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이난나 유노

last modified: 2015-03-05 10:49:04 Contributors

d0089161_4f6491cc90e56.jpg
[JPG image (Unknown)]


Inana Yuno/Inanna Juno[1]

가이스터즈의 등장인물. 성우는 최성우/요코오 마리.

드비어스 7대 귀족 가문 중 하나인 유노 가(家)의 당주이자 드비어스 집정관. 전 집정관인 아에키타 유노의 딸로, 아버지와 마찬가지로 뛰어난 리더십의 소유자다. 인품이 뛰어나고 자애로우면서도 카리스마 있는 지도자로 드비어스는 물론이고 시올에서도 긍정적으로 평가하는 이들이 많다. 시올과의 기나긴 전쟁을 끝내고 비교적 평화로운 시대를 가져온 이이기도 하다.[2]

시올과의 평화적인 공존을 바라고 있기 때문에 시올에 대해 온건한 외교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일부 드비어스 귀족과 시민들은 시올을 하등하고 야만적인 무리로 취급하기 때문에 이난나를 고깝게 보기도 하는 편. [3]

대 크리처 특수부대인 ‘가이스터즈’를 창설한 것도 이 사람. 2493년 제 3차 크리처 전쟁이 발발했을 때[4], 의 아버지인 디온 호너스램버트 대령 등 유노 가의 사병들 중 유능한 이를 선별하여 가이스터즈 부대를 창설했다.

에레시아 유노의 쌍둥이 언니. 에볼루션 X의 봉인을 풀어달라는 동생의 요청을 강력하게 거부하고 있다.

보기보다 노안설정상의 나이가 많은데, 한정판 DVD에 부록으로 들어간 설정집을 보면 60세(…)라 적혀있다. 램버트가 45세라는 것도 안 믿기는데 그거보다 더 심하잖아 그런데 딘이 태어나기도 전인, 오디온 호너스가 딘 정도의 젊은 나이일 때도 머리길이 빼고 똑같은 거 보면 최소 40대인 건 맞긴하다.

d0089161_4f6491f281ae9.jpg
[JPG image (Unknown)]


아직 딘의 부모가 서로 만나기도 전인 시절의 모습. 드비어스의 과학기술력을 알 수 있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딘의 어머니인 나 호너스와는 친자매처럼 가까운 사이였고, 아버지인 디온 호너스와도 친한 사이였다. 딘이 태어났을 때 이름을 지어준 것도 이 사람.
크리처 전쟁의 성공적인 수행을 위해 에레시아의 의견을 적극 수렴하여 에볼루션 X를 개발하도록 지시한 것도 이 양반이다(…) 은근히 만악의 근원 당시 임상실험 대상자는 디온 호너스. 에볼루션 X를 주입 받은 오디온의 전투수행능력은 크게 향상되었으나…

이난나의 지시로[5] 실리코니언의 모체인 네시스의 탐사를 명받은 나 호너스가 사고로 사망하게 되고, 이 비보를 들은 오디온의 몸에 이상이 생긴다. 에볼루션 X의 부작용이 일어난 것. 부작용으로 인해 오디온은 완전히 크리처 화(化)하여 이난나의 눈 앞에서 사라져버린다. 이난나가 에볼루션 X의 봉인은 절대 풀 수 없다고 하는 것도 이 때의 일 때문. 따지고 보면 딘에게서 부모님을 빼앗은 사람이다. 그로 인해 딘에게 알게 모르게 죄책감을 느끼고 있었던 듯.

게다가 에레시아가 깽판을 치게 된 것도 이 양반에 대한 열등감 때문이었다(…) 워낙 먼치킨인데다 사람까지 좋으니 아버지는 물론이요 다른 이들에게도 사랑을 많이 받았는데, 에레시아는 이걸 ‘내가 받아야 할 애정까지 모두 언니가 앗아갔다’고 인식해버리고 언니가 가진 모든 것을 빼앗기 위해 일을 꾸민 것. 이난나 입장에선 피로 얼룩진 정치판과 막대한 책임감이 주는 무게로부터 에레시아를 지키고자 한 것이었는데… 가족간의 소통이 얼마나 중요한 건지 일깨워준다. 여러분 앞으로는 식구들하고 섭섭했던 거 숨기지 말고 털어놓고 사세요. 나중에 곪아서 터지기 전에

모든 일이 끝난 후에는 집정관 자리를 내놓고 램버트 대령과 함께 떠난다.
----
  • [1] 국내방영 당시 MBC에서 운영하던 공식홈페이지에 표기된 이름. 보시다시피 수메르 신화의 여신 인안나(Inanna)와 헤라 여신의 로마식 표기인 유노(Juno)를 조합한 이름이다.
  • [2] 작중 묘사로 보면 흠잡을 곳 없는 지도자이지만, 매그너스 솔에 의하면 집정관 임기는 4년, 2회 까지만 연임이 가능한데 이난나는 네 번이나 연임하고 있는 상태. 민심이 그녀를 선택한 거라면 모를까, 만약 지저분한 수단을 써서 집정관 자리를 20년 가까이 차지하고 있는 거라면…
  • [3] 솔 가와 메로나 가, 사라키아 가가 쿠데타를 일으킨 것은 유노 가의 장기적 집권에 대한 불만도 있지만 이난나의 이런 외교적 태도를 탐탁치 않게 여긴 점도 있다.
  • [4] 사족이지만 당시 집정관은 하울 웨스터이고, 해당 전쟁 중 전사했다.
  • [5] 라고만 하긴 좀 뭣하고, 원래 나 호너스 본인이 굉장히 의욕적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