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붉은 개"

E,AHRSS

사카즈키(원피스)

last modified: 2019-01-22 14:29:31 Contributors

이 항목은 아카이누, 붉은 개로 검색해도 들어올 수 있다.

역대 해군 원수
초기 원수 1부 원수 2부 원수
센고쿠 사카즈키

해군 대장 (1부)
푸른 꿩 노란 원숭이 붉은 개
쿠잔 볼사리노 사카즈키

Example.Example.Example.jpg
[JPG image (Unknown)]

migmamigam.jpg
[JPG image (Unknown)]


サカズキ(赤犬(あかイヌ))/Sakazuki

Contents

1. 소개
1.1. 정의로운가?
1.2. 샹크스를 이길 수 있는가?
2. 작중 활약
3. 사용 기술
4. 기타
4.1. 명대사


1. 소개

Akainu.png
[PNG image (Unknown)]


원피스 등장인물. 일본판 성우는 타치키 후미히코(본편)페아 생낙오자가 출세했어요, 나카오 미치오(청년 시절) 한국판 성우는 정승욱(투니버스)[1], 김일(대원방송)[2] 미국판 성우는 앤드루 러브.[3]

해군본부 최고 전력인 삼대장 중에서 마지막으로 등장한 해군 대장. 대장시절 코드 네임은 아카이누로 일본어로 붉은 개다. 정발 코믹스판과 대원 재더빙판에서는 일본어 그대로 아카이누로 나왔지만, 투니버스 더빙판에서는 붉은 개로 나왔다. 논란이 좀 있는데, 사실 아카이누는 일본인들이 봐도 붉은 개로 해석한다. 일본인들도 아카이누는 뭔가 낯설다. 흰 수염검은 수염을 생각해 보면 이쪽이 옳은 결정이다. 여담으로 KBS 더빙판 나바론편에서는 레드 독(red dog)으로 언급하는데, 본명으로 착각한 듯하다.

나이는 1부 시점에서는 53세. 2부 시점에서는 55세. 생일은 8월 16일.[4]

모티브는 야쿠자 전문 배우 故 스가와라 분타(1933~2014)다. 스가와라 분타 외에도 시크한 무표정이다. 또한 얼굴도 각져서, 스티븐 시걸, 둠가이, B.J. 블라즈코윅즈과도 꽤 닮았다.

모티브가 야쿠자 전문 배우라서, 전반적인 이미지부터가 야쿠자랑 관련이 많다. 범죄자를 용납하지 못하는 캐릭터 모티브가 야쿠자라니 일단 이름인 사카즈키는 야쿠자들이 거행하는 맹세의식인 사카즈키에서 따왔고, 문신도 야쿠자 스타일이다. 정장 안에 꽃 무늬 셔츠를 입고, 대장 전용 정의 코트를 걸쳤는데, 꽃 무늬 셔츠는 야쿠자들이 많이 입는다는 걸 생각하면 확신범. 게다가 말투도 히로시마 사투리다.[5] 그런데 담당 성우는 다른 지역 출신이라서 히로시마 사투리 연기가 어색하다고 평가된다.

1.1. 정의로운가?

해군 대장답게 정의에 투철한 사람이지만 자기 정의에 너무 철저해서, 잔혹하다.

그의 잔혹함을 드러내는 사례로 손꼽히는 가장 대표적인 일은 로빈 과거 편에서 민간인만 탑승한 피난선을 침몰시킨 일. 이유가 참 가관인데, 혹시나 고고학자가 밀항할 수도 있다는 이유. 이 때문에 승선한 사람들이 전멸했다. 그 배에 진짜 범법자들이 타고있는지 확실하지도 않으면서 그 배를 침몰시킨 건 지나친 처사였다. 범법을 한 것은 오하라 주민 전체가 아니라 고고학자들 뿐이었다. 만약의 가능성 때문이라고는 해도 무고한 사람을 엄청나게 많이 희생시킨 것.

또 다른 사례로는 정상결전에서 탈영하는 자기 부하를 처단한 것이다.

포트거스 D. 에이스를 죽인 것도 까이지만, 객관적으로 생각해봤을 때, 그는 의무를 다했을 뿐이다. 로저 시대부터 반평생을 해적과 싸우면서 지낸 남자가 해적들 상징인 흰 수염과 대해적시대를 연 골드 로저를 '쓰레기 무리'로 매도하는 것도 당연하다. 원피스 세계에서는 많은 민중들(어인섬처럼, 흰 수염이 보호한 곳은 제외)이 되려 해군 대장 사카즈키가 악의 우두머리급인 해적왕 골드 로저의 아들이자 차기 해적왕같은 에이스를 죽인 영웅으로 기억할 것이다.

