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시라누이 한소데

last modified: 2014-11-05 16:10:06 Contributors

Contents

1. 설명
2. 특징
3. 활약상
3.1. 학원 생활 편
3.2. 어브노말 편
3.3. 마이너스 편
3.4. 낫 이퀄 편
3.5. 칠흑의 신부 의상 편
3.6. 시라누이 모른다 편
4. 능력


1. 설명


애니메이션판 설정화.

不知火 半袖. 이름의 의미는 '반소매'

메다카 박스의 등장인물.

VOMIC판 및 애니메이션 성우는 카토 에미리.[1]

1학년 1반. 젠키치의 클래스 메이트, 싱글싱글 웃고 있는 마이페이스한 미니 사이즈 소녀. 하라구로 속성 캐릭터라 썩소도 잘 짓는다. 히토요시 젠키치와 이야기하거나 부탁을 받는 경우가 많지만, 본인이 재미있으면 좋을 뿐이고 위험한 데는 절대 발을 들이지 않는 캐릭터이다.

2. 특징

항상 뭔가 먹고 있다.그 작은 몸에 어떻게 들아갈까 싶을 정도로 많이 먹는다. 많다는 수준을 넘어서 이미 우주. 이를 궁금하게 여긴 젠키치가 '너 뱃속에 블랙홀이라도 있는 거냐?'라고 하자, '아햐햐, 너무하네~ 내가 아무리 속이 검다지만 블랙홀은 못 먹어~☆'라며, 자기 속이 검다고 스스로 인증한다(…).

천진난만한 아이같은 외모이지만 자기 자신이 제일 소중한 이기적인 성격의 캐릭터. 그리고 그것을 숨기지도 않는다. 매우 상쾌한 얼굴로. 이런 인물과 젠키치가 왜 친한지는 알 수 없으나 젠키치의 말에 의하면 자신의 베프라고 한다.

거기다 사실은 학교 이사장의 손녀다. 학생회가 자기에게 우호적인 인물들만 있자, 한 명쯤은 자신에게 적대적인 인물이 필요하다면서 메다카에게 학생회의 부회장 자리를 권유받기도 했지만 거절했다.

그리고 메다카 같은 이상(어브노말)한 인간들을 싫어한다. 그래서 작중 할아버지인 이사장이 젠키치가 너무 특이하자 '설마 저 사람도 어브노말일지도 모른다'라고 하자, 할아버지에게 적의를 드러내면서, "내가 좋아하는 친구인 젠키치는 평범(노말)한 사람이다. 이상한 인간이 아냐"라면서 따지고 들기도 한다.

3. 활약상

3.1. 학원 생활 편

아직까지 학원물일 당시에는 어디서 모았는지 모를 세세한 정보를 긁어모아 젠키치에게 알려주는 정보원 역할을 하고 있었다. 젠키치가 "너 어디서 그런 것까지 알고있는 거냐?"라고 물어보면, "젠키치 군이 정의의 사도로 남으려면 알려고 하지 않는게 좋을거야~"라고 태연히 받아친다. 그리고 자기가 알려준 정보+메다카, 젠키치의 바보스러운 일처리로 마구 구르는 걸 보고는 배잡고 깔깔거리는게 정보의 대가. 여러모로 정석적인 하라구로 속성이다.

3.2. 어브노말 편

이후로는 플라스크 계획에서 이사장과 함께 학생회의 활약을 그저 지켜보는 입장이 되어 한동안 활약이 없었다.

3.3. 마이너스 편

하코니와 학원 마이너스 13반 전거전 멤버
쿠마가와 미소기 시부시 시부키 에무카에 무카에 쵸가사키 가가마루 시라누이 한소데

그러다가 쿠마가와와 만났지만 처음에는 그를 별거 아닌 것처럼 무시하고 지나갔는데, 젠키치가 쿠마가와에 대해서 이상할 정도로 반응을 보이는 것에 어느 정도 관심이 생겼는지, 이사장에게 부탁해서 자신도 마이너스 13반에 넣어달라고 부탁한다. 본인 말로는 이제 자기도 스토리에 끼어들고 싶어졌다고 하는데… 이 처자가 생각난다면 그건 우연이 아닐것이다? 하지만 주목적은 젠키치를 시험하는것에 있는 듯.

66화의 마이너스 13반에 들어간 시점에서 한동안 뜸하다가 방학식 날 쿠마가와 파벌과 함께 등장. 그녀가 협박이라도 받아서 합류한게 아닐까해서 걱정하던 젠키치에게 자신의 의지라고 답하고, 그녀를 믿고 있던 젠키치는 "뭐 그러면 어쩔 수 없지"하면서 친구인 그녀와 대화를 나누고 떠나는데, 떠나는 그의 등 뒤를 바라보는 표정이 말 그대로 사랑에 빠진 소녀.

