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모리무라 사쿠야

last modified: 2015-02-26 20:51:38 Contributors

cast02pic.jpg
[JPG image (Unknown)]

이름 守村桜弥
(もりむら さくや)
생일 7월 2일
별자리 게자리
혈액형 O형
신장 163cm
체중 48kg
부활동 원예부
아르바이트 없음
성우 이시다 아키라

도키메키 메모리얼 Girl's Side의 등장인물로 공략 캐릭터 중 하나.

여리여리하고 상냥한 소년으로 누구에게나 존댓말을 쓰는 존댓말 캐릭터. 앞으로 나서기보다는 한 걸음 뒤로 물러서는 일이 많으며 애초에 이름인 "모리무라 사쿠야"부터가 그런 성격을 반영해 지은 이름이라고 한다.[1]
우등생에 모범생이라고는 하지만 언제나 하즈키에게 치이고 주인공에게 치여서 실제 등수는 늘 전교 2~3등. 이거도 굉장한 거지만(…). 성적이 좋아서 시험기간 중에는 다른 학생들이 답을 맞춰보러 와서 늘 바쁘다.

식물을 굉장히 좋아해서 활동하는 부도 원예부. 본인도 식물 의사가 장래희망이다. 식물에 특히 조예가 깊지만 전반적으로 풍부한 지식을 갖추고 있어서 설명이나 해설에 능하다.
부드러운 성격 때문인지 메인 캐릭터 중에서도 친구가 많으며, 교사진인 히무로 레이이치아마노하시 잇카쿠와도 교우가 있다. 하지만 중학교 시절에는 반대로 늘 혼자였다고 한다.

도저히 감당하지 못할 의상 센스[2]와 미칠 듯이 소녀틱한 취향의 소유자. 의외로 게임이 취미라고 한다. 운동은 잘 하지 못하며 특히 수영은 완전히 못하는 맥주병.
고양이혀 체질이라 뜨거운 것을 잘 먹지 못한다. 좋아하는 향기는 자스민.

개인 병원을 운영하는 의사(開業医)의 외동아들이며 아버지는 그가 장래 자신의 뒤를 이어 병원을 이어받기를 바라고 있다. 이 때문에 사쿠야와 그의 아버지는 서로 생각이 맞지 않아서 사이가 그리 좋지 않은 상태. 어머니는 집을 나갔다고 한다.
----
  • [1] 벚꽃(桜)처럼 가련한 소년이라는 이미지로 만들었다고(…).
  • [2] 사실 전 캐릭터가 이렇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