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우에다 유우지"

E,AHRSS

우에다 유지

last modified: 2015-03-07 22:20:24 Contributors


Contents

1. 소개
2. 연기작


1. 소개

うえだゆうじ.[1]

일본 남성 성우. 1967년 6월 15일생. A형. 타마가와 대학 문학부 예술학과 연극학과 전공 졸업. 포마란치(pomarańcz, 폴란드어로 오렌지색이라는 뜻이라고 한다) 대표.[2] 어렸을 적엔 바이올린 영재교육을 받아, 바이올리니스트가 될 예정이었다는 이야기가 있었다. 멋지다 마사루마사루, 개그만화 일화의 캐릭터 등 개그 캐릭터를 담당하는 일이 많다. 주로 맡는 캐릭터의 특징은 자중하지 않는 캐릭터. 개그 캐릭터나 기괴한 성격의 캐릭터는 그야말로 혼을 불사르며 연기를 하기 때문에 그런 캐릭터만 할줄 아는 성우로 보기 쉽지만 기동전함 나데시코 극장판의 텐카와 아키토의 어두운 연기나 기동전사 건담 OO빌리 카타기리의 연기를 들어보면 그런 말을 할 수 없다. 제2차 슈퍼로봇대전 Z의 주인공인 크로우 브루스트도 이 사람의 목소리라고는 믿겨지지 않을 정도로 걸걸하면서도 박력있는 목소리를 보여준다. 성우가 천의 목소리임을 실감할 수 있다.

미나미 오미와 부부 관계라는 설이 널리 퍼져 있으나 진실은 아무도 모른다. 사실혼 관계 아니냐는 의문은 일본에서도 제기되고 있지만 그냥 '설'일 뿐 증거는 없다. 그러는 와중에 2012년 2월 오사와 사무소를 퇴사한 후 미나미와 둘이 사무소 차리고 독립, 의혹이 한층 깊어졌다. 어떤 사이트에서는 그냥 '부부'라고 나오기도 한다. 부부 루머를 제하더라도 둘이서 사무소를 차릴 정도면 상당히 친한 사이는 맞는듯 하다.

예전에 철없는 덕후때문에 자신의 집주소가 인터넷에 유포되고, 가택침입을 당하는 등 피해를 입은 적이 있어서 그이후 홈페이지나 공식석 상에서 오타쿠부녀자가 싫다고 대놓고 욕하고 다닌다. 그러나 아이러니하게도 그가 맡는 캐릭터의 상당수는 오타쿠.

자타공인 천재형 성우다. 천재이면서 노력까지 하니 10대부터 노인역할 & 엽기적인 역할까지... 선배들도 혀를 내두를 정도로 연기력 내공이 출중하다.

덕후를 싫어한다는데 사실 본인도 꽤나 아스트랄한 정신세계의 소유자. 일단 오노사카 마사야랑 친하다. 노력가인 건 사실인데 비활동기간엔 24시간을 연습 & 놀자판해서 에너지를 불사르고 그 다음날은 24시간을 취침하는 엽기적인 생활패턴을 가지고 있다고 카더라. 워낙 잠이 많아서 제시간에 일어나질 못하는 때가 많아서 녹화 때 후배들이 깨우러 와야 할 정도라는 소문도 있다. 그냥 아쿠타가와 지로잖아......

새작품 녹화할 때 출근했는데 머리와 수염을 노숙자마냥 기르고 온 덕에 윗사람이 당장 깎고 오라고 노발대발했을 정도... 왠지 모르게 우에다에게서 이가와 케이의 향기가 난다. 그래도 막상 녹화에 들어가면 NG도 거의 안내고 모든 배역에 완벽한 빙의를 해서 혼신의 연기를 하니 엉뚱한 생활패턴과 아스트랄함에도 까이지 않는 이유다.

허니와 클로버모리타 시노부 캐스팅할 때 노 오디션으로 배역을 따는 데 성공했는데 실제 우에다의 모습과 흡사해서라고 한다.

2. 연기작

----
  • [1] 본명 및 옛 표기는 上田祐司. 2004년 7월 아트비전 소속에서 프리가 되면서 표기를 바꿨다.
  • [2] 2012년 4월 26일 발표.
  • [3] 신판에서는 요시노 히로유키가 맡았다.
  • [4] 거기다가 1,2,3기 및 플러스의 모든 오프닝 주제가를 불렀다. 각각의 제목은 어택! 개그만화일화, 와후! 하와이 일화, 바디라인, 희망의 우주너머
  • [5] 머리와 수염을 노숙자마냥 기르고 왔다는 신작은 이 게임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