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왕좌의 게임(텔테일 게임즈)

last modified: 2015-08-22 12:23:53 Contributors


목차

1. 에피소드
1.1. 에피소드 1: "얼음에서 철을(Iron From Ice)"
1.2. 에피소드 2: "길 잃은 군주들(The Lost Lords)"
1.3. 에피소드 3: "암흑 속의 검(The Sword In The Darkness)"
1.4. 에피소드 4: "겨울의 아들들(Sons of Winter)"
1.5. 에피소드 5: "독사의 굴(A Next of Vipers)"
2. 등장 인물
2.1. 포레스터 가문(House Forrester)
2.1.1. 그레고어 포레스터(Gregor Forrester)
2.1.2. 엘리사 포레스터(Elissa Forrester)
2.1.3. 로드릭 포레스터(Rodrik Forrester)
2.1.4. 애셔 포레스터(Asher Forrester)
2.1.5. 미라 포레스터(Mira Forrester)
2.1.6. 탈리아 포레스터(Talia Forrester)
2.1.7. 에단 포레스터(Ethan Forrester)
2.1.8. 라이언 포레스터(Ryon Forrester)
2.1.9. 개러드 터틀(Gared Tuttle)
2.1.10. 마에스터 오텐그린(Maester Ortengryn)
2.1.11. 로일런드 드고어 경(Ser Royland Degore)
2.1.12. 던컨 터틀(Duncan Tuttle)
2.1.13. 말콤 브랜필드(Malcolm Branfield)
2.2. 화이트힐 가문(House Whitehill)
2.2.1. 러드 화이트힐(Ludd Whitehill)
2.2.2. 그리프 화이트힐(Gryff Whitehill)
2.2.3. 그윈 화이트힐(Gwyn Whitehill)
2.3. 볼튼 가문(House Bolton)
2.3.1. 람제이 볼튼(Ramsey Bolton)
2.4. 글렌모어 가문(House Glenmore)
2.4.1. 엘레나 글렌모어(Elaena Glenmore)
2.5. 장벽(The Wall)
2.5.1. 데너 "프로스트핑거"(Denner "Frostfinger")
2.5.2. 존 스노우(Jon Snow)
2.6. 에소스(Essos)
2.6.1. 베스카(Beskha)
2.6.2. 타잘(Tazal)
2.7. 킹스 랜딩(King's Landing)
2.7.1. 마가에리 티렐(Margaery Tyrell)
2.7.2. 세르세이 라니스터(Cersei Lannister)
2.7.3. 티리온 라니스터(Tyrion Lannister)
2.7.4. 세라(Sera)
2.7.5. 안드로스(Andros)
2.7.6. 모르간(Morgryn)
2.7.7. 다미엔(Damien)
2.7.8. 톰(Tom)
3. 기타


소설 얼음과 불의 노래를 기반으로 한 HBO의 드라마 왕좌의 게임의 설정을 기반으로 만든 어드벤처 게임. 원작에 가깝게 아주 화끈하게 주연 캐릭터들이 죽어 나가서(...) 원작 마냥 유튜브에 '누구누구가 죽는 모습을 본 플레이어/시청자의 반응'류 동영상이 올라오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조지 R.R. 마틴 : ㅎㅎ

개발사는 텔테일 게임즈.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1. 에피소드

총 여섯개의 에피소드로 나뉘어져 있으며, 에피소드 1: "얼음에서 철을(Iron From Ice)"2014년 12월 2일 PC, 맥, 플레이스테이션 4로 출시했으며, 그 다음 날인 12월 3일에 엑스박스 원엑스박스 360에 출시되었다. 12월 4일에 iOS로도 출시하여 아이폰으로도 할 수 있게 되었으며, 12월 9일엔 플레이스테이션 3로도 출시했다.
에피소드 2: "길 잃은 군주들(The Lost Lords)"2015년 2월 3일에 PC, 맥, 플레이스테이션 3/4에 출시되었으며, 그 다음 날인 2월 4일에 엑스박스 원/360으로도 출시, 2월 5일에 iOS와 안드로이드에도 출시되었다.
에피소드 3: "암흑 속의 검(The Sword In The Darkness)"은 2015년 3월 24일 PC, 맥, 플레이스테이션 3/4에 출시되었으며, 같은 달 25, 26일에 엑스박스 원/360과 iOS, 안드로이드로도 출시되었다.

