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쇼콜라

last modified: 2015-06-06 16:22:10 Contributors



1. Chocolat

초콜릿을 뜻하는 프랑스어이다.

3. 꿈빛 파티시엘에 등장하는 스위트 요정

꿈빛 파티시엘에 등장하는 스위트 요정. 카시노 마코토의 파트너로서 성우야마오카 유리/김보영.

이름 그대로 초콜릿을 사용한 과자만들기가 특기. 최고의 쇼콜라티에를 목표로 하고 있는 카시노와 딱 어울린다. 까칠한 성격 때문에 바닐라와는 사이가 안 좋지만, 본래 심성은 착하고 여리다. 하지만 그런 티를 안 내려고 애를 쓰는 츤데레. 팀에서 실력이 없는 아마노 이치고를 무시하기 일쑤이다. 하지만 착한 심성답게 구박만 하는 정도이며 경멸하는 정도까지는 아니다. 실제로 애니메이션에서도 이치고(딸기)의 실기 시험을 망치려고 일부러 초코렛 대결에 온풍기를 트는 행위를 한 이치고의 동급생 여학생의 비겁한 행위에 결국 이치고가 시험에서 실패하자 이건 모두 저런 못된 여자애 때문이라며 자기가 직접 정말로 직접 혼내주겠다며 엄청나게 화를 내면서 그대로 실행하려고 했다. 나머지 스위트 요정 친구들인 바닐라, 카라멜, 카페의 만류로 실패했지만 마음은 진심이었다.

4. 노래

ショコラ

일본의 록밴드안전지대의 2004년 발표 싱글이다.

한국에서는 MC THE MAX가 "사랑의 시"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번안은 아니고 처음부터 두 가지 버전으로 프로듀싱한 것이라고.

안전지대의 원곡은 안전지대의 리더이자 보컬인 코지 타마키가 작곡하고 쿠로스 치히로가 작사하였다. MC THE MAX의 다소 직설적인 가사와 달리 시적이고 상징적인 가사가 특징. 실제로 타마키 코지는 마츠이 고로의 시를 주로 가사로 사용하는 등 시적인 가사를 좋아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7. 슈가슈가룬의 주인공 쇼콜라 메이유르

항목 참조.


8. 로맨스 소설 작가

성(性)적 요소 포함!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성(性)적인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열람 시 주의해야 하며,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몇몇 위키니트들의 전자기기속 은밀한 추억

에로틱 로맨스 소설 작가. 원래 여성 취향의 노말 순애물 야설을 썼으나 BL도 손 댔다. 하드한 플레이가 거의 없고 깔끔한 문체와 원색적이지 않은 단어사용 덕에 H씬이 더럽고 역겹지 않다는 평을 자주 듣는다. 쇼콜라 소설의 여주인공들은 다소 평범한[1] 성경험이 없거나 매우 적은 2~30대의 젊은 사회인이고 남자주인공들은 고등학생(!)부터 40을 바라보는 아저씨까지 나잇대가 다양하며 공통적으로 대물에 테크닉(...)이 출중하고 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미남으로 나온다.

요즘 쓰는 소설들은 예전처럼 텍본으로 돌아다닐 수 없어서 옛날보다는 존재감이 덜하다. 일반 소설 기준으로 스토리가 빈약하고 H씬 위주의 소설[2]이므로 작품성을 크게 기대하긴 어렵다. (일반 소설 기준으로 딱히 스토리가 빈약하진 않다. 자극적인 요소가 많다는 거지 오히려 현실적이기도 하다.[3] 스토리라인도 흡입력이 있고 웬만한 단순한 야설로 치부되기에는 좀 억울한 면이 많다.) 그러므로 독자의 성향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는 작가이다.

9. 보노우치 에이사쿠의 만화


신자 기숙사로 잘 알려진 쿠보노우치 에이사쿠의 만화로 7권 완결. 서울문화사에서 정발 되었다.
오무기파 야쿠자로 두목이 피습된 것에 대한 보복으로 상대 야쿠자 사무소에 쳐들어가 폭행사건을 일으켜 5년 반 동안 형무소에서 복역한 주인공 카토 이치고는 가석방으로 출소하여 두목에게 돌아가던 도중 두목의 아내였지만 자신이 복역중일 때 교통사고로 사망한 마야 누님과 그녀가 자주 만들었던 케이크를 떠올리고 가던 도중 눈에 띈 케이크 가게를 보고 두목에게 선물로 사려고 들어간 케이크 가게에서 자신을 맞이한건 바로 자신이 몸담고 있던 조직의 두목이었던 오무기 마츠키치였다. 마야가 죽고 나서 돌연 자신의 조직을 해산하고 그녀의 소원이었던 케이크 가게를 시작했던 것. 그와 동시에 마야의 전 남편[4]과의 딸인 타츠미 치요코가 등장하면서 묘한 일상이 시작되는데...라는 (전직)야쿠자+제과점+연애물이라는 특이한 소재의 러브코미디. 독신자 기숙사와 마찬가지로 등장인물들의 카오게이를 중심으로 한 개그역시 곁들여져 있다. 작가의 특유의 센스가 보이는 권내 각 화 표지 역시 여전.
----
  • [1] 일단 경제적으로는 서민이나 중산층 정도인 것 같다. 외모는 보통 아니면 예쁜 편으로 나온다.
  • [2] 예외적으로 H씬이 두번밖에 없는 소설도 있다.
  • [3] 첫경험을 진짜 신혼여행 때 하면 아파서 관광을 못한다는 등
  • [4] 마야는 타츠미 물산의 사장의 아내였으나 도망쳐서 오무기와 결혼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