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AHRSS

맥스 해체트

last modified: 2015-02-25 10:36:32 Contributors

SORRV5_005_MAX.jpg
[JPG image (Unknown)]

베어 너클 시리즈의 등장인물.
영문판에서는 이름이 "맥스 썬더(Max Thunder)"로 변경되었다.

베어 너클 시리즈 플레이어블 캐릭터
레귤러 캐릭터
액셀 스톤 블레이즈 필딩 아담 헌터 새미 헌터 맥스 해체트 길버트 잔
히든 캐릭터
빅티 미스터 X
(리메이크 한정)
애쉬 시바
(리메이크 한정)
루드라
(리메이크 한정)

Max Hatchet / Max Thunder - 30세 / 203cm / 139kg[1]

액셀 스톤의 친구로 직업은 프로레슬러. 베어 너클 2편에서 아담이 시바에게 패배하고 납치되었다는 소식을 듣자 엑셀을 도와주기 위해 시합을 뒤로 미루고 엑셀과 같이 신디케이트와 맞서 싸운 의리파. 힘이 굉장히 강력하며 특히 매치기의 데미지는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수준이다.

3편에서는 나오지 않는다. 대신 스탭롤에서 마지막에 나온다.

게임에서의 맥스

베어 너클 2

파워★★★, 테크닉★★, 스피드★, 점프력★, 스태미너★★★

마이크 해거 시장님같은 전형적인 잡기 계열 파워 캐릭터. 블레이즈 다음 가는 긴 리치[2]와 강력한 공격력을 지니고 있지만 이동 속도가 가장 느린데다가 공격 속도 역시 상당히 느린 편. 특히 닌자같이 몸놀림이 날랜 녀석들이나 보스 급의 성능을 지닌 적들이 우르르 몰려나오면 지옥이 따로 없다. 얼핏 보기엔 최고 난이도인 매니아 난이도를 클리어하기 가장 힘든 캐릭터로 생각될 수 있다. 블레이즈를 능가하는 상급자용 캐릭터. 하지만 게임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맥스의 장기인 엄청난 데미지의 잡기들을 잘만 쓰면 오히려 4명 중에서 가장 쉽게 매니아 난이도를 클리어 가능한 캐릭터이기도 하다. 대체로 적을 다운시킨 후 일어나는 자리에서 바로 적의 뒤를 잡아 주변 적들까지 휘말려들게 하는 엄청난 데미지로 쓸어버리거나 슬라이딩을 1타만 사용해 적을 넘어뜨리지 않고 잡기, 점프 엘보찍기 공격으로 잡는 것이 정석인데 적들의 체력이 엄청난 매니아 모드이기 때문에 적들을 빨리빨리 처리한다는 것은 그만큼 캐릭터의 생존 가능성이 높아지는 셈이다. 어쨌든 위의 방법들로 계속 잡아던지고 잡아던지고를 반복하는 것이 클리어의 열쇠.

(http://www.youtube.com/watch?v=gROv_bR8hDA 맥스로 매니아모드에서 데미지를 입지 않고 -no death 가 아니다... no damage다!! - 엔딩까지 클리어하는 영상. 충공깽이다)

대시 공격은 슬라이딩 시저스인데, 앞으로 슬라이딩 태클을 한다. 연속기의 마무리로도 좋고, 이동 속도가 느려 접근이 힘든 맥스에게 있어서는 매우 유용한 기술. 맞아도 적이 넘어지지 않고 슬라이딩을 2연타로 맞았을 때만 넘어지는데 기술의 이러한 성질 때문에 용도를 나누어 더욱 유용하게 사용 가능. 슬라이딩 이후 넉백 상태의 적을 잡을수도 있다. 다만 적이 몰려있는데 슬라이딩 시저스를 쓰고 잡으려드는건 자살행위니 이럴때는 슬라이딩 시저스를 2연속으로 써서 날려버리는게 상책.

메가 크래쉬는 더블 래리어트를 하는 봄버 너클과 어깨로 돌진해 적들을 날려버리는 썬더 태클의 2가지. 봄버 너클은 위기 상황에서 쓰고, 썬더 태클은 멀리서 몰려 있는 적들을 날려버리는데 쓰면 좋다.

점프 공격은 3개 다 적제적소에 써야 하는데, 점프 공격은 뭐야 라는 외침과 함께 날리는 드롭킥으로 리치가 길어 멀리 몰려 있는 적들을 공격하기에 좋다. 제자리 점프 공격은 너클로 후려치는데 리치는 짧지만 판정이 묵직해 어지간한건 다 날려버린다.

점프 후 ↓ + 공격인 엘보 드롭은 적이 넘어지지 않기 때문에 이후 잡아서 던지기 쉬워진다. 판정이 요술같은 수준이라 대충 갈기면 그냥 다 맞기 때문에 필수스킬. 특히 누워있는 보스에게 이걸 심고 잡아던지는게 보스전의 주 전략이다.