마지막으로 수정되는 시점에서 최신 에피소드는 에피소드 5 : "독사의 굴(A Next of Vipers)"

1.1. 에피소드 1: "얼음에서 철을(Iron From Ice)"

1.2. 에피소드 2: "길 잃은 군주들(The Lost Lords)"

1.3. 에피소드 3: "암흑 속의 검(The Sword In The Darkness)"

1.4. 에피소드 4: "겨울의 아들들(Sons of Winter)"

1.5. 에피소드 5: "독사의 굴(A Next of Vipers)"

2. 등장 인물


2.1. 포레스터 가문(House Forrester)


원작에서는 5부에서 잠깐이나마 언급된 가문으로 북부의 세력중 하나. 오래전부터 글로버 가문의 기수 가문이었으며 웨스테로스를 통틀어 가장 큰 아이언우드 숲을 소유하고 있다. 다섯 왕들의 전쟁중에는 북부 세력중 하나로 참전했지만 피의 결혼식 이후 스타크 가문이 망하면서 같이 몰락의 길을 걷는 중이다. 북부 울프스우드의 "아이언래스(Ironrath)"에 본거지를 두고 있으며 화이트힐 가문과는 숙적관계이다. 가문의 상징은 검은 바탕에 아랫쪽으로 향한 검의 형상이 새겨진 흰색 아이언우드이며 가훈은 "얼음에서 철을 (Iron From Ice)."

2.1.1. 그레고어 포레스터(Gregor Forrester)


포레스터 가문의 가장이자 아이언래스의 지배자. 스타크 가문의 충실한 가신이며 부하를 아끼고 선정을 베푸는 등 훌륭한 성품 덕에 "선량한 그레고어(Gregor the Good)"라고도 불린다. 성우는 로빈 앳킨 다운스(Robin Atkin Downes). 피의 결혼식 당시 스타크 가문을 따라[1]쌍둥이 성에 주둔하고 있었다. 견습 종자인 개러드에게 다음 있을 출정에서 자신의 장남인 로드릭의 곁에서 싸우는 영광을 부여하나, 프레이 가문볼튼 가문의 음모로 인해, 병사들의 습격을 받는다. 이 와중에 개러드에게 "북쪽 숲은 절대 잃어서는 안된다"는 전언을 개러드의 삼촌인 던컨 터틀에게끔 전하게 하고, 자신은 프레이의 사병들의 이목을 끌고 사망한다. 에피소드 2에서는 시체로 등장. 자신의 셋째 아들 에단과 함께 화장된다.

2.1.2. 엘리사 포레스터(Elissa Forrester)


그레고르 포레스터의 아내이자 가문의 안주인. 성우는 라라 펄버(Lara Pulver).[2] 브랜필드 가문[3] 출신이며 강인한 성격의 소유자이다. 남편 그레고어와 장남 로드릭의 부고를 듣고는 영주가 된 아들 에단과 함께 포레스터 가문을 다시 일으키려 물심양면을 다한다. 개러드의 소재를 물으러 러드 화이트힐이 에단을 다그칠 때, 기품 있는 모습으로 에단을 도우며 몰락한 가문을 일으키려 물심양면을 다하지만, 에피소드 1 말미에 자신의 아들인 에단이 눈 앞에서 죽어가고 람제이 볼튼에 의해 사남 라이언이 볼모로 화이트힐 가문에 잡혀가는 모습을 보는 등 마음고생 참 심하게 하신다. 후에 러드 화이트힐이 대전당에 들이닥쳐 라이언을 장례식에 참석시키는 대가로 로드릭에게 무릎을 꿇고 자신의 반지에 입을 맞추라고 다그칠 때, 로드릭에게 어서 하라는대로 하라는 모습을 보이기도 했으며,[4] 후에 그레고어와 에단의 장례식에서 죽은 아들의 앞에서 흐느낀다.

