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샤우트몬X4

last modified: 2015-02-06 12:40:12 Contributors





  • 세대 : -
  • 타입 : 합성형
  • 속성 : -
  • 필살기 : 버닝 스타 크래셔, 버닝 스타 슬래시, 쓰리 빅토라이즈, 쓰리 임팩트, 빅토라이즈 부메랑, 하이 아트모스피어 프레셔

4체의 디지몬의 반드시 승리를 차지한다고 하는 강한 구상이 탄생시킨 것이 빅토리 형태라고 하는 기적의 모습이다. 신념을 관철하는 것만이 그 존재 이유이다. 그 힘은 절대이며, 틀림없이 최강의 디지몬의 1체로 꼽힌다. 주로 지상에서의 싸움을 자랑으로 여겨, 난투가 빨리 어떤 적도 일도양단 하는 버닝 스타 크래셔나, 궁지에 있어도 활로를 찾아내는 기사 회생의 펀치 쓰리 임펙트 등이 있다. 덧붙여서 스타 소드 DX로부터 파동을 날리는 버닝 스타 슬래시도 있다.

Contents

1. 작중 등장
1.1. 디지몬 크로스워즈
1.2. 샤우트몬X4 나이트
1.3. 샤우트몬X4 B
1.4. 샤우트몬X4 S

1. 작중 등장

1.1. 디지몬 크로스워즈

샤우트몬,바리스타몬,도루루몬이 디지크로스한 샤우트몬X3스타몬즈가 디지크로스한 스타블레이드를 무장한 형태.그냥 검을 쥐었을뿐인데 어째서 X4인지 불명..최종진화체인데도 전적이 좋지 않았다.아일랜드존의 지배자인 넵튠몬에게도 초반의 창공격에 밀리기만 했으며,에이션트볼케몬에겐 분화구를 막기 전까지는 실력으로 밀리기만 했다.(나중에 샤우트몬X3 상태에서는 적당선에서 물리치지만...)그나마 19화에서 다크나이트몬을 상대로 버티긴 했지만,얼마 안가 크로스 아웃한 스컬나이트몬들리엑스몬에게 역으로 당했다.

거기다 17화에서 샤우트몬X5가 나옴으로 인해 더이상 최종진화체가 아니게 되었다.사실 좀 약하긴 했다

3부 이후로는 이래저래 제한도 있고 해서 등장이 어렵지 않을까...했는데 히노모토 아카리가 '두명이 각각 두마리씩 맡아서 더블 크로스시킨다'라는 아이디어를 들고 나와서 등장하게 되었다. 퍼스타몬의 배리어를 한방에 깨부수고 어레스터드라몬아스타몬에게 공격의 기회를 제공했다.

1.2. 샤우트몬X4 나이트

11화에서 첫등장. 표기할때는 샤우트몬X4 K라고 표기하고서 나이트로 읽는다.
샤우트몬,바리스타몬,도루루몬,스타몬즈나이트몬폰체스몬즈가 디지크로스한 샤우트몬X4의 강화형태. 샤우트몬X4와의 차이점은 검이 굵어짐과 동시에 날 부분이 깔끔해지고 방패를 지니고 있다는것과 머리부분의 디자인, 그리고 등뒤에 망토가 달려있다는 것. 은근히 외형이 간지나는 디자인이다.[1] 필살기는 버닝 스타 크레셔

14화에도 등장하여 베르제브몬이 발사한 데스 더 캐논을 자신의 검을 이용하여 무겐드라몬改의 입 안에 억지로 쑤셔넣는다(…)

23화부터 조금 바뀐 오프닝 영상에서 샤우트몬의 디지크로스가 단계적으로 나오는데 유독 이 형태만 나오지 않았다. X4 B도 나왔는데!!!

그래도 잊혀진 건 아닌지 25화에 다시 나왔다. 다만 처음엔 샤우트몬에게 생긴 이상으로 인해 크로스가 풀려버렸고, 이후 다시 한번 크로스하여 활약.

1.3. 샤우트몬X4 B


  • 세대 : -
  • 타입 : 합성형
  • 속성 : -
  • 필살기 : 카오스 플레어고간포, 스타즈 블레이드 셀레스트라이크

4체의 디지몬이 구현화시킨 빅토리 형태에 베르제브몬이 한층 더 파우러르 준 신마 형태. 지상을 발로 앞질러갔다고 생각하면, 넓은 하늘까지 질주 하듯이 달려 나가는 스피드의 기사이다. 빅토리 형태의 파워에 베르제브몬의 파워가 추가되고 있기 때문에, 기술의 하나하나가 위력이 수배로 증대했다. 특히 베르제브몬의 필살 기술인 데스 더 캐논을 베이스로 한 카오스 플레어는, 산맥을 관철할 정도로 위력이 높아져 있다. 무수한 탄환으로 적을 공격하면서 질주해, 적을 두동강이 내는 스타즈 블레이드 셀레스트라이크를 발하는 모습은, 이미 귀신이라고 부르기에 적당하다.

