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에이본의 서

last modified: 2014-12-19 23:57:28 Contributors

Contents

1. 개요
2. 기타

1. 개요

Book of Eibon

크툴루 신화에서 기원전 1만여년까지 존재했던 고대 대륙 하이퍼보리아대신관 '에이본'이 저술한 마도서. 별칭은 상아의 서(Liber Ivonis)이며, 원본은 하이퍼보리아에 있던 그의 탑의 폐허에서 발견되었다고 한다. 원작자인 에이본은 하이퍼보리아가 망하기 백 년 전에 애인이랑 같이 토성으로 날아가 잘 먹고 잘 산다고 한다.

하이퍼보리아 시대 및 그 이전의 암흑의 지식을 모은 책으로 에이본 자신이 숭배하던 차토구아 외에도 요그 소토스, 우보 사틀라 등의 존재에 관련된 비밀스런 의식, 주문, 의식 등이 기록되어 있으며 그 악명 높은 네크로노미콘에조차 누락된 금단의 지식이 다수 포함되어 있다. 다크 영을 소환하는 방법 등 자질구레한것도 있다는 듯.

일설에서는 그의 제자였던 바라드의 크라논(Cyron of Varaad)이 에이본이 남긴 원고를 사용해 만든 책이라고 여겨진다. 그후 스승에서 제자로 계승되어 건드린 사람들마다 주석을 추가해 넣은 모양이다.

이후 도래한 빙하기로 하이퍼보리아가 멸망해, 많은 판본이 아틀란티스 등에 흘러들어갔다고 한다.

원래는 하이퍼보리아어로 기록되어 있지만, 9세기 경 가이아스 필리파스 페이퍼에 의해 번역된 라틴어판이 6권, 13세기에 가스펠 뒤 노르가 번역한 중세 프랑스어판이 13권, 15세기에 번역된 역자불명의 오역이 다수 포함된 영어판이 18권 존재한다고 한다. 이래서 영어는 안돼

2. 기타

2002년과 2006년에 Chaosium 출판사에서 낸, 클라크 애쉬튼 스미스, 린 카터 등을 포함한 여러 작가들의 크툴루 관련 단편들을 모은 동명의 앤솔러지가 존재한다. 편집자는 로버트 M. 프린스(Robert M. Price).

참마대성 데몬베인베스파시아누스문 차일드 계획 시절에 갖고 있는 건 오역이 포함된 영어판이라 정령의 구현화가 불가능한 상태이며, 데우스 마키나 사이크라노쉬의 조작도 불완전한 상태. 그 후 안티크로스로 진급하면서 보다 상위의 판본을 얻은 모양.

데몬베인 시리즈를 만든 하가네야 진의 망상에 나온 마도서의 정령의 모습은 설정상 노팬티라고 한다. 흠좀무.

소울 이터에도 등장하는데, 이에 대해선 에이본의 서(소울 이터) 항목을 참고.

일랜시아에서는 에이본(Ae'bon)이 집필한 예언서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