2.1.3. 로드릭 포레스터(Rodrik Forrester)


포레스터 가문의 장남. 뛰어난 전사이자 군인이다. 성우는 러스 베인(Russ Bain). 아버지인 그레고어와 함께 쌍둥이 성에 주둔하고 있었다. 후에 두 가문의 음모로 병사들이 야영지를 덮치자 무기를 들고 맞서나, 방심한 틈을 타서 왼다리를 찔리고, 말에 깔려 죽은 줄 알았으나 후에 에피소드 2 초반부에 마차에서 시체들과 함께 깨어난다. 등을 돌린 시체를 보고는 심상치 않은 기운을 느끼고 뒤집어 아버지임을 확인하고 기운이 없어 다시 기절해버리고, 시체를 마차에 싣고 아이언래스에서 포레스터 가문 사람들의 시체를 흥정하는 과정에서 깨어난다. 강둑에 버려질 위기에 처해지자 안간힘을 써 마차 밖으로 뛰어나오고, 마에스터에게 수술을 받는다. 후에 자신의 여동생 탈리아가 장송곡을 쓰는 도중 깨어나며, 다친 다리로 일어나 대전당으로[5] 들어가 가신들과 함께 현안을 논의한다. 쓰러져가는 가문을 다시 일으키기 위해 방법을 찾던 중, 전쟁으로 인해 아직 약혼관계였던 자신의 약혼녀인 엘레나 글렌모어를 떠올리고, 결혼을 통해 글렌모어 가문의 힘을 빌리고자 하나, 스타크 가문을 몰락시키고 이미 북부의 수호자로 등극해 있는 볼튼 가문의 위세에 맞고 싶지 않았던 그녀의 아버지가 약혼을 취소하는 쪽으로 방향을 잡으려 한다는 말을 그녀의 입에서 듣자 절망한다. 그런데 갑자기 러드 화이트힐이 엘리사의 요청이 담긴 편지[6]를 받고 대전당으로 들이 닥치고 그와 조우하게 되는데, 화이트힐의 온갖 조롱과 모욕에도 불구하고 의연함을 잃지 않았으나 관계를 새로 정립한답시고 사남인 라이언이 장례식에 참석하게 끔 하고 싶으면 무릎을 꿇고 자신의 반지에 입을 맞추라는 요구를 받게 된다. [7]이 뒤에 화이트힐이 람제이에 의해 반 씩 나눠가진 아이언우드의 남은 반을 모두 가져가겠다는 선언을 듣고, '너덜이 로드릭'이라고 조롱받게 된다. 아버지인 그레고어와 동생 에단의 장례식에서 그들을 위한 추도사를 읊고, 여동생 탈리아의 장송곡을 들으며 복수를 다짐한다.

2.1.4. 애셔 포레스터(Asher Forrester)


포레스터 가문의 차남. 성우는 알렉스 조르단(Alex Jordan). 숙적 가문인 화이트힐의 여식 그윈 화이트힐과의 관계 때문에, 가족들에게서 떨어져 에소스에 유배된 상태로 가문 사람들의 이야기에 따르면 많이 거친 성격인 모양이다. 에피소드 2에서 윤카이(Yunkai)라는 도시에서 그의 동료인 베스카와 함께 등장하는데, 노예 상인을 잡아두고 길 잃은 군단에게서 돈을 받기 위해 버려진 여관에서 기다리고 있었으나 그들의 리더인 타잘이 돈을 날로먹기 위해 노예 상인을 죽이고는 그들까지 죽이기 위해 부하들과 함께 습격하자 베스카와 함께 그들을 처치하던 도중,[8] 에단의 명령으로 자신을 데리러 온 외삼촌 말콤 브랜필드의 도움을 받는다. 말콤의 제안으로 가문의 힘에 보태기 위해 용병을 고용해 이끌고 가기로 하고, "외눈박이" 크로프트가 이끄는 '차남 용병단'을 고용하기 위해 미린으로 떠나게 된다.

