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속풀이쇼 동치미

last modified: 2015-03-28 23:37:19 Contributors

137635351560.jpg
[JPG image (Unknown)]

홈페이지

Contents

1. 개요
2. 출연자 및 방송 내용
3. 시청률

1. 개요

종합편성채널 MBN에서 2012년 11월 17일부터 방송을 시작한 예능 프로그램. 매주 토요일 오후 11시부터 1시간 동안 방송 중이다. 방송 등급은 15세 이상 시청가.

2. 출연자 및 방송 내용

진행자는 박수홍최은경이다. 연예인 등 유명인 출연자들로는 엄앵란, 이혜정, 이호선, 조애경, 강연재, 양재진, 이경제 등이 있다. 이혜정과 양재진은 같은 MBN의 예능 프로그램 고수의 비법 황금알에도 출연 중이다. 또한 최은경은 비슷한 시청층을 상대로 한 채널A웰컴 투 시월드의 진행도 맡고 있었다.

제목의 '동치미'는 답답한 속을 동치미처럼 시원하게 풀어 준다는 방송 의도를 의미하는 것과 동시에 감하고 유하는 아름다운(美)''' 여인들의 이야기'라는 뜻이라고 한다. 주요 시청층은 가정이 있는 중년층으로 잡은 듯하며, 이들이 공감할 만한 주제를 매주 하나씩 정해서 이에 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토크형 프로그램이다. 연예인들의 토크로 그치지 않고 일반인 논객과 사례자를 모집하여 이들의 이야기도 들어보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출연자들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하는 특성상 삐- 소리가 매우 잦다.

동치미송이라고 하는 주제곡이 있으며 관련 이벤트를 연 적이 있다.

3. 시청률

고수의 비법 황금알과 비슷한 인포테인먼트 집단 토크쇼 예능 프로그램이고 출연진이 일부 겹친다는 점에서 황금알과 비슷한 느낌을 준다. 애초에 황금알 제작진이 만들었다고. 그래서인지 시청률도 황금알 못지 않게 나오는 중. 첫방송 시청률은 2.097%를 기록하였고 점점 상승하여 2013년 2월 2일에는 4.868%를 찍었다. 이로 인하여 MBN에서 홍보성 기사를 자주 올린다.

고수의 비법 황금알과 속풀이쇼 동치미의 성공으로 인하여 종편계에 집단토크쇼 편성이 유행하게 되었고, 이는 지상파 방송과 차별화되는 종편만의 색깔로 자리잡게 되었으나 주제와 패널이 겹쳐서 식상해지는 등의 부작용도 생겼다는 평이다.

사고 치고 출연정지 먹었었던 이혁재가 출연 중. 완전히 돼지 비만으로 변했다. 안선영과는 상황극 콤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