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슬레이프몬

last modified: 2016-01-06 18:48:36 Contributors


スレイプモン SLEIPMON


디지몬 시리즈의 등장 디지몬. 디지털 월드의 성스러운 수호자, 로얄 나이츠의 일원.

이름의 유래는 북구신화의 8개의 다리를 가진 가장 빠른 말 슬레이프닐. 이 디지몬 역시 손발이 8개이다.
그런데 국내명은 북미 따라서 켄타우로스몬. 켄터스몬은 어쩌고!!?



1. 종족특성

  • 세대 : 궁극체
  • 종족 : 성기사형
  • 속성 : 백신
  • 무장 : 성노[1] 무스펠헤임, 성순 니플헤임
  • 통상기 : 택틱스메아
  • 필살기 : 비프로스트, 오딘즈 브레스(더빙명은 얼음숨결)

  • 진화순서
    쿠다몬레파몬치린몬슬레이프몬

디지털 월드의 수호자 로얄 나이츠의 일원인 성기사형 디지몬. 인간형 디지몬이 많은 로얄나이츠중에서도 이질적으로 짐승형의 실루엣을 지니고 있다.
높은 방어력을 자랑하는 레드디지조이드제의 갑옷으로 전신을 감싸고 있어 궁극체 디지몬이라 하더라도 슬레이프몬에게 데미지를 주기란 쉽지 않다. 6개의 다리는 뛰어난 기동력을 지녀 거대한 체격으로는 상상도 할 수 없을 만큼의 순간 고속 이동을 실시하는 것이 가능하다. 슬레이프몬은 디지털 월드의 북극 부근의 두꺼운 얼음아래 잠들어 있는 초고대 유적의 경호를 맡고있으며 이 유적에는 디지몬의 창생과 관계되는 중요한 프로그램 데이터가 봉인되어 있다고 전해진다.

필살기는 왼손의 성노 무스펠헤임에서 발사하는 작열의 광시 비프로스트와 오른팔의 성순 니플헤임을 이용해 기후를 조종하여 극저온의 블리저드를 발생시키는 오딘즈 브레스.

반초레오몬, 다크드라몬, 발두르몬과 융합해 얼티메이트카오스몬으로 진화할 수도 있으나 이는 상정되지 않은 버그 진화라고 한다.

2. 작중 묘사

2.1. 디지몬 세이버즈

성우는 카츠라기 나나호/조진숙
로얄 나이츠듀크몬의 공격에 전멸한 DATS의 대원들은 로얄나이츠들에게 죽을 위기에 처한다. 그런데 그 순간 하늘에서 슬레이프몬이 나타나 그들을 데려간다. 리얼 월드에 돌아온 DATS의 멤버들은 그가 사츠마 대장의 파트너 디지몬인 쿠다몬이 궁극체로 진화한 모습인 것을 깨닫게 된다.

원래는 리얼 월드의 감시를 위해 왔던 그였지만, 인간과 디지몬의 공존을 믿고 있던 그였기에, 리얼월드를 소멸시키려는 원 주군 이그드라실의 의지를 거부하고 그들을 도운 것이다.

곧 듀크몬이 쳐들어 오자, 다시 슬레이프몬으로 진화, 듀크몬과 대적한다.
그러나 그는 DATS의 멤버를 구해오는 과정에서 듀크몬의 파이널 엘리시온을 정통으로 맞은 바람에 듀크몬에게 제대로 된 대항을 하는것이 힘들었고, 결국 그가 선택한 방법은 자신의 능력으로 자기와 듀크몬을 함께 얼음으로 둘러싼 후 바다속으로 들어간다. 이것으로 한동안 리타이어.

다행히 마지막에 로얄 나이츠들이 디지털 월드를 떠 올리는 장면에서 듀크몬과 함께 다시 등장한다. (다만 쿠다몬은 설득에 성공한 듀크몬과 함께 탈출하는 데에 이미 힘을 완전히 다 쓴 뒤라 아무것도 못하고 뻗어있었다.) 그리고 엔딩에서 디지털 월드로 돌아간다.


여담이지만 방패인 니플헤임의 강도가 미스테리. 듀크몬의 필살기 파이널 에리시온을 정면에서 무반동으로 막아놓고선 필살기도 아니고 그냥 그람으로 찌르기에 금이 쩍쩍 간다.

전에 파이널 에리시온을 막은것 때문에 내구도가 닳아 그렇게 됐다면 살짝 이해는 가는 부분이지만...

덤으로 챔프판으로 켄타우로스몬이란 이름을 획득. 덧붙여 영문권에서도 켄타우로스몬(Kentaurosmon)인 것을 보아, 아마 그쪽에서 가져온 것으로 보인다. 왜 이름을 바꿨을지 생각해본다면, 아마도…….

2.2. 디지몬 크로스워즈/코믹스

언급으로만 등장. 듀크몬과 함께 타이키 일행과는 다른 존에서 싸우고 있었으며 다른 기사들과 마찬가지로 막판까지 아쉽게 합류하지 못했다.

2.3. 디지몬 스토리 사이버 슬루스

slcs.png
[PNG image (Unknown)]

성우는 히라이 케이지. 인간에 대한 불신감을 품은 상태로 등장. 그러나 두프트몬 일파와는 떨어져서 단독 행동을 취하고 있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차원의 문이 열려 다른 로얄나이츠들과 함께 인간계로 온 슬레이프몬은 인간의 부정적인 사념 데이터에 영향을 받아 파괴 충동에 휩싸여 가상공간 EDEN에서 날뛰게 된다. 자신이 변하게 된 원인이 인간에게 있었기에 슬레이프몬 또한 두프트몬 일파처럼 인간을 적대적인 존재로 판정하고 주인공 일행에게의 협력을 거부한다.

첫 대전에선 가공할 스피드로 마구 날뛰는 슬레이프몬을 도저히 쫓아갈 방법이 없었던 주인공은 리벤지에 나서 슬레이프몬보다 더 빠른 존재인 알포스브이드라몬의 협력을 받아 슬레이프몬을 저지한다.

주인공과 전투에서 패배한 뒤 알포스브이드라몬의 테이머인 리나에게 인간에겐 좋은 측면도 있다며 자신과 함께 알아보자고 설득당해 리나를 좇아가게 되고 이후 주인공측에 협력하게 된다.

이후 아키하바라에 가게되면 리나와 사이좋게 만담을 하고있는 모습을 볼수있다(...).
----
  • [1] 聖弩; 석궁을 뜻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