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미시마 재벌

last modified: 2017-11-05 09:29:28 Contributors

이 문서는 최근 다른 위키에서 가져온 내용이 대량으로 무단 기여된 정황이 확인되어 이전 버전으로 되돌려졌습니다. 관련 안내는 위키워크샵 스레드 #112091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리그베다 위키에는 기본적으로 기여자 자신이 저작권을 보유한 내용만 기여할 수 있으며, 그렇지 않은 내용을 기여하기 위해서는 라이선스를 준수해야 합니다.

a0080834_507e93989d4c7.jpg
[JPG image (Unknown)]

미시마 재벌의 前 심볼. 저 심볼 모양은 미시마 카즈미의 머리핀으로도 나온다.

이후 카자마 진이 총수로 취임하면서 자신의 어깨에 새겨진 데빌의 문양을 미시마 재벌의 심볼로 바꾸었다.

三島財閥

Contents

1. 설명
2. 역대 총수
3. 고용인
4. 산하 조직


1. 설명

철권에 등장하는 대기업.

미시마 진파치 총수 체제 당시에는 개념 기업으로 칭송을 받았으나 미시마 헤이하치가 아버지에게서 총수 자리를 빼앗은 후로는 사설부대 철권중(鐵拳衆)이 창설되는가 하면 카자마 진은 철권중을 이끌고 세계와 전쟁을 벌인다. 도무지 그 규모를 짐작할수가 없는 기업.

현재 강력한 라이벌로 G 코퍼레이션이 등장해 이들과 싸우는 중. G 코퍼레이션의 현 사장은 과거 미시마 재벌의 총수였던 미시마 카즈야.

스퀘어가 공동개발한 격투게임 에어가이츠의 주인공 "미시마 켄"도 어쩐지 이쪽과 연관이 있어보인다. 일단 사용기술이 풍신류와 비슷하고, 스토리에 의하면 "세계 유수의 권력과 재력을 자랑하는 재벌"에게 불로불사의 수수께끼가 숨겨진 고대 유적의 정보를 팔아 "미시마 건설"이라는 자기 회사를 설립했다는 설정이라…. 남코가 이 게임에 관련된게 원인으로 보인다.

심지어 마찬가지로 남코의 게임인 아이돌마스터의 외전 코믹스인 쁘띠마스에서는 765 프로덕션의 후원기업인 모양이다.

2. 역대 총수

진파치는 유일하게 총수 자리를 '강탈'하지 않은 인물이다. T5에선 헤이하치가 실종될 때 지하에서 풀려나 총수 자리를 꿰찼다.

아이러니하게도 진파치와 진은 자신의 가문과 회사를 멸하려 한다.

진이 아자젤을 쓰러뜨리고 행방불명되면서[1] 헤이하치가 다시 미시마 재벌을 장악할 것으로 보이나 미시마 카즈미가 최종보스 확정임에 따라 미시마 재벌 역사상 첫 여총수를 볼수 있을지도 모른다.

진이 철권7에 참전하지만 재벌 총수의 복장이 아닌 철권 4~5 시절의 후드티 복장이라 재벌 총수는 아닐것으로 보지만 철권6 이후 누가 미시마 재벌을 장악했는지는 콘솔판이 나와야 알것이다.

3. 고용인

4. 산하 조직

  • 철권중(鐵拳衆)
    미시마 재벌의 사설 부대로 전세계를 상대할 정도로 강력한 군대다. 미시마 헤이하치에 의해 창설됐으며 카자마 진은 이 철권중을 이끌고 세계에 전쟁을 선포했다.

  • 미시마 공업고등전문학교(三島工業高等専門学校)
    미시마 헤이하치가 세운 학교로 학생으로는 카자마 진, 링 샤오유, 히라노 미하루, 카미야 신이 있다. 이 중 카자마 진은 자퇴한 후 직접 재벌의 총수가 됐고, 카미야 신링 샤오유는 교토 국제학교로 전학갔다.

  • 로슈포르 기업(Rochefort Enterprises)
    로슈포르 가문이 운영하는 석유 재벌. 미시마 재벌의 사업 파트너였지만 카자마 진이 총수가 되자 제대로 뒤통수를 맞는다. 진에게 로슈포르 기업의 유전을 전부 몰수 당한다. 철만에서는 주식 49%를 빼앗기고 기업의 CEO[2]는 CEO에서 짤리기까지 한다. 리리 로슈포르카자마 진을 증오하는 이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