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어! 김떡순

last modified: 2015-02-15 10:45:55 Contributors


변신 자동차 또봇에 등장하는 가공의 기업.
분식점 브랜드로, 설립자 겸 전속모델은 훤빈.

'어! 김떡순'이라는 이름은 , , 볶이, 에서 앞글자만 따와서 만든 것이다. 작가의 센스가 돋보인다.

Contents

1. 개요
2. 진실
3. 테마 송


1. 개요

10기 마지막 부분에서 프로젝트명이 처음 공개되었으며, 11기에서는 첫 설립 기념으로 시식회를 열었다.

'어! 김떡순'이 설립된 자리는 과거에 폭파되었던 떡볶이집이 있던 자리로, 12기부터는 분식집이 아니라도 치킨집 등 다른 음식 기업들도 '어! 김떡순'에게 자리를 침범당하는 것을 볼 수 있다. 그리고 전속모델이자 창립자인 훤빈은 팬싸인회까지 열었다.

13기에서는 차두리도 떡볶이를 먹으러 찾아왔는데, 다른 애들한테 들키지 않으려고 메뉴판으로 얼굴을 가리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맛있어 보이기만 하는게 아니라 진짜 맛있는 듯.

이렇게만 보면 그냥 평범한 식품 브랜드로만 보이겠지만……

2. 진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어! 김떡순은 자극적인 맛에 길들여진 우리가 만들어낸 괴물이었잖아.
만일 우리가 그런 맛을 계속 찾게 된다면, 제 2, 제 3의 어! 김떡순이 나타나지 말란 법도 없어.
- 차도운 in 천하장사 쿼트란

요식업계의 엄브렐러 코퍼레이션이며, 가면라이더 파이즈스마트 브레인에 버금가는 악의 회사.겉으론 좋게 보이고 속은 시꺼먼게 이 기업과 닮았다.

사실은 훤빈이 아이들을 이용해서 대도시를 정복하려는, 알고보면 매우 치밀한 작전.
아이들이 어! 김떡순의 맛에 길들여지다 보면 계속해서 어! 김떡순의 음식들만 찾게 될거고, 그렇게 되면 본능적으로 설립자인 훤빈을 찬양하게 되므로 대도시의 아이들을 자신의 노예로 세뇌시키려는 계획. 10기에서 쥐 로봇으로 떡볶이집들을 차례차례 폭파시킨 것도 그 떡볶이집이 있던 자리에 어! 김떡순을 설립하기 위한 것이었다.

어! 김떡순 브랜드의 식품들에는 공통적으로 빈 파우더 콩가루 마약 라는 성분이 들어가는데, 이 파우더 안에는 중독성을 띄는 물질이 첨가되어있다. 13기에서 어! 김떡순 제품을 마트에서까지 팔게 되면서[1] 공장이 나온다. 겉으로 보기엔 유기농 야채 등 좋은 재료들만 넣어 만드는 걸로 보이지만, 공장 심부를 보면 거기에다가 해골 표지가 그려진 통을 쏟아붓고는 건조시켜서 만드는 것을 볼 수 있다. 11기에서 오순경이 검은 벤에서 발견한 의문의 황색 가루가 바로 그것.

아래는 빈 파우더의 금단증세.

  • 1차 증상 : 서있든, 앉아있든 간에 상관없이 다리를 떤다.[2]
  • 2차 증상 : 시도 때도 없이 꾸벅꾸벅 존다.[3]
  • 3차 증상 : 허파에 바람이 든 것처럼 하루종일 웃어댄다.

다만 옥디룩의 경우는 체질이 특이해서 어! 김떡순 음식을 아무리 많이 먹어도 아무 증세도 보이지 않는다. 개그캐 보정인건가 체질에 따라서 효과가 늦게 나타나기도 하는 모양. 또한 이를 이용해 고농축 빈파우더를 넣은 떡볶이를 먹여서 유진이를 고문시키기도 했다. 물론 유진이가 먹지 않고 견딘 덕분에 위기는 모면했지만.

13기에서 쿼트란의 활약 후로는, 공장이 폭파하여 무너짐으로 인해 도산되어버렸다. 어! 김떡순의 체인점들도 자동적으로 철거된 듯.

참고로 바이클론즈에서는 박봉이 시켜먹은 어! 김떡순을 전시용이 먹다가 그 금단증세로 배탈이 난적이 있었다.

3. 테마 송

그리고 13기에서 모든 계획에 대한 자세한 사실들을 노래로(…) 알려줬다.
마지막에 바이커봇의 표정이 압권인데, 대놓고 ⊙O⊙ (…)

어! 김떡순
작사 : 윤강산 (또봇 13기의 각본가)
작곡 : 가다랭이 (또봇의 감독)
노래 : 하룡이 (훤빈의 성우)

Step One!
어! 김떡순을 한 달만 먹으면
하루종일 다리를 떨지 (덜덜덜덜덜~)

Step Two!
어! 김떡순을 두 달만 먹으면
하루종일 졸기만 하지 (쿨쿨쿨쿨쿨~)

Step Three!
어! 김떡순을 세 달만 먹으면
하루종일 웃기만 하지 (Good~)

학교에서도 집에서도 길거리에서도
(껄껄껄껄껄~)

훤빈의 위대한 플랜 어! 김떡순
한번 먹어보면 자꾸자꾸 먹고 싶어
이제 대도시의 모든 아이들은
내 말만 듣는 착한 아이가 될거야

어! (어묵!) 김! (김밥!)
떡! (떡볶이!) 순! (순대!) X 4번 반복

잘도 이런 미친 노래를!

----
  • [1] 마트에서 파는 식품에는 첨가된 성분을 포장지에다 적어놔야 한다. 여기에 빈 파우더가 새겨져 그것을 알랴줌에서 의문을 품게 된 것.
  • [2] 단체사진에서 딩요네 반 친구들의 다리가 흔들려 찍힌 이유가 바로 그 때문.
  • [3] 딩요병든 같다고 언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