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사이오 타쿠마

last modified: 2015-04-03 17:51:12 Contributors

chara_37さいおう.jpg
[JPG image (70.19 KB)]

자아, 운명에 저항해 보아라!
斎王琢磨(さいおう たくま)
에드·피닉스의 친구로서, 매니저이기도 했었다.
꽤나 강한「아르카나 포스」덱을 잘 쓰는 사람이라고.
카드 효과를 조종하는 운명력에 조심해!
사이 오타쿠
425

정상일 때
최고로 HIGH해 졌을 때
파멸의 빛에 씌었을 때

Contents

1. 프로필
2. 애니메이션
2.1. 2기
2.2. 4기
3. 기타


1. 프로필


삼환마편이 끝나고 나온 캐릭터로서 운명을 내다보는 능력을 가졌으며, 타로 카드를 이용해서 점을 쳐서 운명을 예지한다. 주요 사용카드는 타롯 카드가 모티브가 된 아르카나 포스 시리즈. 최종보스가 쓰는 카드 치고 운에 의지하는 불안정한 카드를 쓰는 특이한 사례. 그러나 최종보스 보정인지 효과를 쓸때마다 따라붙는 당연히 정위치다아아아아!!!!!!는 성우의 연기과 어우러져 굉장한 패기를 뿜어낸다.무섭다

유희왕하면 빠질 없는 카오게이의 그 사람. GX의 대표적인 카오게이 시전자이며, 1기에 나왔던 안예 동료 카뮬라를 아득히 뛰어넘는 안예를 보여줘 충격과 공포를 선사했다. 위의 이미지를 보면 알겠지만 원판은 그럭저럭 깨끗한 미남이기에 더 충격적. 얼굴만 일그러지면 몰라도, 머리카락도 같이 붕 뜨는 기묘함 또한 같이 들고 왔다. 아예 안예가 기본 베이스라도 되는 것 마냥 눈이 황달이 되고 얼굴이 털이 복실복실한 저 모습을 듀얼 내내 유지했다(…). 저런 얼굴을 마주하며(..) 듀얼을 해야 했던 쥬다이가 안쓰러울 정도.

환상적인 카오게이도 카오게이지만 이 캐릭터가 화자되는 이유중 한 가지는 바로 아르카나 포스 XXI-더 월드. 그 이름과 상대의 턴을 스킵한다는 엄청난 효과로 인해 이전부터 알 법한 사람[2]들을 중심으로 인기를 끌었으며, 후에 코야스 타케히토가 정말로 DIO를 연기하게 되면서 그 임팩트는 더욱 강렬해졌다. 근데 죠죠 TVA 이후 발매된 태그 포스 스페셜에서는 음성 포풍삭제

여러모로 유희왕 파이브디즈의 최종보스인 Z-one을 연상시키는 데가 있는데, 서로 여러모로 다른 의미에서이긴 해도 파멸, 운명이나 미래란 키워드와 깊은 연관을 맺고 있다는 것도 그렇고[3], Z-one의 시계신을 서포트하는 함정카드들도 전부 타롯카드의 22 아르카나를 모티프로 하고 있다.[4]

2. 애니메이션

2부의 주요 캐릭터인 에드 피닉스의 오래된 친구로서 그의 프로모토 겸 매니저를 맡고 있다.

2.1. 2기

상당히 불우한 유년기를 보냈는데, 미래를 내다볼수 있는 사이오와 그의 동생 사이오 미즈치는 일반사람들에게 배척 당하는 등 우울한 과거를 가졌다. 그러다가 디디가 에드의 아버지를 살해한 후 훔친 카드인 궁극의 D-HERO Bloo-D에 깃든 힘을 그에게 봐달라고 했을 때 Bloo-D에 머물러 있었던 파멸의 빛의 힘이 그의 몸에 깃들게 된다. 에드와 친구가 된 이유는 어린 시절 일찍이 자신에게 있을 파멸의 운명을 점치게 되어서, 그 파멸의 운명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운명의 인도에 따라 아버지가 돌아가신 에드 피닉스에게 접근, 친구로 사귀게 된 것이었다.