2.1.5. 미라 포레스터(Mira Forrester)


포레스터 가문의 장녀. 마가에리 티렐의 시녀로 에피소드 1,2에선 킹스 랜딩에 있다. 성우는 마르사 맥킨토쉬(Martha Mackintosh). 어머니인 엘리사의 부탁으로 몰락의 길을 걷는 가문을 되살리기 위해 왕인 조프리 바라테온과 약혼관계에 있는 마가에리의 힘을 빌리고자 노력하는 역할. 하지만 그게 쉬운 일이 아니라서 이 처자 역시 형제자매들과 마찬가지로 고생중이다. 피의 결혼식 이후 볼튼 가문이 북부의 수호자로 등극하면서, 스타크 가문과 함께 반역자 가문으로 낙인 찍힌 가문의 일원이기 때문에 마가에리와 함께 왕대비인 세르세이 라니스터와 대면하는 과정에서 티리온 라니스터의 눈에 들어 그와 협력하는 관계가 된다. 후에 마가에리에게 조프리를 설득해 람제이가 포레스터 가문에 피해를 끼치지 못하게 끔 해달라고 도움을 요청하나, 먹히지 않았고, 로드릭의 약혼녀인 엘레나 글렌모어와의 결혼을 성사시켜 달라고 부탁하나 거절 당한다.[9] 후에 동료인 세라가 귀족 가문의 사생아임을 알게되며, 티리온의 도움으로 화이트힐 측 상인들이 포레스터의 허락 없이 아이언우드를 매각하려는 걸 막는 활약을 벌인다. 뒤에 자신의 방을 뒤진 누군가가 쪽지를 남겨 자신을 자정에 정원으로 불렀음을 알게 되고, 약속 시간 때에 정원에 도착하나 다미엔이라는 라니스터 측 경비병에게 죽을 위기에 처하게 되나 자신을 따르는 석탄 배달부 톰의 도움을 받아 목숨을 건지게 된다. [10]

2.1.6. 탈리아 포레스터(Talia Forrester)


포레스터 가문의 차녀이자, 에단과는 이란성 쌍둥이 관계. 성우는 몰리 스톤(Molly Stone). 작 중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그다지 크지 않으나, 가문을 위해 헌신해준 개러드에게 목걸이를 선물해주고 쌍둥이 형제인 에단에게 변하지 말아달라고 하기도 하는 등 순수한 감성의 소유자. 그러나 형제인 에단이 람제이에게 살해당하고, 동생인 라이언은 화이트힐에 볼모로 잡히는 등 어머니 못지않게 마음고생을 많이 한다. 후에 아버지와 형제 에단의 장례식에서 부르는 장송곡이 에피소드 2의 말미를 장식한다.

2.1.7. 에단 포레스터(Ethan Forrester)


포레스터 가문의 삼남이자 탈리아와는 쌍둥이이다. 플레이어블 캐릭터. 성우는 크리스토퍼 넬슨(Christopher Nelson). 게임 내에서는 이선이라고 발음된다.

2.1.8. 라이언 포레스터(Ryon Forrester)


포레스터 가문의 사남. 성우는 루이스 수(Louis Suc). 셋째 형인 에단과 함께 어울리는 모습으로 첫 등장. 아무래도 어린 아이라 그런지 차지하는 비중은 크지 않다. 후에 람제이 볼튼에 의해 에단이 눈 앞에서 살해당하는 걸 목격하는 것도 모자라, 화이트힐 가문에 볼모로써 잡혀가게 된다. 로드릭의 선택에 따라 장례식에 참석하게 되거나 그윈 화이트힐이 대신 소식을 전해주기도 하는데, 참석할 시에는 로드릭에게 아이언래스로 돌아가게 해달라고 애원하지만 로드릭으로서는 별 방도가 없는지라 온 가족이 절대 널 잊지않고 꼭 데려가겠다고 약속할 수 밖에 없었다. 참석하지 못할 경우엔 그윈에게서 소식을 들을 수 있는데 러드 화이트힐에게서 아버지와 형 에단이 반역자에 겁쟁이라서 죽은 거라고 계속 주입받는 듯하다.천하의 개쌍놈 물론 로드릭은 그윈에게 그 말은 사실이 아니며, 꼭 그를 안심시켜달라고 부탁하지만, 아무래도 어린 나이에 갑자기 숙적의 가문으로 볼모로서 끌려가게 되었으니 많이 불안한 모양이다.