허나 아카이누의 정의가 의심받는 건 그가 지키는 정부가 막장이기 때문이다. 많은 독재자, 학살자, 광신도, 전범들이 사리사욕 대신, 나름대로의 정의에 따라 행동했다는 걸 생각해보자. 물론 군인으로써 정부에 항거하는 건 힘든 일이지만, 쿠잔이나 잇쇼와 달리 세계정부를 비판하거나 견제하는 걸 보여주지 않았기 때문에, 아카이누의 정의는 위선으로 보이기 쉽다.

1.2. 샹크스를 이길 수 있는가?

사카즈키가 날린 용암 주먹을 샹크스가 검으로 간단히 막고, 센고쿠가 샹크스 제안을 받아들여서 전쟁을 끝냈다. 그래서 대장인 사카즈키가 샹크스를 이길 수 있냐고 논쟁이 많다. 다만 샹크스가 막은 용암 주먹은, 사카즈키가 코비를 죽이려고 날린 거다. 그러니까 풀파워보다는 약할 수도 있다. 다만 압도적인 최상위권 강자가 날린 주먹을, 단번에 받아친 것도 사실이다. 일단 사카즈키랑 샹크스가 전력으로 맞붙었으면, 아무도 결과를 예상하지 못한다. 애니메이션에서 용암 주먹을 샹크스가 막자, 사카즈키가 주춤해서 약해 보인다는 말이 나오지만, 원작에서는 루피를 내놓으라고 소리쳐서 내막을 모른다. 흰 수염도 심장이 발작하지 않았을 때, 사카즈키가 날린 용암을 쉽게 막았다. 물론 그도 흰 수염을 쉽게 막았다. 그것도 주머니에 손을 넣고, 다리만 날려서. 일단 공격 한 번을 막은 거로는, 누가 더 강력하다고 말하기 힘들다. 그리고 몇 가지를 더 알아야 한다.

  • 사황은 따로따로 움직인다. 선량한 샹크스와 흰수염도 힘을 안 합쳤다. 일단 에이스를 막으려는 협상이 깨지고, 카이도를 막은 것만 따져서는 이 두 세력이 협력한다고 보기도 힘들다. 이들이 정말 협력했다면, 에이스를 구출할 때 샹크스도 불러냈다. 게다가 카이도는 아예 다른 사황을 죽이려고 벼른다. 그리고 신세계에서는 사황을 죽이려는 놈도 있다.[6] 즉, 사황이 힘을 합쳐서 해군 본부를 부수는 게 아니라, 해군 본부가 따로따로 움직이는 해적을 전부 격파해야 한다.

  • 흰 수염 해적단과 맞먹는 세력이 하나라도 가세했다면, 해군 본부는 그대로 망할 뻔했다. 세계정부가 놀란 이유는 그 뿐이다. 그래서 흰 수염과 샹크스가 만날 때, 경계 수준을 가장 높였다. 센고쿠가 전쟁을 끝낸 것도 그 때문.

  • 해군중장들이 반발한 걸 아직 샹크스랑 싸울 여력이 있다고 생각하면 곤란하다. 물론 정말로 싸울 여력이 남아있을 확률도 높지만, 이들은 처음부터 작가가 공인한 최강자인 흰 수염과 싸우려고 했다.

  • 마샬 D. 티치는 쓸데없이 싸우는 걸 싫어힌다. 즉 사카즈키랑 싸워봤자, 자기만 손해라서 스스로 머리를 숙였다. 그래서 티치가 사카즈키보다 약하다고 말하지 못한다. 물론 티치가 군함이 필요해 보니를 인질로 거래를 기다렸던 것도 사실이지만, 해군대장급을 최대한 피해야 한다고 판단한듯 하다.

흰수염과 아카이누가 거의 대등하게 싸우긴 했지만 이 때 흰수염의 상태가 정상이 아니었다는 점을 감안하면 해군 대장과 사황의 수장 중 누가 더 강한지는 알 수 없다. 사황이 해군들에게서 살아남으려면 대장들보다는 강해야할 것 같지만 해군 대장 역시 정상결전이나 천룡인 건이 아니면 거의 나서지 않고 함부로 나서기도 어렵다는 점을 생각하면 꼭 그럴 필요가 있는지도 의문.

결국 지금까지 묘사된 바로는 누가 더 강한지 알기 힘들다.

3. 사용 기술

그의 능력과 기술들은 마그마그 열매 항목 참조.

다른 동기 대장들인 아오키지, 키자루하고 다르게 보조 무기를 구현하기보다는 루피와 마찬가지로 주먹 위주의 기술이 많다. 이렇게 비슷한 타입이라는 것으로 언젠가 싸울 거라는 플래그를 세우고 있고, 629화부터 바뀐 오프닝에서 해군을 이끌고 루피와 대결을 펼치는 모습이 나온다.[7]

4. 기타

Example.jpg
[JPG image (Unknown)]

유년 시절인 모습. 표정이 굉장히 험악하다. 게다가 단도랑 핏자국[8]때문에 상당히 힘들게 살았다고 추측한다. 게다가 헤드캡에 새긴 정의란 글자가 저런 인상착의에 비해 이질적이다.

akainuuutsurugi.png
[PNG image (Unknown)]


대령 시절까지는 검도 꽤 사용한 듯하다. 오른팔 부분에 검 문신을 새겼고 필름 Z에서는 젊은 시절에 태도를 든 모습이 스쳐 지나간다.