15화에서 첫등장.
샤우트몬, 바리스타몬, 도루루몬, 스타몬즈까지는 당연히 같으나 여기에 베르제브몬까지 더해서 디지크로스화한 형태이다. 베르제브몬이 하체에 들어가고 샤우트몬X4의 원래 다리는 그 뒤에 서서 켄타우로스같은 형상이 되어있는데, 이 연결고리가 베르제브몬의 블래스터. 그 연결된 모습을 표현하면...고간포다.(…)

그 옆의 양쪽에는 발칸이 설치되어 있고 베르제브몬의 날개또한 작아진 상태로 달려있다. 스피드가 많이 향상되어 고전하던 슬래쉬 엔젤몬을 상대로 대등한 싸움을 벌인다.
16화에서도 등장하여 폴다운 모드와 전투. 필살기로 카오스 플레어를 사용한다. 고간포

이후 18화에서 재등장하여 택티몬과 대등한 전투를 펼쳤지만, 이때의 택티몬은 아직까지 검에 봉인이 걸려있던 터라(…).

베르제브몬이 한동안 등장하지 않아서 이 형태 역시 한동안 등장이 없었는데, 26화에 다시 등장하여 블래스트몬과 대결했다. 그러다가 도중에 스패로우몬이 합류하여 그대로 X5 B로 크로스.

전용 삽입곡이 있다.제목은 "X4B THE GUARDIAN"

여담으로 페가서스 세이버와 유사하단 지적을 받았다. 아니 똑같다(...) 밑의 짤 참고.


1.4. 샤우트몬X4 S


  • 세대 : -
  • 타입 : -
  • 속성 : -
  • 필살기 : 블레이즈 파이어, 크로스 R&B(레드 앤 블루), 빅토리 브레이브

4체의 디지몬이 구현화시킨 빅토리 형태에, 무기 디지몬인 스파다몬이 강력한 무기가 되어 더해진 무쌍투사 형태. 스파다몬이 인정한 상대를 신뢰하고 모습을 바꾸었다.
천사가 가지면 세계를 구하며, 악마가 가지면 세계를 멸한다라는 무기를 장비한 일에 의해 샤우트몬 X4가 극적으로 파워업 한 모습으로, 2개의 무기를 자유자재로 조종하는 쌍수검의 전투 스타일을 이용해 전장을 달리고 적을 쓰러뜨려 승리를 잡는다.그 힘의 근원은 누군가를 지키고 싶다라고 하는 한결같은 뜨거운 마음이며, 누군가를 지키기 위한 싸움에 대해 최대의 힘을 발휘하는 용기의 투사이다.
필살기술은, 왼팔의 무기화 스파다몬의 무장으로부터 장대한 푸른빛의 칼날을 늘려 모두를 V자형으로 베는 빅토리 브레이브. 이 칼날은 최대의 힘으로 내려쳐졌을 때, 1개의 존조차도 벨수 있다고 전해지고 있다. 크로스 R&B는, 2개의 무기를 교차해 내려쳐 발생한 빨강과 파랑의 X형 거대 충격파를 비상시켜, 에너지의 폭풍으로 적진을 괴멸시킨다. 이 기술의 발동에는 정확한 타이밍에 무기를 교차시킬 필요가 있어, 확실히 무기 디지몬과의 이심전심에 의해 해낼 수 있는 기술이라고 할 수 있다. 또, 스파다몬의 힘에 의해서 필살기술로 승화한 두부 속사포를 발하는 블레이즈 파이어는 명중한 적에게 마비를 주어 능력을 중화하는 힘을 가져, 양손이 무장으로 차는 단점을 보충하는 무장 이상의 성능을 얻었다.

디지몬 스토리의 신작으로서 발매될 초 크로스워즈에서 나올 스파다몬과의 디지크로스 형태. 스파다몬은 애초부터 무기로 변신하는 전설의 디지몬인데, 이 스파다몬을 그냥 들기만(…)하고 있는 형태다. 하긴 X3에서 검 하나 잡았다고 X4인데 뭐

애니에서는 27화에 첫등장. 양손에 무기를 들고 싸우는 기가와루몬자에몬을 상대로 검 하나만 들고 싸우던 X4가 고전하자 스파다몬이 자청하여 크로스. 필살기 '빅토리 브레이브'로 적의 강화된 필살기를 깨부수고 그대로 리타이어시켰다.

다만 스파다몬이 정식으로 동료가 된 건 아니라서 이후 등장이 없다가 41화에 다시 등장. 메탈그레이몬(C)제트메르바몬과 함께 오레그몬에게 덤벼들지만 힘에서 밀려버렸다.
----
  • [1] 그런데 안그래도 오메가몬 닮은 머리에다가 겉은 하얗고 안은 빨간 망토까지 달아놨더니 더 오메가몬 같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