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변태

last modified: 2015-06-06 15:59:01 Contributors


Contents

1. 본래의 형태가 변하여 달라진 상태
1.1. 동물의 변태
1.2. 식물의 변태
2. 이상성욕자를 지칭하는 말
2.1. 일본의 에로게에로 동인지 등을 해외에서 지칭하는 말
2.2. 괴짜
3. 월드 오브 탱크 유저들이 소련의 경전차 BT시리즈를 부르는 별명


한자 : 變態
일본어: 変態 (へんたい, 헨타이)
영어 : metamorphosis (형태가 변하는 것), sexual pervert (이상성욕자)


1. 본래의 형태가 변하여 달라진 상태


bt.gif
[GIF image (Unknown)]


변태는 사용할수없다
'탈바꿈' 으로 순화. 위 사진의 변태는 바로 이 항목에서 설명하는 의미다. 말 그대로, 상태가 변화한다는 의미다. 원래 이 단어는 "이상성욕자"와는 별 관계가 없는 단어였다.

이와 같은 의미로 사용된 용어로는 경제용어 중 "태설립"이라는 것이 있다. 이는 "물적 회사를 설립할 때, 그 재산이 현물 출자나 재산 인수와 같이 이외의 재산으로 이루어지는 설립" 이라는 의미다. 풀어서 말하면 금전 출자라는 일반적인 설립 방식이 아닌 현물 출자의 방법으로 회사를 설립하는 행위를 말한다. 한줄 요약 : 변태설립으로 설립된 회사는 음란한 방법으로 설립된 회사가 아니다. 물론 회사 설립하는 사람을 발기인이라 부르지만(...) 이 또한 음란한 사람들이 아니다.

1.1. 동물의 변태


<동물> 성체와는 형태, 생리, 생태가 전혀 다른 유생의 시기를 거치는 동물이 유생에서 성체로 변함. 또는 그런 과정. ≒탈바꿈. 주로 곤충이나 갑각류에게서 많이 찾아 볼 수 있으며 완전 변태와 불완전 변태가 있다. Metamorphosis.

번데기를 거쳐서 변하는 것은 완전 변태, 번데기를 거치지 않는 것을 불완전 변태라고 부른다.[1] 보통 완전변태라고 하면 그 꿈틀거리는 애벌레에서 고치나 번데기를 거쳐서 성체가 되는 그런 걸 떠올리는데, 갑각류는 자력으로 활동할 수 있는 애벌레가 여러 단계가 있다. 노플리우스 유생->조에아 유생->메갈로파 유생->성체 순.

개정 교육 과정에 의해 2번 항목 때문에?탈바꿈이라는 용어로 바뀌게 되었다. 완전 변태는 갖춘 탈바꿈, 불완전 변태는 안갖춘 탈바꿈이라 한다.

비단 송충이 뿐 아니라 곤충이란 것은 모두 그렇게 변태를 거쳐서 자라난다는 거지요.
≪이기영, 신개지≫

이것이 완전변태다.
빠삐용, 무장연금

흔히 포켓몬이나 디지몬 같은 만화에서 나오는 '진화'는 엄밀히 말하면 이런 변태에 속한다. 저그 종족의 진화(evolution) 도 변태(metamorphosis)의 일종이다. 그래서 진화론자들은 포켓몬이나 디지몬 같은 만화/게임을 싫어한다는 카더라가 있다.

1.2. 식물의 변태


<식물> 식물의 뿌리, 줄기, 잎 따위의 기관이 본래의 것과는 다른 형태로 변하여 그 상태로 종(種)으로서 고정되는 일.

이러한 작용을 하는 것으로 줄기에는 가시·덩굴손·알눈 따위가 있고, 뿌리에는 숨뿌리·저장뿌리·공기뿌리 따위가 있으며, 잎에는 잎바늘·벌레잡이잎 따위가 있다.

