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메르크리몬

last modified: 2018-07-16 06:15:07 Contributors

メルクリモン MERCURIMON



디지몬 시리즈의 디지몬. 올림푸스 12신중 한마리.
어원은 올림포스의 그리스로마신화의 신 메르쿠리우스.(헤르메스) 즉 뜻을 살려 번역하면 메르리몬이라고 부르는 것이 옳다. 얼포스만큼이나 정신나간 이름이로고

한국판 한정으로 이름이 머큐리몬인데, 디지몬 프론티어에서는 머큐레몬도 머큐리몬이라고 번역되었다.

여담으로 가루몬계열의 디지몬으르 기획되었던 디지몬이라고 한다

Contents

1. 종족특성
2. 작중 묘사
2.1. 디지몬 세이버즈


1. 종족특성


  • 세대 : 절대완전체
  • 타입 : 신인형(神人)
  • 속성 : 바이러스
  • 무장 : 아즈텍
  • 필살기
    사우전드 피스트 : 순간이동에 가까운 스피드로 이동해 적을 난타
    스피리츄얼 인챈트 : 아즈텍으로 공간을 베어 이계의 마귀를 소환

  • 진화순서
    코에몬에이프몬고쿠우몬메르크리몬

올림포스십이신족의 1체로, 디지털월드에서 최속의 스피드를 자랑하는 신 디지몬. 뛰어난 준족이기에 육안으로 모습을 확인하는것은 불가능하다. 기록에 남은 메르크리몬의 화상은 모두 잔상이라고 한다.

한 곳에 머무는 것을 싫어해 디지털월드를 항상 방랑하고 있기에, 메르크리몬과 만나는것은 매우 힘들다.

2. 작중 묘사

2.1. 디지몬 세이버즈

디지몬 세이버즈중간보스. 성우는 히로타 코우세이./심정민. 국내판에선 머큐레몬머큐리몬[1]이라는 이름으로 등장.

메르크리몬 일파의 우두머리. 피요몬의 알을 찾으러 온 팔코몬을 데리러 리얼 월드에 그 모습을 드러낸다. 그리고 이 후 DATS의 멤버들은 그가 디지털 월드와 리얼 월드의 차원의 벽 붕괴의 원인으로 생각하고 있다. 이 때문에 결국 다이몬 마사루, 토마 H. 놀슈타인, 후지에다 요시노 3인이 공격을 하러 가게 된다.

상당한 세력을 가지고 있어, 리얼 월드를 공격할 수도 있는 막강한 존재임에도 불구하고 어째서인지 인간을 공격하는것에 대해서는 주저하고 있는듯한 눈치. 그리고 앉아있는 자리에서 거의 움직이지 않는다. 위에 적힌 특성과는 정반대의 행동을 보여준다.

내용 누설 주의! HELP!

이 부분 아래에는 내용 누설(반전 및 결말) 가능성이 있는 서술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내용 누설을 원하지 않는다면 여기를 눌러 문서를 닫을 수 있습니다.



그는 과거에 디지털 월드 탐험대를 없애기 위해 쫓아온 디지몬 중 하나로, 다이몬 스구루와 주먹을 나누게 된다. 그와 치고 받고 싸우다가 스구루가 하는 말에 공감, 그가 말하는 인간과 디지몬이 함께사는 세상을 한번 믿게 된다. 그리고 다이몬 스구루에게 이그드라실에 관해 알려준다.

사실 디지털 탐험대의 목적 중 하나였던 이쿠토도 그의 친우인 유키다루몬이 데리고 있었다는걸 알고 있었고, 다이몬 스구루에게 그걸 이야기 하자 그는 이쿠토의 디지바이스를 그에게 맡긴다.

그도 다이몬 스구루의 여행을 가는 것을 도와주고 싶었지만, 쿠라타가 열어놓은 차원의 문을 지킬 사람이 필요했기에, 그는 그곳에서 움직일 수 없었고, 다이몬 스구루는 혼자 여행을 떠나게 된다.

그러나 이후 쿠라타 아키히로의 악행으로 인해 수많은 디지몬들이 인간을 증오하게 되고, 한 때 스구루에게 인간과 디지몬에 미래를 맡겼던 그는 혼란에 빠지게 되었다.

그런 그 앞에 나타난것이 바로 다이몬 스구루와 비슷한 외모와 같은 디지소울, 그리고 어떤 상황에도 굴복하지 않는 다이몬 마사루였다. 간신히 힘들게 도착한 3명에게 메르크리몬은 너무나도 강력한 벽이었던 탓에, 그들은 결국 도망치게 되지만 그의 마음을 흔드는데는 이미 충분했다.

더욱 혼란에 빠진 메르크리몬은 샤벨레오몬의 도발에 가까운 언행에도 움직이지 않고 다이몬 마사루가 오기만을 기다렸다. 그러나 그 앞에 나타난 마사루는 디지몬들의 원수인 쿠라타와 함께 있었고, 분노를 터뜨린다. 그러나 그 분노도 잠시, 기즈몬의 기습적인 공격에 맞고 만 그는 죽기 직전까지 몰리게 되나 쿠라타와 싸우는 DATS의 멤버들을 보고 다시 한번 인간과 디지몬이 함께 살 수 있는 세계를 믿으며 기즈몬을 공격, 기즈몬을 제거한다. 그리고 이쿠토에게 디지몬의 마음을 가진 인간으로 살아라라고 외치며 소멸한다.

여담으로 PS2로 발매된 외전격인 디지몬 세이버즈 어나더미션에서도 등장하지만 상기의 메르크리몬과는 다른개체라고 자신을 소개하며 "게이트를 지키고 있던 녀석은 구제불능이었다."라는 말을 지껄이다가 결국엔…….
----
  • [1] 북미에선 "메루키몬"이라고 안습(…)하게 개명당했다. 아니, 서양 국가가 이래도 되나? 이건 뭐 테오키스도 아니고……. 그냥 헤르메스몬이 가장 무난할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