2.1.9. 개러드 터틀(Gared Tuttle)


성우는 대니얼 켄드릭(Daniel Kendrick). 아이언래스의 성주이자 포레스터 경의 친구인 던컨 터틀의 조카로, 이야기의 시작을 장식하는 인물. 그레고어가 그를 후계자인 로드릭의 보좌로 앉히는 걸 보면 가문에서도 많이 신뢰받는 인물인 듯 하다. 피의 결혼식 때에 쌍둥이 성 근처 야영지에서 가문의 병사들을 위해 와인을 나르러 가던 도중 프레이의 사병들에게서 심상치 않은 기운을 느끼고 로드릭을 보호하기 위해 그를 찾으러 간다. 그러나 로드릭의 다리가 찔리고 말 위에 깔려버리자, 그를 포기하고 주군인 그레고어를 보호하려 하나, 심하게 다친 그레고어는 더는 갈 수 없었고, 그에게 삼촌에게만 "북쪽 숲은 절대 잃어서는 안된다"말을 전하라는 말을 듣고 그레고어의 죽음을 뒤로 하고 아이언래스로 떠나게 된다.[11] 킹스로드를 걸어가다 자신의 집으로 찾아가나, 화이트힐의 병사들이 자신의 가족들을 해친 걸 보고는 그들과 싸우게 된다.[12] 그 중 한명이 말을 타고 도주하게 되고, 그게 화근이 되어 볼튼 가문에게 처벌받게 될 위기에 처하자 가문에 폐를 끼치지 않기 위해 자발적으로 장벽으로 떠나 존 스노우와 조우하며, 나이트워치가 된다.

2.1.10. 마에스터 오텐그린(Maester Ortengryn)


포레스터 가문의 마에스터로, 성우는 데이비드 프랭클린(David Franklin). 다리를 다친 개러드의 다리를 고쳐주는 것으로 첫 등장하고, 후에 중상을 입은 로드릭을 수술하기도 한다. 영주가 된 에단에게 조언을 해주고 파수꾼을 뽑으라고 권하는 것도 이 사람.

2.1.11. 로일런드 드고어 경(Ser Royland Degore)


포레스터 가문의 군사 담당관. 성우는 브라이언 조지(Brian George). 군사 담당관답게 다혈질적이고 강경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가문의 명예를 위해 북부의 수호자가 된 볼튼 가문과 그 기수 가문인 화이트힐에게 맞서 강하게 밀고 나가자는 주장을 주로 하나, 문제는 다 쓰러져가는 가문의 형편으로 봤을 때 이 사람이 하는 말은 거의 현실성이 없어 보인다는 것(...).[13] 물론 몰락의 길을 걷는 가문이라도 제 할말은 하고 살자는 의도에서 나온 말이겠지만... 온건파인 던컨 터틀과는 경쟁관계다. 플레이어가 던컨의 손을 들어줄 때는 불만을 표하기도 하지만, 그래도 가문을 섬기는 마음은 진심인 듯하다.

2.1.12. 던컨 터틀(Duncan Tuttle)


그레고어 포레스터 경의 오랜 친구이자 개러드 터틀의 삼촌이며 아이언래스의 성주. 성우는 그레고어 포레스터와 같은 로빈 앳킨 다운스(Robin Atkin Downes)이다. 작 중 중요 떡밥인 "북쪽 숲"에 관해 아는 얼마 안되는 인물이기도 하다. 볼튼 가문의 위세를 인정하고, 그에 따라 가문을 보존하기 위해 온건한 주장을 주로 하는 사람이다. 그래서인지 로일런드 경과는 자주 대립한다.