그녀가 이전에 장난으로 젠키치에게 했던 고백은 아무리 봐도 반쯤은 진심인것 같다. 그녀에게 있어 젠키치는 "너무 달아서 먹을 수 없는"[2] 존재라는 듯.젠키치는 마더콘이라서 비슷한 체형의 그녀가 최후의 승자가 될지도

나제 요카쿠마가와 미소기에게 설득당하고 있을 때, 메다카에게 전화해서 "쿠마가와가 네 언니를 꼬드기고 있다"라며 알려주는 걸로 봐서는 이중 스파이 같은 일을 하고 있는지도 모른다.아니면 그냥 재미가 없었거나

89화에서는 회장전에서 메다카와 맞붙어야 했지만, 자신은 싸우는 사람이 아니라며 그 역할을 쿠마가와에게 맡겨버렸다. 이것을 심판인 쵸자바루가 막아섰지만 그녀는 오히려 선거관리 위원회 위원장의 위임장을 받아와 통과시켜버려 메다카와 쿠마가와의 싸움을 만들어냈다. 이를 두고 젠키치는 "시라누이는 나베시마와 닮았지만, 나베시마가 룰의 이면을 공략한다면, 시라누이는 룰을 바꿔버린다"라며 그녀의 성격을 정확하게 집어낸다. 그녀의 능력도 딱 그 성격 그대로.

3.4. 낫 이퀄 편

아지무 나지미와 함께 나타난 시라누이 한텐의 존재도 그렇고, 마이너스의 일에도 크게 드러내놓고 활약하지 않은 그녀가[3] 악평등(낫 이퀼)에서 표면에서 활약할 가능성이 높을듯.[4]

3.5. 칠흑의 신부 의상 편

142화에서 메다카와 칠흑연에 동행하는 4사람 중 한명, 성공보수는 만한전석이다!!!

3.6. 시라누이 모른다 편

결국 낫 이퀄편에서도 칠흑연 편에서도 별 활약을 안 한 그녀가 메인 이야기인 시라누이모름(不知火不知)편이 159화로 개시되었다. 그녀가 쿠마가와 미소기에게 부탁하여 올픽션으로 그녀의 학원 생활을 없던 걸로 하였다. 하지만 메다카와 젠키치, 쿠마가와와 스킬로 방어한 아지무 나지미의 기억에만 남는다. 그리고 밝혀진 그녀의 정체는 쿠로카미 메다카의 대역무사였다. 쿠로카미(神) 가문을 음지에서 지탱하는 시라누이(縫) 가문으로 不知火와 白縫의 발음이 같음을 이용한 것. 메다카가 칠흑연 편으로 인간의 마음을 알게 되자 시라누이는 역할을 다하고 돌아갔던 것이다.

그리고 21살이 되면 시시메 이이히코로서 살게된다 한다. 그때문에 메다카는 오늘 중으로 시시메 이이히코를 박살낸다 한다. ...라고 하면서 메다카가 이래저래 노력했지만, 결국 시시메 이이히코에게 육체를 강탈당했다. 하지만 이이히코가 젠키치와 싸우게 되면서 정신이 아직 남아있었는지 젠키치를 공격하려는 이이히코의 의지 다르게 반대로 스스로를 공격해서 이이히코를 없애버린다.
그리고 원래 상태로 다시 돌아 왔다.

4. 능력

그녀가 가진 마이너스의 명칭은 '정식자(正喰者) = 리얼이터(Real Eater)'. 스킬을 먹어치워 개조하는 스킬이다. 84화에서 싸움에 지쳐있는 히노카게 쿠도에게 자신의 마이너스를 이용하여 그의 어브노멀 미스터 언노운을 먹어 치웠으며 새로운 어브노멀을 얻게 만들었다.
정확히 어느 시점에 먹었는지는 모르나 제 4부 칠흑연회편에서 히토요시 젠키치의 패러사이트 시잉을 먹어서 흑신모드 젠키치 모델이라는 것을 만드는데 도움을 주었다.

175화에서의 설명에 따르면 스킬을 특정한 다른 스킬로 바꾸면서 그것의 사용에 대해 조건조차 붙일수 있는 듯 하다.
----
  • [1] 출현 캐릭터 중 유일하게 VOMIC판과 애니판 성우가 동일하다.
  • [2] 'あまい'가 '달다'와 '무르다'를 둘 다 의미하는 동음이의어라는 데에서 착안한 말장난이다. 번역본은 '너무 러터져서 먹일 수 없다'로 번역. 시라누이가 먹보인데다 심지어 저 장면에서도 겁나게 먹고있는 중이었다는 부분을 살리지 못한 것만 빼면 상당히 센스있는 번역이라고 할 수 있다.
  • [3] 뒤에서 이래저래 암약했지만 말이다. 히노카케의 일이나 룰을 바꿔버리거나.
  • [4] 쿠마가와는 메다카에게 지면서 룰을 바꿔 자신과 메다카를 싸울 수 있게 한 시라누이를 자신 이상의 마이너스라고 평가하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