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명왕룡 반달기온

last modified: 2015-04-10 21:46:41 Contributors

유희왕의 최상급 몬스터 카드.

한글판 명칭명왕룡 반달기온
일어판 명칭冥王竜(めいおうりゅう)ヴァンダルギオン
영어판 명칭Van'Dalgyon the Dark Dragon Lord
효과 몬스터
레벨 속성 종족 공격력 수비력
8 어둠 드래곤족 2800 2500
①: 상대가 컨트롤하는 카드의 발동을 카운터 함정으로 무효로 했을 경우에 발동할 수 있다. 이 카드를 패에서 특수 소환한다.
②: 이 카드의 ①의 방법으로 특수 소환에 성공했을 때, 무효로 한 카드의 종류에 따라 다음의 효과를 차례로 발동한다.
● 마법 : 상대에게 1500 데미지를 준다.
● 함정 : 상대 필드의 카드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한다. 그 카드를 파괴한다.
● 효과 몬스터 : 자신의 묘지의 몬스터 1장을 대상으로 하고 발동한다. 그 몬스터를 특수 소환한다.

천벌, 신의 심판, 마궁의 뇌물, 어둠의 환영처럼 무효계 카운터 함정 카드로 카드를 무효화하면 특수 소환이 가능한 카드. 이것과 왕가의 골짜기 - 네크로밸리를 조합한 묘수기온덱이 있다. A·제넥스 리바이버, 다크 볼테니스와 유사한 성능을 지니고 있으면서 속성마저 공유한다는 것도 장점.

특수 소환 효과가 있을 뿐 특수 소환 몬스터는 아니기 때문에 트레이드 인이나 어둠의 유혹의 탄환으로 썼다가 나중에 불러올 수도 있고, 드래곤족이기에 붉은 눈의 암흑 메탈 드래곤으로 소환하거나 심지어는 그냥 제물 두개 때려박고 일반소환해도 된다. 다만 이러면 효과가 없는 바닐라나 다름없게 되므로 어지간하면 카운터 함정과 연계할 생각을 하자. 물론 능력치가 좋으므로 나중에 소생시켜서 어택커로 쓰는 건 괜찮다.

처음 쓸 때는 특수소환 조건에 주의해야 한다. 카운터함정만 쓰면 왠지 다 될 것 같지만, 일단 공격 무력화같은 효과를 무효로 하는 게 아닌 카드들은 발동 조건이 될 수 없다. 그리고 상대가 컨트롤하는 카드의 효과의 발동을 무효로 해야 하므로, 몬스터 소환을 신심으로 막아도 소환할 수 없다.

그리고 흔한 상황은 아니지만 데미지 스텝에는 나올 수 없다. 예를 들어 상대가 갑툭튀 수축으로 엿을 먹이려는 순간 마궁의 뇌물로 막았을 경우에는 스펠스피드가 낮아서 타이밍을 잡을 수 없기때문에 패에서 반달기온까지 꺼내는 역관광을 선사해줄 순 없다.

보통 반달기온의 효과는 카운터로 막은 단 한장의 카드의 종류의 효과만 얻을수 있지만, 배너티 콜이나 타키온 트랜스미그레이션을 이용하면 3종류의 효과를 전부 얻는 것도 가능하다!
유희왕 R 1권의 동봉 카드로 나왔으며, 국내에서는 대원의 동봉카드 엿먹이기 스킬에 의해 프리미엄 팩 vol.1에서 싸게 구할 수 있게 됐다.

설정상 튜어라틴과 라이벌이다. 그래서인지 공격력/수비력, 레벨이 똑같다. 그러나 사용자가 어둠의 유우기였기 때문에 튜어라틴을 박살내고 특수 소환되어 나오는 압도적인 모습을 보여주었다. 공격명은 원래 명왕장송곡이었는데, 3권의 특별편에서는 명왕장송으로 바뀌었다.

이름의 유래는 반달리즘으로 추정된다. 일러스트는 유희왕 원작자인 타카하시 카즈키선생의 신작 디자인.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프리미엄 팩 1 PP01-KR030 울트라 레어 한국 한국 최초수록
유☆희☆왕 R 1권 프로모 YR1-JP001 울트라 레어 일본 세계 최초수록
Shonen Jump Magazine Promotional Cards JUMP-EN023 울트라 레어 미국 미국 최초 수록
Yu-Gi-Oh! R Comic Book Promos YR01-EN001 시크릿 레어 미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