이런 뜻도 있지만 다들 아래의 의미를 보려고 이 페이지를 방문했겠지

2. 이상성욕자를 지칭하는 말


성(性)적 요소 포함!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성(性)적인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열람 시 주의해야 하며,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f0043889_4fb4f3cac5cbc.jpg
[JPG image (Unknown)]
사진은 쓰르라미 울 적에변태 마에바라 케이이치

변태, 그것은 남자의 로망의 잔해![2]

sexually perverted

<심리> 정상이 아닌 성욕이나 그로 인한 행위. 또는 그 성욕을 가졌거나 그 행위를 하는 사람.
한마디로 개객기
참고로 동물이나 식물의 변태(變態)와 한자까지 일치하므로, 동음이의어가 아니라 다의어에 해당한다.

주로 변태 성욕자를 줄여서 일컫는 말로서 일반적으로 사람에게 변태라고 하면 이 항목을 의미한다. 변태를 가리키는 은어로 볕내라는 게 있다. 일본어에서 유래되었으며 대한민국에서도 절찬리에 쓰인다.

변태의 정의는 과학의 발전과 정치적인 합의로 바뀌기도 한다. 대표적인 사례가 동성애자. 동성애자들의 정치적 역량의 상승과 사회적 인식의 변화, 그리고 동성애자에 대한 과학적 연구의 진전에 의해서 현재 서구 사회에서 동성애자는 별 문제가 안 된다. 동성애자를 부당하게 변태나 정신병자로 분류했었던 과거와는 달리, 지금에 와서는 동성애자를 적어도 변태나 정신병자로는 분류하지 않게 되고 있다.

이에 대해서는 동성애자에 대한 과학적 연구가 과거에는 미진했고 제대로 이루어지지 못했었다는 점에서 이미 논란의 여지가 있었고, 동성애자들의 정치적 역량의 상승과 사회적 인식의 변화가 그런 논란에 결론을 내렸다고 보는 것이 타당하다. 뇌하수체의 크기 차이 등이 거론된 실험은 대부분 나치 시절의 인체실험에서 비롯하고 해당 실험이 대부분 다른 인체 실험을 거친 뒤 사망한 시신의 부검에서 나온 케이스 보고라는 점에서 신뢰성이 의심받았다. 임신테스토스테론의 영향에 따라 태아의 성적 지향이 달라진다는 현대 연구조차도 신뢰성에 대해 의심받으면서 엄청 까인다. 일례로 이 연구에 의하면 '검지가 약지보다 길면 동성애자'라는 극단적인 결론에 다다를 수도 있는데, 물론 실제로는 그렇지 않기에 신뢰성이 의심받는 것.[3]

쿠마키치는 "나는 변태가 아니야. 설령 변태라고 할지라도 변태라는 이름의 신사라구!" 라는 명언을 남겼다. 이에 물 건너 웹상에서는 변태라는 말 대신 신사라는 단어를 쓰는 경우도 종종 있다(...). 그리고 이 '변태라는 이름의 신사'라는 이명타치바나 쥰이치가 계승하게 된다. 하지만 단어의 원뜻을 흐리는 것에 눈살을 찌푸리는 사람도 있고 오덕이 아닌 사람은 이해하지 못하는 건 주의할 점이다. 오덕 중에서도 "변태가 변태지 무슨 신사냐"며 이 표현을 싫어하는 사람들도 있다.

쓰르라미 울 적에의 등장인물 마에바라 케이이치는 "남자가 변태인 게 뭐가 잘못이지? 남자는 모름지기 변태다! 그것을 인정하느냐 아니냐로 남자의 그릇은 하늘과 땅 차이다!" 라는 명대사를 날리기도 했다. 어딜 봐서 명대사인데

바이퍼들은 이렇게 말했다. "남자는 야한 걸 봐서 변태가 아니라 변태라서 야한 걸 봐." 기립 박수가 절로 자랑이다.

오다 에이이치로원피스 기획단계에서 몽키 D. 루피에게 태변태 열매를 먹일지 15번 정도 고민했다고 한다. 물론 농담일 가능성이 높다. 아냐. 작가가 작가이니만큼 사실일 수도 있어.

사람들이 여럿 있을 때 만나면 한심하지만 웃기지만 혼자 있을 때 만나면 무섭다. 친구들과 떼거지로 몰려갈 때 바바리맨을 보는 것과 이른 아침 혼자서 한적한 길을 걸어갈 때 바바리맨을 보는 것의 차이 같은 것이다.