이후 또 하나의 가능성으로 유우키 쥬다이를 보게 되는데 한편 또 하나의 인격인 파멸의 빛은 쥬다이를 자신의 첨병으로 쓰기 위해 에드의 덱에 파멸의 빛의 힘을 깃들게 하여 쥬다이를 패배시키지만, 예상과는 달리 쥬다이는 또다른 인격인 패왕 덕에 세뇌당하지 않았다. 카드가 그저 새햐얀 종이조각으로 보이게 되었을 뿐.

듀얼 아카데미에 직접 와서 만죠메 쥰과 듀얼을 한 후 그를 자신의 부하로 만들고, 자신의 지지세력인 빛의 결사를 결성하도록 만죠메에게 지시하여 상당수의 학생들이 빛의 결사로 가담하게 되었다.[5] 빛의 결사의 세력을 모으는 한편 또 하나의 자신의 운명에 영향을 미치는 인물로서 티라노 켄잔을 보게 된다.[6] 켄잔과 듀얼 후 승리하나 그 또한 자신의 세뇌가 통하지 않는다는 사실에 듀얼 아카데미에 흥미를 느껴 직접 3학년으로 편입하게 된다.[7]

이후 빛의 결사를 움직여 학원 운영을 자신이 바라는 대로 조종하고, 사메지마 교장에게 부탁해서 오딘 왕자를 초청한다. 그와 듀얼에서 0턴 킬로 승리해 그를 자신의 부하로 만든후, 솔라의 키를 손에 넣는다. 하지만 이것은 전부 사이오 내에 존재하는 파멸의 빛의 뜻으로, 양심적인 사이오의 또 하나의 인격은 이를 막기 위해 솔라의 키 2개를 에드와 쥬다이에게 각각 맡기지만, 이후 몸을 파멸의 빛에 완전히 지배당하게 된다.

그 후 본색을 드러내고, 그것을 눈치챈 에드와 듀얼하여 패배하는 듯 했지만, 아르카나 포스 EX-빛의 통치자와 안예를 깨워 Bloo-D를 얻은 에드를 손쉽게 역관광. 에드와의 듀얼에서 승리한 뒤 쥬다이에게서 솔라의 나머지 가동키를 손에 넣어 오딘을 시켜 솔라를 가동시킨다.

솔라가 가동되는 동안 세계의 파괴를 막기 위해 엘리멘틀 히어로 네오스의 지령을 받은 쥬다이와 듀얼하게 된다. 이 듀얼은 한 시즌의 끝을 맺는 최종보스전 답게 시청자들의 정신을 아득하게 만드는 장면이 속속 등장했는데 3기 최종보스 복선[8] GX의 대표적인 카오게이(…)는 여기서 다 나왔다.

듀얼 내내 쥬다이를 고전시키지만 결국 네오스한테 당하고 원래대로 돌아온다. 솔라도 네오스와 켄잔의 활약으로 대파. 원래대로 돌아온 이후에 그는 빛의 결사를 결성한 것을 포함한 자신의 악행을 참회하고 미래를 보는 일에 손을 씻는다. 현재는 여동생과 같이 카이바 코퍼레이션의 부속병원에서 조용히 생활하고 있다.

여기서 단순한 카드 배틀물이었던 유희왕 GX 시리즈를 학생들을 세뇌하여 자신의 부하로 만든다는 점(조연급 캐릭터도 예외없다.)등으로 인해 GX의 초차원 전개에 일조했다.

2.2. 4기

2기에서 참회하고 깨끗하게 돌아갔기 때문에 뒤에선 나오지 않을거라 예상했지만 예상을 깨고 4기에서 카게마루와 함께 나타나 쥬다이에게 경고하고, 170화에 미스터 T에게 포위당한 쥬다이를 구해주는 듯 했지만 갑자기 다크니스의 편에 들지 않으면 카이바 코퍼레이션을 쥬다이와 함께 날려버린다고 선언한다.[9] 쥬다이는 그것을 막기 위해(=살기 위해) 듀얼하지만… 결국 진짜로 폭파했다.유희왕 역사상 최초로 카이바 코퍼레이션이 터져버린 순간.지금까지도 카이바 코퍼레이션에 폭탄테러를 한 인간은 사이오가 유일하다.

듀얼 자체가 계획된 것으로 사실 듀얼 전에 쥬다이의 덱을 확인해 볼 때[10] 아르카나 포스 - 더 풀을 덱에 넣어놓고, 함정 카드를 사용해 더 풀을 쥬다이 필드 위에 공격 표시로 특수 소환시킨다.

