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아이스

last modified: 2014-12-03 01:12:38 Contributors

Contents

1. 얼음이라는 뜻의 영어단어. ice
2. 아이스크림의 줄임말
3. 롤링스타즈의 등장인물
4. 재기드 얼라이언스 2아이스(JA2)
5. 코스타리카의 통신회사
6. DC 코믹스의 슈퍼 히로인
7. 팝픈뮤직의 캐릭터 아이스(팝픈뮤직)
8. Immigration and Customs Enforcement, 미국 이민국.

1. 얼음이라는 뜻의 영어단어. ice


2. 아이스크림의 줄임말

뭐든지 줄여 쓰기를 좋아하는 일본에서는 아이스크림을 간혹 아이스로 줄여서 부르기도 한다.

3. 롤링스타즈의 등장인물

1262438247_rolling_stars.jpg
[JPG image (Unknown)]


성우는 김현심. 테슈 박사의 로봇이었으나 50년이 지나면 폐기되는 로봇폐기법 때문에 어쩔수 없이 동료들과 함께 크라켄에게 팔려가 로봇 행성 국가 대표팀이 되었다.
즉, 목숨을 담보로 야구를 하게 된 것.

로봇 팀의 타자이자 3루수이다. 지구 국가 대표팀 롤링스타즈와의 스페이스 리그 준결승전에서 럭키에게 투아웃에서 삼진 당하자, 감독이었던 크라켄에게 어차피 기대도 안했다는 말에 긴장하게 되고 자신과 동료들을 쓸모없는 고철덩어리라고 하자 수비하러 가다가 속으로 분개한 듯이 멈칫 한다.

주장이었던 프랑켄 주니어가 크라켄의 독재에 저항하자 공감하면서 동료들과 같이 동참하게 된다.

크라켄 감독은 클락을 경기장에서 죽이는 병크를 터트리고, 우주평화유지군롤링스타즈 팀원들이 가세해 크라켄의 부하들인 파괴로봇들을 막게 된다.

결국 크라켄은 자멸의 길을 걷고, 로봇 행성 국왕님에게 로봇폐기법 폐지와 테슈 박사로 하여금 제로클락을 같이 재생시킬 것을 동료들과 같이 듣게 된다. 야! 신난다~

나중에는 테슈 박사에게로 다시 돌아오게 된다.

5. 코스타리카의 통신회사

ice.jpeg
[JPEG image (Unknown)]


코스타리카 국적의 이동통신사로, 정식 명칭은 아이스 셀룰러이다.

6. DC 코믹스의 슈퍼 히로인

본명은 토라 올라프스도터. 히어로 이름처럼 얼음을 다루는 능력을 지니고 있으며 능력을 지닌 파이어와 친구다. 가이 가드너와 연인 사이이기도 했다.

본래 북유럽 신화와 관계된 캐릭터이다. 다만 옆동네토르처럼 북유럽 신화의 인물에서 따온것은 아니다.

부스터 골드가 시간여행으로 테드 코드를 되살려서맥스웰 로드의 오막 프로젝트가 성공한 에피소드에서는 북유럽 신들보고 맥스웰 로드를 퇴치하는데 도와달라고 했는데 거절당하기도 하는등의 일도 있었으나 제네레이션 로스트 이후 초능력자 캐릭터로 설정이 변했다. 현재는 신화와 관련된 판타지 계열 캐릭터가 아닌 단순 에스퍼 캐릭터.

8. Immigration and Customs Enforcement, 미국 이민국.


USCIS(United States Citizenship and Immigration Services)와 함께 이민국의 역할을 하지만, USCIS가 입국하는 사람들의 비자 발행 및 영주권, 시민권 취득에 관련된다면 ICE는 CPB(국경 담당 경찰)등과 함께 불체자, 밀입국자, 사기결혼 입국자 등을 단속하고 돌려보내는 일을 주로 하는 편이다. 해서 USCIS는 문열어주는 손이요 ICE는 엉덩이를 걷어차서 쫓아내는 발이라고 농담하는 사람들도 있다(...).
동양계 이민자들에게는 별로 인연이 없는 얘기처럼 들리겠지만 히스패닉계 불법이민자가 많은 동네에서는 ICE가 뭔지 다들 귀신같이 안다. 물론 그쪽만 잡는 게 아니지만 히스패닉계는 육지로 이어진 중/남 아메리카에서 많이 넘어오니까 국경 경찰과 함께 단속을 하는 거고, 불법으로 들어오는 유럽인이나 아시아인도 알짤없다. 그러니까 무턱대고 불법으로 들어갈 생각은 하지말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