2.1.13. 말콤 브랜필드(Malcolm Branfield)


엘리사 포레스터의 남자 형제이자 브랜필드 가문의 마지막 자손. 성우는 J.B. 블랑(J.B. Blanc). 에피소드 1에서 엘리사의 제안으로 에소스에 있는 에셔를 데리러 간다. 에셔가 길 잃은 군단의 병사들에게 습격받고 있을 때, 에셔를 도와준다. 그 이후엔 그와 함께 동행하게 된다.

2.2. 화이트힐 가문(House Whitehill)


오래 전부터 포레스터 가문의 숙적이었으며 볼튼 가문의 기수 가문이다. 볼튼 가문이 실질적인 북부의 지배자가 되자 그 위세를 업고 포레스터 가문을 굴복시키려 한다. 과거 포레스터 가문처럼 아이언 우드를 재배했으나, 무분별한 벌목으로 인해 씨가 말랐으며 "화이트힐"이라는 이름이 바로 거기서 유래했다고 한다. 본거지는 "하이포인트(Highpoint)"라는 곳이며 가문의 상징은 남색 바탕의 삼각형의 하얀 산과 그 위의 하얀 십자성.

2.2.1. 러드 화이트힐(Ludd Whitehill)


화이트힐 가문의 수장이며 포레스터 가문에 강한 증오와 열등감을 품고있는 인물. 성우는 조프 리슬리(Geoff Leesley).

2.2.2. 그리프 화이트힐(Gryff Whitehill)


러드 화이트힐의 아들. 성우는 새차 드완(Sacha Dhawan). 감시역으로 포레스터 가문에 파견된 병사들의 관리자, 넷째 아들이기 때문에 열등감이 많은 인물이다. 에피소드 3에서의 등장이 확정 된다.

2.2.3. 그윈 화이트힐(Gwyn Whitehill)


화이트힐 가문의 장녀. 성우는 로라 베일리(Laura Bailey). 과거 에셔 포레스터와 가까운 관계였다고 한다. 에피소드 2에서 로드릭이 러드 화이트힐의 제안을 거절하면 등장하며 아버지와는 달리 포레스터 가문에 적대감이 없고 매우 선한 인물. 에피소드 3에서 로드릭과 아버지 몰래 만나 로드릭에게 포레스터 가문에 배신자가 있으며[14], 로드릭이 꾸미는 일 들은 이미 아버지가 파악 하고 있다고 귀띰을 해준다. 그리고 아버지는 지금 포레스터 가문을 공격할 명분을 줄 때까지 호시탐탐 기회를 노리고 있으니, 괜히 싸움 걸지 말고 그리프가 뭔 지x을 해도 받아드리라는 조언을 해준다. 물론 작품 특성상 그윈 본인이 거짓말을 하며 이간질을 하고 있을 가능성도 높다.(...)

2.3. 볼튼 가문(House Bolton)


피의 결혼식부터가 배경이니, 등장한다. 자신들의 기수 가문 중 하나인 화이트힐을 내세워 자신들의 적대 가문의 기수 노릇을 한 포레스터 가문의 아이언우드를 차지하려는 계략을 꾸미고 있다.

2.3.1. 람제이 볼튼(Ramsey Bolton)


2.4. 글렌모어 가문(House Glenmore)


2.4.1. 엘레나 글렌모어(Elaena Glenmore)


글렌모어 가문의 수장의 딸. 성우는 에이미 팸버튼(Amy Pemberton). 로드릭과는 한때 약혼했던 사이지만 포레스터 가문이 몰락하면서 약혼이 흐지부지 될 지경에 놓인다. 선택지에 따라 약혼이 그대로 성사될수도, 파탄날수도 있다.

2.5. 장벽(The Wall)


2.5.1. 데너 "프로스트핑거"(Denner "Frostfinger")


나이트워치의 베테랑. 성우는 제레미 크러츨리(Jeremy Crutchley). 동상 때문에 손가락 몇개를 잃었기 때문에 "프로스트핑거"라는 별명이 붙었다.

