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아시리파

last modified: 2017-08-23 04:33:29 Contributors

프로필
ex01.jpg
[JPG image (Unknown)]
머리 색깔 검정
눈 색깔 녹색이 감도는 청색[1]
이름 아시리파[2]
성별 여성
신장
성우
일본 만화 '골든 카무이'의 등장인물.

Contents

1. 소개
2. 특징
2.1. 말버릇
3. 능력
4. 기타
5. 관련 문서

1. 소개

약한 녀석은 잡아먹히니까.[3]

훗카이도아이누 소녀.
불곰으로 부터 스기모토 사이치를 구해주고 이후 스기모토가 사람가죽 확보를 위해[4] 흉폭한 불곰[5]을 잡아야 한다고 주장하자 "아버지가 아이누 군자금에 연관되어 죽었다"는 말을 하고, 그 뒤 스기모토의 설득[6]에 따라 협력하게 된다.

첫 등장 당시. 외지인인 독자와 스기모토에게 홋카이도의 안내를 하는 일종의 해설역 캐릭터이자 삭막한 작품 분위기에 균형을 주기 위해 투입된 일종의 서브 캐릭터로 여겨졌지만 시나리오가 진행 될 수록 아이누 군자금의 진실에 밀접하게 닿아 있는 사실이 알려져 사실상 작품의 또다른 주인공이 되었다.

1화 등장 당시 화살에 바른 독에 대해 해설하며 스기모토를 구하는 전형적인 보조+해설역의 현지인 미인 가이드의 인상이었으나 청어사냥편을 전후해 점차 작화가 어려졌고, 먹방을 찍으며 각종 카오게이를 선보인데다 연령이 12~13세로 확정되어 많은 로리콘들을 울렸다고 한다.

또한 아이누의 수렵생활을 해설하는 과정에서 골든 카무이의 장르를 서바이벌 먹방 만화로 바꾸어 버리고 말았다.

이름인 '아시리파'는 아이누어로 '새해', 또는 '미래'라는 뜻으로, 이에 걸맞게 아이누들의 전통을 소중히 여기면서도 거기에 얽매이지 않고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는 것을 추구하는 '신여성'을 상징하는 캐릭터이다.

2. 특징

나코루루의 계보를 이어보려고 한 수많은 짝퉁 아이누들과 달리, 아이누식 사냥기술과 생존기술에 빠삭한 생존여왕 되시겠다.

아이누의 사냥법과 수렵방식에 대해 설명하다 만화를 먹방만화로 만든 장본인(...)으로, '치타탑'[7]을 비롯해 아이누 전통의 사냥감 요리를 다양하게 선보였다.

수렵과정에서 공헌도를 생각해, 공헌을 많이 한 사람에겐 눈알이나 를 양보[8]하는 등 수렵꾼으로 개념이 알차게 잡혀있다.

부친과 단 둘이 살던 영향 때문인지 다른 대부분의 아이누 여성들과는 달리 '베짜기' 등 여성에게 권장되는 전통적 소양에 흥미가 없고, 전통적인 관습에 대해서도 자기 나름대로 재해석해서 받아들일 것만 받아들이고 필요없다고 생각하는 것(대표적으로 아이누 식 화장)은 거부하는 모습을 보인다.

총명하고 똑부러지는 성격이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는 이제 막 어린아이를 벗어난 나이라서 내심 외로움을 잘 탄다. 특히 레타라가 야생으로 돌아갈 당시의 회상 등을 보면 부친의 실종이 정신적으로 큰 충격을 주었던 듯하다. 또한 한때 적이었던 사람이나 배신자도 동정하는 등 천성적으로 선인(善人).

이 때문에 스기모토는 그녀를 통해 작품 속에 나오는 수많은 '인간의 길을 벗어난 자들'과는 달리 인간다움을 유지할 수 있게 된다. 아시리파도 스기모토와 동행하면서 그를 '이성'(異性)으로 인식하게 되어, 스기모토가 옛 연인의 눈을 치료하기 위해 금을 찾고 있다는 속사정을 알고는 은근슬쩍 질투하는 반응을 보여주었다.

2.1. 말버릇

특별한 말버릇은 없지만 을 뜻하는 아이누어인 오소마를 자주 말한다.
스기모토가 가지고 다니는 일본식 된장을 ''으로 생각하고 오소마를 먹는다며 까댔는데, 정작 본인이 나중엔 된장국이나 카레라이스 먹으면서 "오소마(똥) 맛있어"를 연발하는 장면을 연출한다. 덕분에 보다 보면 뭔가 엄한 동인지가 나올 느낌이 들기도(...).

3. 능력

아이누식 수렵술과 조리법에 능하다.
12살 주제에 불곰에게 화살을 날리는 대담함을 갖고 있고, 주변의 흔적을 살펴서 겨울잠을 잔 짐승과 그렇지 않은 짐승을 구분할 줄 알고 있다.
ex02.jpg
[JPG image (Unknown)]

먹방만 찍으면 인상이 변한다

4. 기타

그녀의 과거 회상 장면을 보면 아시리파의 부친이 그녀가 매우 중요한 존재임을 상기시키면서 무언가를 가르쳐 주었다는 암시가 나오며, 또한 히지카타와 츠루미 중위가 둘 다 그녀와 달걀귀신의 확보를 중요하게 여기는 행동을 보면 그녀가 금괴의 행방이나 또는 더 깊은 내막에 대한 비밀을 푸는 데 필요한 중요한 단서를 갖고 있음을 짐작할 수 잇다. (다만, 그녀 자신은 그에 대해 아직 모르고 있다.)

----
  • [1] 러시아 계열 혼혈의 특징이라고 한다.
  • [2] 호적상의 일본 이름은 '코쵸베 아스코'.
  • [3] 불곰과 싸울 때엔 그만한 각오가 필요하다면서 한 말.
  • [4] 불곰은 사냥감에 대한 집착이 강해서 원래는 건드리지 않는 게 낫지만, 하필 녀석이 죽인 '사냥감'이 문신을 한 죄수였기 때문에 대결이 불가피했다.
  • [5] 처음 잡은 불곰은 겨울잠에서 막 깨어난 다른 불곰이었다.
  • [6] "자신은 금이 필요하고, 또한 금을 찾아내면 흑막은 더 이상 이용가치가 사라져서 정부에 의해 죽임을 당할테니 그게 곧 아시리파의 복수로 이어진다"는 말.
  • [7] 야생동물을 잘게 다져서 가공(작은 동물은 뼈채 다진다)해 만드는 요리로, 익혀 먹을 수도 있으나 본래는 신선한 고기를 가공해 날것으로 먹는다고 한다. 뜻은 '우리가 새긴 것'으로, 작업이 고되기 때문에 일행이 교대로 고기를 다지는 작업을 하므로 붙은 명칭.
  • [8] 한국에선 거부감이 드는 부분이지만, 세계적으로 뇌와 눈알은 진미로 치는 경향이 크다. 대표적인 것으로는 원숭이의 골(뇌) 요리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