변태인 건 좋지만 아니, 그것도 조금 문제가 있는 거 같은데? 현실 세계에서 피해를 끼칠 만한 행동을 실천하면 성범죄자가 된다.

이 항목에서는 주로 남자 변태에 대해서 서술해 놨지만, 여자 변태도 알고 보면 꽤 있다. 예를 들면 연애괴담 사요코씨카시마 사요코 같은, 다만 여자 변태는 남자보다 겉으로 잘 안 드러나는 특징이 있다.

자주 오남용되는 단어들 중 하나로 성에 대해 보수적이거나 무지한 사람들이 충분히 일반적인 범주의 성욕이나 성벽을 가진 사람에게 사용하는 경우가 종종 있다. 기실 세간에서 말하는 변태의 기준이란 전술된 내용에서 보이다시피 주관적인 잣대가 크게 작용하며 선천적으로 성욕이 강할 수 밖에 없는 남성들 전체를 변태로 몰아가는 몰지각한 시각 역시 없지만은 않다.

2.1. 일본의 에로게에로 동인지 등을 해외에서 지칭하는 말


일본의 성인만화 및 에로게 등을 일본 외의 지역에서 지칭하는 표현. 자세한 내용은 Hentai를 참조.

일본 에로게중에 실제로 제목이 변태인 물건이 존재한다. 원래 이 항목에는 실제 에로게 정보를 제공하는 중국 쪽 위키 사이트의 링크가 걸려있었는데 해당 에로게의 H신이 그대로 나와서 삭제되었다. 정 보고싶으면 1.83버전에 존재한다.
실제 존재하는 게임이 아닌 중국 위키백과의 헨타이 항목과 예시로 든 CG는 일본의 동인작가 ゆーれー의 일러스트 중 하나이다.

2.2. 괴짜

가끔 변태 성욕자가 아니라도 센스가 범죄급이면 변태 소리를 듣는다. 자칭 천재라면 더 말할 것도 없다. 이는 원래의 변태의 의미가 확장된 것으로 봐도 무리가 없으며, 좀 더 심한 경우 그저 심할 정도로 정상인과 다른, 이상한 사람이면 변태로 부르는 일도 있다.

쿠스하 즙, 나조잼, 파게티 등의 괴요리를 만들고 주변 사람들에게 권하는 존재도 변태라고 한다(by ).

괴랄한 셋팅이나 목표로 트롤링을 하면서 성취감을 얻는 사람도 변태라 부르는 듯. 이상성욕자는 아니므로, 원래 의미에서 확장되어 사용된 것이다. 게임에서의 막장 플레이가 좋은 예시이다.

3. 월드 오브 탱크 유저들이 소련의 경전차 BT시리즈를 부르는 별명



----
  • [1] 불완전 변태를 하는 대표적인 종인 사마귀는 애벌레와 성체의 생김새가 거의 차이가 없는데 이럼에도 불완전 "변태"라고 부르는 것은 물벗기의 유무가 변태의 기준이 되기 때문이다.
  • [2] 총몽 라스트 오더에서 등장한 대사. 실로 적절한 표현이다.
  • [3] 원래 연구는 태아기 테스토스테론의 영향으로 태아가 남성형/여성형 뇌를 가질 수 있다는 건데, 항목을 보면 알겠지만 이것은 뇌의 구조나 사고 유형에 대해 연구자들이 작위적인 성을 부여한 것이고 언제나 성지향까지 결정된다는 뜻이 아니다. (여성스럽지만 이성애자인 남자는 뇌의 성별, 성지향, 성정체성, 생물학적 성이 독립적이고 세상에 이런 유형의 사람은 많다.) 뇌의 성별과 성지향의 상관관계는 따로 연구중에 있다. 예시가 지나친 비약이니 연구 자체가 무가치하다고 볼 순 없다.
  • [4] 2번 항목의 변태에도 해당한다?! 스카톨로지 취향이 있는 사람들 한정...이라지만 노출은 필연적으로 발생하기 때문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