2.5.2. 존 스노우(Jon Snow)


우리가 익히 아는 그 존 스노우. 성우는 HBO 드라마판 배우인 키트 해링턴(Kit Harington) 본인이 맡았다. 프로스트핑거가 개러트를 갈구고 있을 즈음, 할 얘기가 있다며 프로스트핑거를 불러내는 것으로 첫 등장. 쌈박질을 한 개러트를 장벽 위로 데려가며 친분을 다지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다.

2.6. 에소스(Essos)


2.6.1. 베스카(Beskha)


애셔의 동료 용병. 성우는 Toks Olagundoye.

2.6.2. 타잘(Tazal)


따잘
길 잃은 군단원 무리를 이끌고 나타난 우두머리. 성우는 로일런드 경과 같은 브라이언 조지(Brian George). 애셔와 베스카의 오랜 적이다. 노예 상인인 베자크를 죽이고, 애셔와 베스카를 공격한다.

2.7. 킹스 랜딩(King's Landing)


2.7.1. 마가에리 티렐(Margaery Tyrell)


조프리 바라테온의 약혼녀. 미라 포레스터가 모시고 있다. 성우는 HBO 드라마판 배우 나탈리 도머(Natalie Dormer) 본인.
왕의 약혼녀인 관계로 가문을 일으키기 위해 미라가 그녀를 어떻게든 포섭시키려고 노력하고 있다. 미라가 그녀에게 부탁해 람제이 볼튼의 횡포를 막기 위해 조프리를 설득하려 했다가 오히려 얻어맞았고, 그 뒤로는 미라가 자꾸만 무리한 부탁을 해오는 걸 꺼리고 있다. 글렌모어 가문으로 하여금 결혼을 성사시키게 하라는 편지를 쓰게 해달라는 미라의 부탁 역시 로드릭이 알아서 잘 할거라며 거절하는 모습을 보였다.

2.7.2. 세르세이 라니스터(Cersei Lannister)


선왕 로버트 바라테온의 왕비이자, 조프리의 어머니. 성우는 HBO 드라마판 배우인 레나 헤디(Lena Heady) 본인. 반역자의 가문이 된 미라와 대면하는 것으로 첫 등장한다.

2.7.3. 티리온 라니스터(Tyrion Lannister)


성우는 HBO 드라마판 배우인 피터 딘클리지(Peter Dinklage). 마가에리와 함께 온 미라가 세르세이와 대면할 때 첫 등장. 아이언 우드를 보유한 포레스터 가문에 주목하여,[15] 미라와 협력관계를 맺는다. 하지만 조프리가 결혼식에서 독살당하면서....


2.7.4. 세라(Sera)


미라와 같이 마가에리를 모시는 시녀. 성우는 나타샤 로링(Natasha Roring). 에피소드 2에서 귀족의 사생아로 플라워즈라는 성을 가지고 있음을 밝힌다.

2.7.5. 안드로스(Andros)


화이트힐 측에서 아이언우드를 거래하기 위해 파견된 상인. 티리온에 의해 물러난다. 성우는 로빈 앳킨 다운스(Robin Atkin Downes).

2.7.6. 모르간(Morgryn)


안드로스와 같이 파견된 상인. 안드로스와는 다르게 예의바른 편이다. 성우는 올리버 배퀴어(Oliver Baquer). 에피소드 3에서 미라에게 동업을 하자고 재안하지만, 언제 뒷통술 때릴지 모른다.

2.7.7. 다미엔(Damien)


킹스 랜딩의 라니스터 경비병 중 한명. 성우는 오웬 토마스(Owen Thomas).[16] 미라의 방을 뒤지고, 쪽지를 남겨 미라를 자정의 정원으로 불러낸 장본인. 누구에게서 사주를 받았는진 몰라도 미라를 죽이려 하나, 석탄 배달부 톰의 도움으로 미라를 죽이는 덴 실패하고 오히려 자기가 죽는다. 이 때 미라가 톰을 구하려 했을 경우엔 미라에게 배와 목이 찔려 죽지만, 도망쳤을 시엔 나중에 톰이 시신을 숨긴 위치를 알려준다.

