안 좋은 일이 생기며 잡은 기회를 못 살렸다.
  • [3] 19번이라는 배번 때문에 그렇게 지은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