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directed from page "코드네임 : 반달"

E,AHRSS

반달(데드 스페이스)

last modified: 2014-12-30 11:51:51 Contributors

  • 이 문서는 코드네임 반달, 캐리 노턴, 카리 노턴으로도 들어오실 수 있습니다.



데드 스페이스 모바일의 주인공. 엔지니어이자 유니톨로지 신자. 그리고 리그베다 위키의 적태어난 곳은 보레알리스 음? 로 가던 식민지 함선. 즉 우주에서 태어났다.

교단의 모종의 목적을 받들어 광산으로 파견된다. 이 과정에서 자신의 정체를 감추라는 교단의 명령에 따라 음성 변조기를 착용하게 되었기 때문에, 목소리는 굵고 낮게 들린다. 또한 본명 대신 코드네임을 사용한다[1].

본편의 주인공인 아이작 클라크처럼 엔지니어용 RIG를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얼굴을 볼 일은 거의 없다. 마찬가지로 플라즈마 절단기, 스테이시스 모듈, 키네시스 모듈과 같이 게임 진행에 필수적인 여러 장비를 갖추고 있다. 덤으로 근접공격 용으로 플라즈마 톱(Plasma Saw)을 갖고 있다. 그리고 반달의 RIG는 아주 특별한 기능이 있는데, 메디팩을 별도로 먹지 않아도 기다리면 알아서 피가 회복되는 아주아주 유용한 기능이 달려있다. 어느정도냐면 브루트하고 싸우다가 쳐맞아서 빨피가 되더라도 몇바퀴 빙빙 돌면 어느새 만피가 되어 느긋해지는 상황. 오오 엔지니어의 위엄. 어떤 의미로 아이작보다 잘난것같다

본편과 동일하게 TPS 장르이지만 아이폰이라는 기계의 특성상 플레이어의 데드신은 거의 없다고 봐도 된다. 대신에 인간이 아닌 네크로모프들의 데드신(...)은 원작과 또 다른데, 스워머는 손으로 움켜쥐고 바닥에 내동댕이 친 뒤 발로 뭉게버린다. 우왕ㅋ굳ㅋ 그외 슬래셔나 러커가 달라붙었을 때의 연출은 플라즈마 톱 항목 참조.

게임 내에서 자신은 보레알리스로 향하는 식민지 우주선에서 태어났으며 지구나 화성 같은 행성에는 가본 적이 없다고 말한다. 그 외 자세한 배경은 알려진 바가 없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반달이 스프로울에 파견된 이유는 스프로울의 파괴공작. 유니톨로지로 개종한지 얼마 안된 반달은 스스로의 파괴공작에 의문을 가지고 있었지만 더 이상 정부가 교단을 막지 못하게하기 위해서라는 말에 속아서 일단은 시키는데로 몇 곳의 시설을 파괴했는데 그로 인해 스프로울의 폐쇄구역에서 네크로모프들이 스프로울의 작업구역으로 뛰쳐나온다. 아무튼 신참임에도 불구하고 교단의 요구에 충실히 부응한 반달에게 유니톨로지에서는 유니톨로지에서 궁극으로 지향하는 이상향 승천[2]을 선물한다. 쉽게 말해서 풀려난 네크로모프 사이에 임무를 완수한 반달을 그냥 버려둔 것(...).


아무튼 본인은 별로 승천하고 싶지 않았기 때문에(...)[3] 이를 거부하고, 탈출 방법을 모색하게 된다. 그 와중 반달의 파괴공작을 눈치채고 통신을 연결한 스프로울의 고위 관리인 한스 타이드먼과 접촉하게 되고, 자신도 속았다며 자신의 잘못을 되돌릴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자신의 정체를 감춘 채 그의 지시를 수행하게 된다. 그 와중에 파괴공작 지시를 내리던 타일러역시 자신도 교단이 이렇게 까지 할 줄은 몰랐다며 반달의 탈출을 돕게된다.