2.7.8. 톰(Tom)


석탄 배달부. 미라를 좋아하며, 따르고 있다. 성우는 유리 로웬탈(Yuri Lowenthal). 미라에게 도움을 주고 싶어하며, 자신이 '아는 사람'이 도와줄 수 있을거라고 하는 것도 그렇고, 미라가 위기에 처했을 때 귀신같이 달려와서 그녀를 도와주는 걸 보면 평범한 석탄 배달부는 아닌 것 같다. 다미엔이 죽자, 그의 시체를 숨기는데. 라니스터 경비병이 사람들을 심문해서 곤란해하는 듯.


3. 기타

특이하게도 중요인물 1~2명을 번갈아가며 했던 전작과는 달리 한 에피소드에 4명의 플레이어블 캐릭터가 있는등 여러 캐릭터가 나온다.
그리고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은 모두 원작의 실제 배우들의 목소리로 말한다.
----
  • [1] 정확히는 기수로서 섬기는 가문인 글로버 가문 또한 기수로서 섬기는 스타크 가문을 따라온 것.
  • [2] BBC에서 방영한 드라마 셜록에서 아이린 애들러 역할을 맡은 것으로 유명하다.
  • [3] 이 가문은 로버트의 반란타르가르옌 가문을 지지했다가, 가문이 산산조각 나고 만다.
  • [4] 로드릭이 이를 거절하면 동생보다 자존심이 더 중요하냐며 다그친다.
  • [5] 이 때 탈리아에게 도움을 받거나, 라이언이 만든 목검을 지팡이 삼아 스스로 걸어갈 수도 있다.
  • [6] 볼모로 잡은 라이언을 장례식에나마 참석시켜 달라는 내용이 담겨 있었다.
  • [7] 이 때 작은 분기가 갈리는데, 라이언을 데려오기 위해 반지에 입을 맞출 수도 있고 안 할수도 있다. 안 맞추면 자기 형이 동생을 버렸다고 전한다며 조롱한다.
  • [8] 이 때 리더인 타잘이 칼에 찔리는데, 죽일지 말지 결정할 수 있다.
  • [9] 마가에리의 인장을 훔쳤다면, 위조문서를 만들어 보내는 선택지가 있다.
  • [10] 이 때 다미엔이 칼을 떨어트리고 톰을 분수대에 익사시키려 하는데, 다미엔을 칼로 찌르거나 도망치는 분기가 있다. 이 분기 이후에도 칼을 가져가거나 어딘가로 던져버리는 분기 역시 존재한다. 톰을 구해주는 분기로 갔을 경우 다미엔은 죽게 되며, 톰이 그의 시체를 빈민가에 숨기게 된다. 도망 쳤을 시에도 다미엔은 죽는다.
  • [11] 하지만 플레이어의 선택에 따라, 전언이고 뭐고 다 흘려버릴 수도 있다.기껏 믿어서 보내줬더니만
  • [12] 이 때 병사 하나를 제압하곤 자비를 베풀어 줄 지, 그대로 죽여버릴 지 결정할 수 있다.
  • [13] 에피소드 1에서도 그를 파수꾼으로 뽑는 사람은 38%에 불과하다(...).
  • [14] 가능성이 있는 인물로는, '무슨 일이 있어도 북쪽 숲을 지켜야 한다'라는 지령을 받은 던컨 터틀, 화이트힐 가문에게 명분을 쥐어줄 강경 대응을 중용하는 로일런드 드고어 경, 아직 속을 알수 없는 마에스터 오텐그린, 그리고 엘리사 포레스터. 엘리사 포레스터의 경운, 진짜 배신을 한게 아니라, 볼모로 잡힌 아들인 라이언에게 몰래 '우리가 조만간 구해줄태니 조금만 참거라' 따위의 편지를 몰래 보냈다가 그 편지가 화이트힐의 손에 들어가는 경우일 가능성이 높다.
  • [15] 자기 누이도 엿 먹일 겸(...)
  • [16] 이 성우는 텔테일 게임즈의 다른 게임이기도 하는 워킹 데드 시리즈에서 다른 배역을 맡은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