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여신 후보생

last modified: 2019-02-10 18:49:54 Contributors

D.N.ANGEL의 작가이며 브레인 파워드 코믹스판을 그린 스기사키 유키루(杉崎ゆきる)의 로봇물 만화.

여신을 동경하는 콜로니 출신의 소년인 제로 엔나가 파일럿이 되기 위해 GOA에 들어가면서 이야기가 전개된다. D.N.Angel의 작가라는 데서 눈치챘겠지만 반바지 입은 미소년 쇼타 캐릭터들이 주인공들이며(아예 유니폼 자체가 반바지다...) 작중 전개도 이런 쪽이 취향인 독자들이 기대할 만한 방향으로 흘러간다.

작중에서 여신이란 일종의 의지를 가진 대형로봇으로 빅팀이라는 외계생물에게 대항하는 존재이다. 주인공 제로를 비롯한 훈련생들은 여신의 파일럿이 되기 위해 노력한다.

주인공과 라이벌 캐릭터를 비롯해 여러 떡밥이 살포된 상태이나 5권 이후로 작가가 연재중지를 해버리면서 미묘하게 시즌1 종료같은 분위기로 더이상 진행이 되질 않고 있다...

작품 자체의 떡밥만 보자면 1~5권과 외전 전체가 떡밥 투성이라고 할 수 있는 본격 떡밥만화. 등장인물들 중 안 수상한 인물이나 과거없는 인물이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거기에 외전의 내용까지 더한다면 이건 뭐 세계관 자체가 떡밥 그 자체.

그 중에서도 제일 수상한 게 주인공인 제로 엔나.

작가가 연재를 포기한 만화라서 작가의 팬들은 "연재중단을 할바에는 차라리 게임으로 발매한 다음 게임기반 앤솔로지 코믹스로 발매했어야 했다"며 피눈물을 흘리는 중이다. 브레인 파워드 코믹스판을 보면 불가능도 아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