디멘시아 현상과 갖은 고난과 역경을 이겨내고 살아남고자 이것 저것 시키는데로 열심히 했지만 결국 괴물들을 막기 위해 타일러의 명령에 따라 제어 콘솔에 접촉했는데 그로 인해 타이드먼이 차단한 스프로울의 거주지역으로 향하는 폐쇄관문이 전부 해제되고 네크로모프들은 도시로 몰려들게된다.(...) 그리고 때맞춰 스프로울의 원자로까지 이상이 생겨 과열되자 타이드먼은 네크로모프들은 어떻게든 자신이 해결할 테니까 스프로울이 파괴되지 않도록 그에게 원자로로 내려가 그 것을 고치라고 명령. 이 쯤에서 반달은 죽음을 예감하지만 아무튼 스프로울이 파괴되는 것 만큼은 막아보고자 직접 원자로의 핵까지 내려가고 그 곳에서 핵에 붙어있는 거대한 네크로모프를 보게된다.[4] 사투 끝에 결국 그는 원자로의 중심축으로 거대 네크로모프를 눌러 죽이는데 성공한다. 하지만 괴물의 마지막 발악으로 심한 상처를 입고 타이드먼에게 구조를 요청하나 대답은 없고...

그리고 스텝롤이 끝난 후 얼마 후, 반달이 있던 자리에는 끌린 핏자국과 헬멧만이 남아있다. 그 정도의 피를 정말로 반달이 흘렸다면(...) 꿈도 희망도 없어

그리고, 들려오는 타일러의 무전. "라디코프입니다. 스프로울의 파괴 공작에 성공했습니다." 결국, 반달은 타일러에게도 한스 타이드먼에게도 끝까지 이용만 당한 셈.

살아서 정부 구역으로 돌아가려면 우주공간을 지나가야 하는데 산소공급에 필수적인 헬멧이 그대로 버려져 있는 것을 보면 아마 살아남지는 못했을 것이다.물론 다른 헬멧을 줍는다면 모를까

실력있는 엔지니어에서 종교한번 잘못 믿었다가 인생 망친 안습한 케이스. 반달만 아니었으면 스프로울의 멸망은 오지 않았을 지도 모른다. 그런데 또 한편으로는 반달이 난동을 부려서 아이작이 풀려날 수 있었고 마지막에 목숨을 걸고 원자로를 안정시켜서 아이작이 마커를 부수고 탈출할 시간을 벌어줬으니 무조건 미워할 수 도 없는 셈. 이래저래 안타까운 엔딩이다.

Vandal.jpg
[JPG image (Unknown)]

음성 변조한 굵은 목소리 때문에 당연히 남자라고 생각한 사람들이 많겠지만 사실은 여자다[5] 이름은 캐리 노턴(Karrie Norton)[6]. 이를 모르는 사람이 많아 졸지에 반달 성님이라 불리기도 한다.(...)

데드 스페이스 2 본편에서 반달이 기록했던 오디오 로그(Personal Log, Rig 438642)를 들어볼 수 있다. 전체중에서 #1과 #5가 있다. 장소는 챕터 11의 시작부와 중간의 엘리베이터 근처. 내용은 각각 모바일에서 가장 첫 오디오로그와 가장 마지막 오디오 로그이다. 그리고 두번째 로그가 발견된 곳 근처에 여자로 추정되는 시체가 있는걸 볼때(...)
----
  • [1] 실로 임무와 완벽히 어울리는 코드네임이 아닐 수 없는데, 실제로 후에 타일러 라디코프에게 '당신은 이름 값을 하는군요' 라는 말을 듣기도 한다.
  • [2] 승천이 뭔고 하니, 네크로모프한테 죽음을 당하고 그 네크로모프로 변이하는 것을 말한다(...).
  • [3] 애당초에 반달은 유니톨로지로 개종한지 얼마 되지 않았기 때문에 신앙심이 약했다.
  • [4] 정확한 명칭은 알려지지 않았다. 약점을 공격할때마다 1편의 하이브 마인드와 비슷한 신음 소리를 내지만 연관이 있는지는 불명.
  • [5] 근데 사실 알 수도 있다. 중반부에 주인공이 디멘시아현상으로 인해 자신이 네크로모프가 된 것으로 환각을 느끼는 부분이 있는데, 이때 자세히 보면 머리모양도 그렇고 남자보다는 여자쪽에 가까워 보인다. 물론 네크로모프니까 잘 보이진 않는다(...)
  • [6] 본편에선 '카리 노턴' 이라고 나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