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오메르 사이언스

last modified: 2014-06-30 14:54:36 Contributors


아머드 코어 4 와 포 엔서의 등장 기업.

서아시아의 한 국가를 기반으로 하여 성장한[1] 서아시아권을 거점으로 하는 통합군사기업으로, 정치력이 가장 우수하다. 코지마 기술의 독점 기업이었던 레이레너드아쿠아비트를 제외하면 코지마 기술의 독자개발에 성공한 유일한 기업이기도 하는 등 기술력도 높은 편. AC4에서는 로젠탈, 이크발, 테크노크라트와 연합하고, ACfA에서는 로젠탈, 알제브라, 테크노크라트와 기업체를 형성하고 있다.

AC4에서는 '로젠탈 그룹'에 소속된 기업으로 등장하는데, 주력 비중은 로젠탈 측에 쏠려 있어 그다지 얼굴을 자주 비추지 못했다. 시뮬레이터 팩에서는 셀로팔메트, 미도 아우리엘을 보유한 것으로 되어 있다. 링크스 전쟁 당시에는 아나톨리아 콜로니를 지원하는 등 동맹 관계에 있었으나 최종 미션의 하드 모드에서 아나톨리아의 용병을 격파하기 위해 조슈아 O. 브라이언아레사에 탑승시켜서 전투를 벌이고 셀로까지 투입하는 등 철저한 이해 관계에 따라 움직인다.

ACfA에서 그룹명이 '오메르 그룹'으로 바뀌는데다 컬러드에서의 입장도 상당히 높은 편. AC4 시대에 전력을 잃고 쓸모없는 바지사장으로 전락한 로젠탈을 원래 있어야할 자리로 떨구고 그룹의 수장 위치를 차지했다. 설정집에 의하면 애초에 로젠탈은 오메르의 괴뢰였을 뿐이고 실질적인 지배자는 오메르였다고 한다. 보유 링크스는 컬러드 랭크 1 수몰 왕자님과 컬러드 랭크 12 리자이아.

여담이지만 미션 브리핑에서 만나게 되는 오메르 그룹의 의뢰 중개인은 굉장히 뺀질뺀질한 것이 특징. 거들먹거리는 어투로 "기껏해야 그 정도"라든가 "구태의연한 발상"이라는 등 적들을 여러 가지로 깎아내린다. 게다가 마무리 멘트는 "오메르/로젠탈/알제브라와 인연을 갖게 되는 좋은 기회입니다, 당신께도 나쁜 이야기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만." GA의 중개인과 대비되는 모습을 보인다.
일본팬 중 하나는 이를 '정중하지만 건방진' 어투라며 칭찬했다. 확실히 일본판 음성을 들어보면 정중하지만 건방지다. 다만 오르카 여단이 아르테리아 시설을 공격했을때 하는 의뢰에선 일종의 초조함이 느껴진다.
설정집 A NEW ORDER of NEXT에 의하면 중개인의 이름은 아디 네이선.

요약하자면 아머드 코어 시리즈에서 등장했던 기업 중에서 가장 크고 나쁜 기업 중 하나.
기업 연합을 움직여서 라인아크를 없애려 한 장본인이다. 방향성에서 대척에 있는 라인아크를 좋아할 리는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