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에스피나스

last modified: 2014-09-20 16:49:36 Contributors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의 몬스터. 프론티어 오리지널 몬스터 1호.

수해에 서식하며 온몸에 독을 내뿜을 수 있는 가시가 있어 '극룡'이라 불리며, '수해의 주인'이라고도 불린다.

몸이 매우 단단하며 게으른 성격으로 보통 수해 그늘에서 잠만 처자고 있다. 이것은 일반적으로 자고있는 그래픽과 같지만 실은 시스템상 전혀 다른 상태로 취급된다. 수면 중의 특징인 '데미지 3배', '한 대 맞추면 깬다' 같은 특성이 전혀 없기 때문이다.

심지어 옆에서 헌터가 계속 패대도 잠만 잔다. 잠을 자는 중에는 워낙에 육질이 단단해서 공격 대부분이 튕기고 데미지도 거의 안 들어간다. 심지어 패는중엔 귀찮다고 머리와 꼬리를 흔들어 파리 내쫒는 동작을 취한다.(…)

어떻게 패서 일어나도 한동안은 헌터를 크게 신경쓰지 않고 돌아다닌다.

그러다가 계속 맞다보면 결국 분노해서 몸이 시뻘개지는데, 이때부터가 본격적인 에스피나스전의 시작. 분노 시간도 긴데다 공격력이 엄청나게 상승하고 패턴도 난폭해지지만, 육질이 연해지기 때문에, 사실상 에스피나스와의 전투는 분노 상태에서의 전투가 거의 90%를 차지한다.

3콤보 브레스의 패턴이 다른 비룡들과 좀 다른데, 2콤보까지는 머리를 들고 좌우 대각선으로 뿜어대며, 3번째 브레스는 그냥 그대로 뿜거나 리오레우스의 백스텝 브레스를 쓴다. 더군다나 브레스를 맞으면 독+마비가 걸리기 때문에 자칫 브레스에 맞으면 이어지는 돌진에 끔살하는 경우가 생긴다. 더더군다나 돌진의 스피드는 이놈이 비룡종인지 아수종인지 헷갈리게 하는 스피드.(디아블로스 아종보다도 빠르다! 흠좀무) 돌진후 넘어지지도 않아 틈도 거의 없다. 티가렉스와 함께 비룡종의 스피드 스타 S피나스다.

처음 업데이트 예고 때는 "또 비룡종이냐!"라고 기존 유저들의 원성을 들었으나 실제로 업데이트 된 후엔 기존에 없던 특이한 패턴으로 호평을 받고 있는 몬스터. 실제로 에스피나스 업데이트부터 프론티어는 독자노선을 타기 시작했다. 리오레우스가 몬스터 헌터 시리즈의 마스코트라면, 에스피나스는 몬스터 헌터 프론티어의 마스코트.

에스피나스 소재 무기 로젠 시리즈는 성능도 좋긴하지만 룩이 좋아서 쓰는사람도 있다.
(다만 해머는 머리를 잘라서 붙인듯한 센스가 기묘하다.)


아종으로 색깔이 다른 에스피나스가 있다. 이쪽은 극다룡이라고 불리는데, 주변을 죄다 원킬내는 차지 브레스나 300도이상의 각도가 커버되는 차지버전 철산고 꼬리날리기등 추가 패턴이 많다. 이 극다룡에게서 얻은 소재로 만들수 있는 무기가 칵토스 시리즈. 로젠 첫단계 무기에서 업그레이드 해야한다. 제작난이도가 상당히 극악하지만 화속성,독속성이 포함되어 있으며 모든 면에서 흠잡을데가 없는 궁극의 성능을 자랑한다. 단 대검은 원종의 로젠 시리즈에 비해 조금 떨어진다는 의견도..
거너용으로는 에스피나스 U셋이 뛰어난데 지옥같은 난이도를 자랑한다
보옥처럼 서너개가 극악으로 안나오는게 아니고
두번돌아서 한번은 꼭나오지만 그소재가 스무번씩들어가는 지옥


6.0에선 온몸이 백색인 에스피나스 희소종이 등장한다. 별칭은 극백룡. 이쪽은 브레스가 네이팜탄 수준으로 지상에 남아서 활활 타오르는 신패턴이 추가되었다. 게다가 불에 닿으면 독까지 걸리기 때문에 해독하지 않으면 피 줄어드는 속도가 장난이 아니니 주의.

그러나.

나오자 마자 공략법이 나옴과 동시에 3쌍검, 1광역피리라는 하메 아닌 하메가 나타남으로. 네이팜탄의 독과, 화염 데미지를 광역 피리가 해독제와 회복약을 복용하므로써 일종의 힐러역을 하고 네이팜탄을 사용하고서 네이팜탄을 퍼지게 하기 위한 빈틈을 보이는 에스피나스의 다리를 마구 썰어주면 에스피나스가 넘어지면서 오랜 시간 동안 빈틈을 보이게 된고, 그 결과 오히려 더 약해야 정상인 극다룡 보다 더욱 짧은 시간에 보다 안전하게 수렵에 성공하면서, 거의 간장게장 수준의 난이도와 경험치, 간장게장 이상의 값어치를 하는 아이템을 뱉으니 거의 신흥 헌랭퀘라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

현재는 패치로인해 효율이 떨어졋으나 광역피리가 힐러역만 해주면 다른무기로도 뎀딜을 해줄수있어 간지나는 패턴이 빈틈덩어리 취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