공격력이 0인 데다가 전투로는 파괴되지 않고, 정위치일때 컨트롤러의 마법/함정 효과를 전부 씹어버리는 더 풀을 이용해 사실상 직접 공격을 연속으로 퍼 붓는다. 게다가 소환을 봉인하는 "사신의 순유"라는 카드를 사용해 쥬다이의 소환조차 봉인하고 쥬다이의 설득도 무참히 씹으며 관광을 이루는 듯 했지만, 미러클 플리퍼라는 신 카드로 인해 패배한다.

결국 여동생인 미즈치와 함께 승천해서 사망한 줄 알았는데, 다크니스가 없어지고 나서 다른 캐릭터들과 함께 부활했다. 물론 여동생도 같이.

3. 기타

유희왕의 원작자 타카하시 카즈키의 말에 따르면 사실 GX 방영 당시 한번 극장판 기획으로 나온 유희왕 VS GX에서 유우기를 노리는 천재 듀얼리스트로 등장할 계획이었다고 한다. 여기서 DM과 GX의 캐릭터들이 서로 만나게 될 예정이었다고. 이 캐릭터에 대한 구상은 이때부터 잡힌 걸지도 모른다. 결국 이 컨셉은 5D's까지 와서야 극장판으로 실현되고, 이 당시에 잡혔던 사이오의 포지션은 패러독스카오게이와 함께 물려받게 된다.


심지어 태그 포스에서도 얼굴 예술은 건재하다!!

니코니코 동화에서는 다름아닌 이 캐릭터를 너무나도 애정하는 나머지(…) 시리어스한 매드무비의 소재로 쓰는 "타쿠마 군의 사람"의 TAKUMAD가 유명하다.

태그 포스 스페셜에서는 성우가 안딸린 2군 듀얼리스트로 등장. 크게 특기할 점은 없는데 덱 이름이 3레벨은 당연정위치! 6레벨은 당연하게도 정위치! 8레벨은 뭐가 어찌되었건 정위치!. 태그 포스 제작진들이 니코동에서 산다는 또 하나의 증거가 되었다. 애니메이션 카드까지 쓰기 때문에 현실의 아르카나 포스 덱보다는 아주 쬐끔 강하지만 서포트 카드들의 성능이 시궁창이고 태그덱으로서의 성능도 안좋아서 DP용 샌드백으로 아주 좋다.


뇌세포에 블루스크린 뜬 녀석이라는 자막이 짤방으로 쓰인다.
----
  • [1] 유희왕 듀얼몬스터즈에서의 판도라와 동일 성우다.
  • [2] 유희왕의 작가, 타카하시 카즈키 역시 죠죠러이다.
  • [3] Z-one은 운명의 신이란 별명을 갖고 있고, 인류가 파멸미래로부터 온 자. 그리고 자신의 계획을 통해 운명=미래를 바꾸려 한다.
  • [4] 이쪽은 어찌보면 당연한게, Z-one의 시계신의 모티프인 세피로트의 나무를 구성하는 22가지 길은 22가지의 아르카나를 상징한다.
  • [5] 실은 사이오에게 빛의 세례를 받고 세뇌된 것이다.
  • [6] 켄잔을 상징하는 카드는 .그러나 켄잔을 이길 때 사용한 카드가 힘을 상징하는 더 스트랭스였다.뭥미
  • [7] 켄잔이 세뇌당하지 않은 이유는 다리에 이식된 공룡 뼈 때문에 들어간 공룡의 DNA 때문이라고 작중에 말하지만, 실제로 공룡뼈를 이식한다고 해서 DNA가 바뀔 리가 없다. 그 정신력 덕분일지도 모른다. 거기다 그런 자기최면도 도움이 되었을수도 있고 말이다.
  • [8] 사이오 曰, "너의 최후의 미래를 보여주마!"라며 환영을 시전했다. 이때 보인 모습이...
  • [9] 사실은 미즈치가 다크니스에게 인질로 잡혀있었던지라 어쩔 수 없이 다크니스가 시키는대로 한 것.
  • [10] 다크니스에 의해 덱이 오염되지 않았나 확인한다고 핑계를 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