원작에서는 2014년 8월 기준으로 아직까지 루피와 직접 대결한 적이 한번도 없지만 정상결전 연재 이후 나오는 대부분의 원피스 관련 게임에서는 자주 등장한다. 원피스 해적무쌍에서는 스토리상 최종보스로 루피와 직접 대결하는 오리지널 부분까지 있을 정도이다.

J 스타즈 빅토리 버서스에서 루피, 에이스, 보아 행콕과 함께 플레이어블 캐릭터로서 참전...하는데, 왜 많고 많은 캐릭터 중에 하필이면 아카이누인지는 미스터리(...)로 통해지는 중이다. 스테이지도 원피스 쪽은 알라바스타밖에 없어서 이럴 거면 차라리 크로커다일을 넣으라고 말하기도. 최종보스 후보여서 넣은거일지도 모른다. 참고로 가구라와 대결하면 가구라가 "완폐아 목소리 주제에 잘난척 하지 마!"라는 대사를 한다.

특유의 과격한 정의론과 인기 캐릭터인 에이스를 죽여서 사카즈키를 비난하는 사람도 많고 반대로 그 과격한 정의를 나름대로 인정하고 이해하는 사람도 많다.[9] 쉽게 말하면, 호불호가 확실하다. 이 때문에 바로 이 항목에서도 어느정도 긍정적으로 평가하다가도 바로 아랫문단에서 부정적으로 평가하는등의 일이 벌어지고 있다. 다만 분명한 것은 원피스 세계관은 세계정부도 타락했지만 해적들 역시 사악하다는 점이다. 선한 밀짚모자 일당을 중심으로 봐서 그렇지 실제로 설정등이나 간간이 보이는 묘사등을 보면 힘없는 민간인 입장에선 매우 살기 힘든 세계다. 이런 곳에 사는 사람들인 만큼, 그들 민간인들의 입장에선 사카즈키는 선이다. 명심하자, 해적과 해군중 민간인들이 해적을 경계하고 해군을 환영하는데는 그럴만한 이유가 있다.

4.1. 명대사

  • "자연계라 해서 너무 방심한 것 아닌가? 네놈은 단순한 불이지만, 나는 불까지 태우는 마그마다. 너와 나의 능력은 완전한 상하관계에 놓여 있어!"
  • 정말 가족을 생각한다면, 살아남는 치욕을 당하지 마라……!!!
  • 흰 수염도, 그런 놈을 아버지라 부르는 너희들도, 결국 같은 패배자다!!!
  • 인간은 제대로 살지 않으면 살아있을 가치따위 없다,(人間は正しくなけりゃあ生きる価値なし) 너희 굴러다니는 해적들에게 살 곳 같은 건 필요없다!
  • 하려면 철저하게.. '악'은 그 가능성부터 뿌리를 뽑아야 돼!

----
  • [1] 타치키 후미히코와 달리, 청년기 목소리도 그대로 맡았다. 물론, 젊은 시절과 중년 목소리는 다르다. 참고로 타치키 후미히코와 정승욱은, 따끈따끈 베이커리 최종보스인 키리사키 유이치를 맡았다.
  • [2] 상디, 센고쿠, 쿠잔도 연기한다.(...)
  • [3] 한일 성우들보다 짬이 한참 아래다.
  • [4] 모티브인 배우 스가와라 분타가 태어난 날이다.
  • [5] 사실 이는 영화 의리없는 전쟁의 배경이 히로시마라서 "히로시마 사투리=야쿠자 말투"로 굳은 것이다
  • [6] 당장 루피세대만 봐도 드레이크를 제외한 다른 인물들은 사황을 적대한다.
  • [7] 다만 前 해군 원수인 센고쿠의 사례를 보았다시피, 정상결전 규모의 대결이나 밀짚모자 일당이 직접 해군 본부로 쳐들어가지 않는 이상, 아카이누와 싸울 일은 결코 없다. 또한 원수직에 있는 아카이누가 직접 나와서 싸울 바보는 아니고. 결정적으로 밀짚모자 해적단 전원이 덤벼들더라도 해군 원수를 상대로 선전할지 의문이다.
  • [8] 본 항목의 그림은 극장판에 사용된 애니메이션용 이므로 검열이 가해져 지워졌다.
  • [9] 특히 남성 독자들은 군인이라는 직업에 대한 공감도가 높기 때문에 사카즈키를 인정하는 사람이 제법 있다. 반면 여성 독자들에게는 에이스를 죽인 일로 대차게 까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