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아비루 리호

last modified: 2015-03-04 16:37:00 Contributors




SKE48 Team KII
아비루 리호 (阿比留 李帆)
생년월일 1993년 7월 17일
소속 SKE48 팀 KII
신체사이즈 신장 166cm / B:80, W:60, H:89
혈액형 B형
별명 리호, 리이쨩
출신 아이치
링크 공식블로그 구글플러스

Contents

1. 개요
2. 활동
3. 특징 및 대인관계
4. 드래프트생 논란
5. 선발 참여곡


1. 개요

일본의 아이돌 그룹 SKE48의 2기생으로 팀 S의 멤버. 소속사는 AKS.

캐치프레이즈는 あなたの! あなたの! あなたの中の高まりほモード スイッチオン! チームS、XX歳の阿比留李帆です (당신의! 당신의! 당신 안의 텐션이 올라가는 리호 모드 스위치 온! 팀S, XX세 아비루 리호입니다)

키 큰 멤버가 많은 사카에 안에서도 유달리 눈에 띄는 장신. 170이 넘어가는 멤버도 있어서 가장 키가 큰 것은 아니지만 166cm는 상당한 편이다. 본인 말로는 '엄청 크다'가 아니라 '시선 맞추기가 편하네'라고 인식해 달라고 한다.

성인 '아비루'는 '아비루↑' 가 아니라 '아비루↓' 처럼 끝을 내려서 읽어야 한다고.

2. 활동

2008년 SKE48 제 1기생 오디션에 응시하지만 2차 심사에서 탈락한다. SKE에 지원한 이유는 아이돌을 예전부터 꿈꿔왔는데 마침 지역에 이런 게 생겨서 마치 자신을 위해 만들어진 것이 아닐까 하는 생각 때문에. 이후 이 외에도 AKB나 기타 지역 아이돌 오디션에도 참가하지만 번번이 탈락한다.

2009년 3월 SKE48 제 2기생 오디션에 합격하지만 다른 멤버들과 달리 팀KII로 승격되지 못하고 연구생으로 남아있어야 했다. 이후 연구생 공연은 물론이고 S, KII 공연 대부분에 나와 대타를 뛰는 언더 생활을 보내야 했다. 대부분의 공연 포지션을 외우고 있을 정도로 출연하였지만 동기들이 정규 팀을 이루어 공연하는 것을 언더로만 합류할 수 있었던 아비루에게는 힘든 나날들이었다.

2010년 12월 약 1년 반 만에 팀KII로 승격되는 것이 결정된다. 그러나 이후에도 극장의 여신이라는 입장은 딱히 변한 게 없었다(...) 공연은 열심히 뛰지만 기타 미디어 출연이나 활동이 암전인 상태. 그래도 키가 크고 몸매가 좋은 것을 이용해 모델 일을 가끔씩 하고 있다.

2013년 4월 팀 셔플로 팀S로 이적하게 된다.

2014년 2월 24일 'AKB48그룹 대조각축제 ~시대는 변한다. 하지만, 우리는 앞밖에 보지않아!~'에서 팀KII로의 이동이 발표되었다.

2014년 6월 7일 제 6회 총선거에서 10,092표를 얻어 74위를 차지해 업커밍걸즈에 진입한다.

2015년 1월 7일 팀 KⅡ「ラムネの飲み方(라무네를 마시는 법)」에서 4월말 활동종료로 졸업발표를 하게 된다.

3. 특징 및 대인관계

성격은 흔히 반에서 인기 많고 시끄러운 여고생같다는 듯. 주변 사람들을 잘 끌어모아 수다의 꽃을 피우는 메인이라고 한다. 아이돌을 무척이나 좋아해 'SKE48 아이돌 연구회'의 부회장을 맡고 있다.

그리고 초밥 20그릇 이상은 기본이라 할 정도로 대식가이다!

장래 희망은 모델, 탤런트.

사이좋은 멤버는 구 팀KII 멤버들과 오오야 마사나, 고토 리사코, 키토 모모나. 마사나와는 1기 오디션 때 만났는데 무척이나 귀여웠기 때문에 반했다고 한다.

동경하는 멤버는 시노다 마리코. 키쿠치 아야카.

발음이 영 좋지 않아 극장 MC에서 당황하는 모습을 자주 보인다. 이 때문에 코다마 하루카의 '카미7' 멤버로 뽑혔다.

4. 드래프트생 논란


사건은 2014년 6월 21일 KII 극장 공연에서 발생했다. MC에서 선택지 게임을 하는 중이었다.

아비루 리호: 이건 아마도 다들 확실하리라고 생각하는데요 의견이. 여자친구로 삼는다면 리호일까 소다쨩일까? 시작!
(멤버 5명이 전부 아비루 쪽으로 가버린다. 야마다 미즈호는 어디로 가야할지 몰라 헤맨다)
야마다 미즈호: 어, 좀 기다려요, 이런 거 싫어 (소다 쪽에 남아있음)
이시다 안나: (작은 소리로) 분위기 읽어 (야마다를 데려온다)
아비루 리호: (소다가 혼자가 되자) Yeah~!
소다 사리나: 리호상은 아마 저를 조금 싫어하는 게 아닐까요, (아비루와 이시다가 웃자 멤버들을 가리키며) 너무하죠?
아비루 리호: 그럼 소다쨩에게는 포스트 아비루의 자리를 넘기겠습니다 (이 때 객석에는 적막이 감돈다)
소다 사리나: 괜찮아요, 저 필요 없습니다.
캡처 사진 보기

이후 이어진 무대에서 소다 사리나가 노래하다가 눈물을 흘리는 장면이 포착되면서 문제가 커졌다.

