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미시마 마사토

last modified: 2016-04-14 23:58:10 Contributors

프로필
mishima_masato.jpg
[JPG image (Unknown)]
이름 三島 正人
(みしま まさと)
성별 남성
연령 25세
소속 ZECT
주요 출연작 가면라이더 카부토
인물 유형 악역, 간부
변신체 자비
변신 타입 마스크드 라이더
첫 등장 최강남
(가면라이더 카부토 에피소드 1)[1]
배우 유게 토모히사[2]
한국판 성우 이원찬

가면라이더 카부토의 등장인물.

ZECT의 간부로 카가미 리쿠비서. 본편에서는 리쿠와 실루엣으로 등장한 것이 대부분으로 ZECT의 대원들 역시 모습을 본 적이 없다. 유일하게 미각이 없는 인물로 늘 알약로 식생활을 하는 편이다. 제대로 엄청 악랄한 성격의 소유자로 3대 자비 장착자인 카게야마 슌을 거의 이용하다시피 했을 정도인데 텐도 소우지가 잠시 ZECT에 들어왔을 때는 이용가치가 없어진 카케야마를 단칼에 내쳐버리는 모습을 보였다.

텐도의 목적이 하이퍼 젝터란 사실을 알자 그것을 자폭시켜버리는 잔인함까지 선보였다. 그러나 텐도는 그것을 미래에서 소환해버렸으니 삽질한 것이었기 때문에 작전은 실패로 끝나버렸다.

평소에는 카가미 리쿠에게 충성을 맹세하고 있었지만 인류까지 배신해 가면서 젝트를 유지시키려고 했으며 결국 그가 충성을 바치는 것은 그 누구에게도 아닌 오로지 젝트뿐이었는데...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프로필
인물 유형 악역, 간부보스
변신체 그릴러스 웜
변신 타입

헤이세이 라이더 시리즈의 최종보스
제6작 가면라이더 히비키 제7작 가면라이더 카부토 제8작 가면라이더 덴오
양장의 남녀 노기 레이지(캇시스 웜) & 미시마 마사토(그릴러스 웜) 카이(데스 이매진)

가면라이더 카부토최종 보스중 1명.

종반부에는 네이티브와 손을 잡고 카가미 리쿠를 배신, 그를 쫒아내고 ZECT의 총지휘관 자리에 오른다. 이후 생체 실험을 통해 자신의 육체를 개조해 네이티브인 그릴러스 웜이 되어 자기 자신을 최강의 네이티브라 칭한다. 이 때 의태 텐도다크 카부토로 변신하자마자 엄청난 괴력으로 몰아붙여 완전히 쳐발라버리고 다시금 그를 납치한다.

최종화인 49화에서 생방송으로 이 세상의 이 사라졌다고 인류에게 전하면서 특수 전파를 사용하여 온 인류를 네이티브화 시키려고 한다. 그러자 가탁크하이퍼 카부토가 난입하게 되고 그들과 최종 결전을 치르게 되는데 하이퍼 카부토를 압도함은 물론 맥시멈 하이퍼 사이클론을 맞고도 흠집 하나 안 나고 퍼펙트 젝터까지 부숴버리는 강력함을 자랑하였지만, 가탁크가 더블 칼리버를 던져서 빈틈이 생긴 사이 가탁크와 하이퍼 카부토의 더블 라이더 킥을 맞아 결국 사망하고 만다.

사실 이전부터 네이티브였을 가능성이 있다. 설정상 네이티브는 모든 마스크드 라이더 시스템의 적격자인데 그가 자비 젝터를 강제로 컨트롤해서 변신한 적이 있었다. 그러나 미각이 뛰어난 웜과는 다르게 미각이 없는 걸 보면 웜이 아니거나 만약 웜이라면 어떤 원인으로 인해 미각이 마비되었을 가능성이 충분했다.

유독 변덕이 심한 자비 젝터가 잠시동안만 적격자로 인정했을지도 모르는 일도 있다. 다만 자비 젝터로 변했을 때 젝터가 맴돌기는 했지만 내려오지 않았던 걸 자신이 직접 뛰어올라 잡아서 변신했다는 걸 생각해보면...

몇년 후 환생하고 과일가게의 마스터로 취직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