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샤인그레이몬 버스트 모드

last modified: 2014-11-13 10:30:54 Contributors

シャイングレイモン バーストモード SHINEGREYMON BURST MODE


디지몬 시리즈의 디지몬. 그레이몬 계열의 일원이며, 문자 그대로 샤인그레이몬버스트 모드.

종족특성

  • 세대 : 궁극체
  • 종족 : 광룡형
  • 속성 : 백신
  • 필살기 : 코로나 블레이즈 소드, 파이널 샤이닝 버스트, 토리드 바이스

샤인그레이몬이 버스트 진화로 일시적으로 한계능력을 발동해, 태양급의 고에너지 화염 오라를 두른 특수한 모습이다.

필살기는, 화염의 방패와 검을 합체시켜, 폭발적인 위력을 더한 대검 "코로나 블레이즈 소드"와, 혼신의 힘을 다한 대폭발을 일으키는 "파이널 샤이닝 버스트". 그리고 작열의 화염탄을 연사하는 "토리드 바이스"를 구사한다.

작중 묘사

디지몬 세이버즈에서 데뷔.

첫 등장은 쿠라타와 합체한 벨페몬과의 전투중에 궁극체로서는 밀리던 마사루와 샤인 그레이몬을 마사루가 버스트 모드로 진화시킨게 처음이다.

날개가 없어지고 불꽃처럼 만들어진 날개가 생기며, 마찬가지로 쓸모없던 지오 그레이 소드라는 실체검에서 불꽃으로 된 검과 방패를 든 형태를 하게 된다. 방패의 경우 검으로 바꿔 검으로 쓸 수도 있고, 반대로 검을 방패로 바꿔 양쪽에서 오는 공격을 막을 수도 있으며, 두 개의 검을 합쳐 커다란 방패로, 또는 커다란 검으로도 쓸 수도 있다. 굉장히 다용도로 써먹을 수 있는 유용한 무기가 아닐 수 없다.

다만 샤인그레이몬 본인이 이러한 사용법을 잊은건지 처음 등장 이후로는 이렇게 다양하게 안 쓰고 그냥 평범하게 사용한다. 심지어 극장판에서는 불로된 방패를 집어던지고 칼을 휘두른다.

덤으로 꼬리의 고리도 불타오른다리자몽. 물론 이건 그냥 장식이다.

최종진화형태답게 가볍게 벨페몬을 떡실신 시키고, 이후에 크레니엄몬을 상대로 싸울때도 강력한 공격력을 발휘했...으나, 역시나 다이마사루의 임팩트에는 밀린다는 느낌.

그리고 나중에는 아구몬 버스트 모드까지 나오고, 심지어 OST 자켓에도 샤인그레이몬 버스트 모드가 아닌 아구몬 버스트 모드가 그려져있다. 안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