원래 이것은 아비루 리호가 밀던 개그 캐릭터를 선보이기 위한 것이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한다. 아비루 리호가 'XX쨩과 리호 중 더 좋은 사람은?'라는 식으로 멘트를 던지면 다른 멤버들이 전부 XX쪽으로 향하고 아비루는 당황하는 패턴의 개그. 이 패턴이라면 당연히 소다 쪽으로 멤버들이 향했어야 한다. 그런데 이 상황에서는 왜인지 멤버들이 전부 아비루쪽으로 향하고 소다가 고립되는 상황이 발생한 것이다.

의문점은, 함께 자리에 있던 이시다 안나, 타카기 유마나, 카토 토모코, 에고 유나, 키타노 루카는 아비루의 캐릭터와 개그 패턴을 알고 있는 것이 분명함에도 이상하게 소다 쪽이 아닌 아비루 쪽으로 향했다는 것이다. 때문에 개그 패턴을 빙자해서 은연 중에 괴롭히려 든 것이 아니냐는 추측도 많았다. 평소에도 소다가 괴롭힘을 당했는데 멤버들이 극장 공연에서까지 소다를 괴롭히려다가 망했다는 것. 야마다 미즈호가 '이런 건 싫다'면서 아비루 쪽으로 가기를 망설였던 것도 평소 소다에 대한 괴롭힘이 있었다는 것을 반증한다고 볼 수 있다.

괴롭힘 설을 주장하는 팬들은 아비루와 소다 사이에 공연 포지션을 놓고 갈등이 있었다는 점을 근거로 삼는다. 아비루 리호는 원래 ラムネの飲み方 공연의 오리지널 멤버였음에도 불구하고 리바이벌 공연에서는 벤치 멤버로 밀렸고, 그 아비루의 자리를 소다가 차지해서 정규 공연 멤버가 되었기 때문이다. 마침 사건이 발생하기 며칠 전 아비루가 '스타팅 벤치 제도는 싫다'라는 글을 올린지라 아비루가 자신을 제치고 스타팅 멤버로 올라선 드래프트 멤버에게 화풀이를 하고 있는 게 아니냐는 추측이 충분히 가능했다.

만약 괴롭힘이 아니라고 할지라도 멤버들이 비판을 받아야 하는 건 마찬가지다. 4년 씩이나 아이돌 활동을 하면서 짬밥을 먹을 대로 먹을 멤버들이 공연에서 선보일 MC조차 제대로 못 맞췄다는 뜻이 되기 때문이다. 특히 데뷔한 지 얼마 안 되어서 멤버들의 캐릭터나 MC에서의 대처법을 잘 모를 소다 사리나의 입장을 배려했다면 올라가기 전에 미리 소다와 말을 맞췄어야 함이 분명한데도 안 했다는 것이기 때문이다.

사건이 커지자 아비루 리호는 '소다 쪽으로 향하리라고 생각해서 던진 개그고 그 반대라고 해도 적절히 커버하면 괜찮겠지'라고 생각했다며, 이후 소다에게 사과를 했다고 밝혔다. 팀KII의 정신적 지주인 타카야나기 아카네도 진화에 나섰다. 소다와 아비루와 함께 대화를 하였다면서 팬들에게 정식으로 사과하였다. 일단 단순히 MC 숙련도가 낮아서 벌어진 실수냐 진짜 괴롭힘이 있었던 것이냐 등 의견이 갈리는 상황인지라, 이렇게 조용히 사과만 했다면 적어도 더 큰 사태로 번지지는 않았을 것이다.

하지만 사건의 공범 이시다 안나가 일을 키웠다. '소다가 다큐로 받아들여서 리액션이 불가능했던 것'이라고 다짜고자 소다에게 책임을 돌린 것. '아직 공연 회수가 적은 소다를 소재로 삼으려면 상의를 거쳤어야 했다'고 반성하면서도 '실패한 만큼 성장한다, 나도 6년 동안 SKE에 있으면서 그걸 깨달았다, 이번 일은 실패가 아니라 소다에게 기회이다'라면서 사과보다는 변명만을 늘어놓았다. 덧붙여서 '얼굴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남에 대해 폭언을 토하지 말라'면서 자신을 비판하는 팬들을 조롱했으니 금상첨화.

처음에는 단순히 MC에서 말이 안 맞아서 오해가 벌어진 것이라고 우호적으로 생각하던 팬들도 이시다 안나의 변명 섞인 해명에 분노하고 말았다. 이 와중에 스다 아카리키노시타 유키코는 눈치도 없이 이시다 안나에게 '뭔진 모르겠지만 멋있어요!'라고 코멘트를 남기면서 비판을 받고 있다. 두 사람은 3기고 이시다 안나는 2기기 때문에, 자세한 사정도 모르면서 후빨을 위해 댓글을 남긴 것이다.

5. 선발 참여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