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일본 정부

last modified: 2016-11-07 23:09:10 Contributors

Contents

1. 의미
2. 각종 매체 속에서의 일본 정부
2.1. 벡실 2077 일본쇄국


1. 의미

아시아의 국가들[1] 사이에서는 한 단어로 설명된다. 천하의 개쌍놈들.

말 그대로, 일본정부. 엄연히 꼽자면 고대부터 일본을 통치해온 정치 시스템 전반을 칭하는 말이나, 다른 국가들도 그렇지만 당대에서는 일본이라는 명칭도 없었을 뿐만 아니라 통치 체계 자체가 '정부'의 이념과 상당히 달랐던 만큼, 현대에서 일본 정부는 2차대전 이후의 일본의 내각 체제를 일컫는 용어로서만 사용되고 있다.

현재 일본정부는 의원내각제를 채택하고 있으며 일당우위제였다가 2003년 이후 양당제(민주당, 자민당)를 유지하고 있다. 전반적으로 미국의 영향이 많이 보이는데, 미국의 정치 체계를 본따 하원의원에 속하는 '중의원'과 상원의원에 속하는 '참의원'으로 나뉘어져 있다.

2013년 1월 현재 정부 수반은 자민당아베 신조 총리. 2008년 이전까지만해도 1955년 이후 54년동안 자민당이 계속 일본 정부를 장악했었다가[2] 민주당에게 정권을 내준뒤에 다시 복귀했다. 사실, 민주당이나 자민당이나 막장인 것은 매한가지.

또한 입헌군주제를 채택하고 있어서, 덴노(일왕)의 정치적 간섭은 비교적 미약한 편이다. 어차피 일왕이 장식물이 된 지는 꽤 오래된 일이니 아무래도 상관 없겠지만.

특징으로는 우익계 인사들이 압도적으로 많다.[3] 따라서 2차 세계대전 당시 점령국들에게 행하였던 일본의 만행들에 대한 보상 및 사과를 거의 하지 않는 편이며, 주변 국가들과의 각종 영토 분쟁에서 일관적으로 강경수만을 내놓고 있다.

정경유착이 심하다는 것은 오래전부터 잘 알려진 사실. 이로 인한 갖은 부정부패가 끊이질 않으며 이로 인해 타국민은 물론 자국민들조차 여러 사람 피 봤다. 아, 물론 본인들 빼고. 한국 의원들처럼 밥먹듯이 쌈박질하는건 아니지만[4] 오히려 쌈박질 하는 쪽이 더 나아보일 정도로 별의별 혀를 내두르게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한다. 자위대 안습전설자위대 무기의 안습크리 항목만 봐도 정경유착의 폐해가 얼마나 심각한지를 알 수 있다.

자국내 정경유착으로도 모자라 정부 차원에서의 해외 로비를 매우 많이 한다. 대미(對美) 로비의 대명사가 되었을 정도.[5]

2011년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 사고의 대응을 보고 있자면 체르노빌 때의 소련이 정상으로 보인다. 뭐야 이거?!

2. 각종 매체 속에서의 일본 정부

2.1. 벡실 2077 일본쇄국

벡실일본에 왔을때는 지금은 소멸했다. 다이와 중공업과 결탁하여 일본 국민 전체에게 이버 바이러스를 주입하여 저그로 만든 원흉.

일본 정부는 세균을 퍼트려 일본국민 전체가 사이버 바이러스를 맞도록 유도했다. 이 진실은 이 사건을 말한 를 비롯한 도쿄의 남은 생존자들이 알고있는걸 보면 이 진실을 알게됐을때 남은 생존자들에게 무시당하고 소멸된것같다.

당시 임상실험도 안하고 즉시 모든 일본 국민에게 바이러스를 주입한걸보면 그들은 자신들은 영원한 생명을 가진 통치자에 일본 국민들을 영원한 생명을 가진 기계병사정도로 생각했음이 확실히다. 이거....

결과는 일본 국민들이 진실을 알게된 순간 [6] 남은 생존자들이 현 정부를 외면하여 결국 언제 소멸됐는지 모를정도로 소멸된것같다.

국가 정부 또는 왕권의 통수권은 노동과 대중으로부터의 암묵적인 동의하에 위임받는것인데 국민의 일부가 아닌 전체를 고작 소모품으로 생각한 정부의 존재따위가 남아있을리가 없었다.

또한 아무리 그래도 키사라기다이와 중공업이 정치에 손을 쓸 수 있는 위치라 하더라도 국가전복급의 계획을 세우면 당연히 파멸뿐인데 당하지 않은건 일본 정부가 약해서가 아니라 계획에 동의했다는 증거였다. 이후 다이와 중공업도 일본 정부가 소멸하는걸 본체만체한것 같았다. 한마디로 이용만 당하다 사라진것이다.

결국 일본 정부도 소멸하고 쇄국정책 10년째 일본 국민 전체가 동의한 희생에 다이와 중공업도 파멸을 맞이하게 된다.
----
  • [1] 특히 그중에서도 가장 심한 것은 중국한국.
  • [2] 1993년부터 1994년까지 야당이 잠깐동안 연립정부를 구성했지만 사회당과 신당 사키가케가 떨어져 나가면서 붕괴했다.
  • [3] 90년대 중반이전에는 혁신계 의원도 꽤 있었지만(중, 참의원 선거에서 대략 30% 정도를 차지했다.) 사회당이 자민당과 연립정권을 수립하면서 자리멸렬하고, 일본 공산당이 2000년 이후 중의원 지역선거구에서 당선자를 못내게 되면서 우익계 인사가 압도적 다수를 차지하게 되었다.
  • [4] 어디까지나 한국 의원들에 비해서다. 일본 의회도 쌈박질은 종종하며, 한 남성 의원이 달려드는 여성 의원을 밀쳐내려다 본의아니게 가슴 노출을 시켜버리는 사진도 있다(…) 성진국
  • [5] 물론 강대국에 대한 로비일본만이 벌이는 기행은 아니지만(대한민국도 하고 있다), 일본은 그 중에서도 독보적이다.
  • [6] 아마 저그로 변이되는 광경을 봤을때 진실을 알았을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