프로레슬러답게 잡기 기술이 다른 캐릭터들보다 많은 편이다. 전방, 후방에서 공중 던지기 포함하여 각각 3개씩 보유하고 있다. 정면에서 잡았을 경우 뒤쪽으로 던지면 저먼 스플렉스가 나가고, 단발 잡기 공격으로 가장 데미지가 강한 잡기인 베어 허그가 나간다. 베어 허그의 경우 조르는 도중에는 무방비이니 1대 1 싸움에서 쓰는 것이 좋다. 맥스 최강의 잡기라면 후방 던지기인 아토믹 드롭인데 위력은 베어 허그보다 약간 떨어지지만 빠르게 단발로 엄청난 데미지를 주며 주변의 적까지 휘말려들어 같은 데미지를 입기 때문에 잘만 쓰면 이것만으로 게임 클리어가 가능하지만 뒤에서 잡아야 한다는 제약이 따른다. 그런데 다른 캐릭터와는 다르게 상대를 잡은 상태에서 점프를 하면 뒤로 넘어가는게 아니라, 상대를 들고 점프한다. 안 그래도 느려터져서 배후 잡기도 힘든데 도약을 쓸 수 없는 관계로 사용하기가 까다로운 편이지만 공격력은 까다로운 사용을 보상받는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엄청나게 강력하다. 대체로 적과 거리를 맞춰 점프해 엘보 드롭으로 공격하면 착지할 때 바로 적의 뒤를 잡을 수 있기 때문에 점프 거리를 잘 계산하는 것이 열쇠. 이것에 익숙해지면 맥스가 가장 적을 빠르고 쉽게 처리할 수 있는 최강의 캐릭터가 된다.

스트리트 오브 레이지 리메이크

SOR1 SOR2 SOR3
- ★★★★★ -
테크닉 - ★★★★ -
민첩 - -
점프 - -
체력 - ★★★★★ -

리메이크 버전 최강 캐릭터이자 사기 캐릭터.

베어 너클 2편의 단점이었던 느린 공격 속도는 그대로지만 이러한 단점이 무색케 할 정도로 장점이 훨씬 더 많은데다가 대시 모션이 추가된 관계로 맥스의 최대의 약점이었던 이동 속도의 약점은 아예 사라져버렸다.

사기 캐릭터로 평가받는 이유는 대시 공격인 슬라이딩 시저스와 스페셜 콤보 Lv.2 이 두 개의 기술 때문이다. 두 기술 모두 전진 속도, 공격력, 공격 판정 등등 상당히 강력한데다가 결정적으로 저 두 개의 기술 모두 발동 시작부터 끝까지 무적 판정이 있어서 저 기술 두개만 열심히 남발해주면 적 조무래기나 보스들은 맥스를 절대로 건드리질 못한다.

거기다가 대시가 게임 내에서 기본적으로 추가된 만큼 적들을 붙잡을 기회가 상당히 많아졌는데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맥스는 공격력이 가장 높기 때문에 기본 잡기의 위력도 다른 플레이어 캐릭터에 비해 좀 더 높은 편이라 적들을 붙잡아 몇 번 땅바닥에다가 패대기치다 보면 적들은 그대로 자빠져 죽어버리는 경우가 부지기수.

이 캐릭터의 사기성을 말로 이해할 수 없다면 위 동영상을 참고하는 것이 좋다. 가장 높은 난이도인 매니아 난이도에서 한 번도 죽지 않고 원호 공격도 사용하지 않은 채 마지막 보스인 미스터 X를 떡실신시켜버리는 동영상.

기타

노멀 버전과 베타 버전이 존재하는데 이 경우는 다른 캐릭터와는 달리 치트를 켜야 베타 버전의 맥스를 사용할 수 있다.

기술 소개

  • 기본 콤보: 춉 2번 > 스토막 블로우 > 양손 내려치기
    스토막 블로우는 적과 가까이 붙어있을 때 맞출수록 히트 수와 위력이 높아진다.

  • 시리즈: 양손 내려치기

  • 백 어택: 발뒤꿈치 차기

  • 점프 공격
    - 제자리 점프 공격: 해머 펀치
    - 전진 점프 공격: 드롭킥
    - 점프 후 ↓ + 공격: 엘보 드롭

  • 잡기 공격
    - 잡기 연속기: 무릎치기 2번 > 박치기
    - 단발 잡기 공격: 베어 허그
    - 전방 던지기: 브레인 버스터
    - 후방 던지기: 저먼 스플렉스
    - 전방 공중 던지기: 썬더 바디슬램
    - 후방 공중 던지기: 아토믹 드롭
    잡기 캐릭터인 만큼 정말 다양한 잡기 기술들을 가지고 있다. 맥스라는 캐릭터가 공격력이 가장 높은 만큼 잡기 대미지 하나하나가 정말 무시무시하게 높기 때문에 게임을 쉽게 이끌어 나가기 위해선 이러한 잡기 기술들을 적절하게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후방 공중 던지기인 아토믹 드롭은 적을 뒤에서 잡아야 한다는 조건이 매우 까다롭긴 하지만 위력이 엄청나기 때문에 기회가 왔다면 반드시 사용할 수 있을 만큼 손에 익숙해져야만 하며 단발 잡기 공격인 베어 허그는 기술 사용 중에는 무방비 상태에 놓이기 때문에 적들이 많이 있을 때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지만 위력이 거의 일격필살급이라[3] 보스와 1대 1로 싸울 때엔 이 기술을 자주 노려야 한다.

  • 스페셜 어택: 봄버 너클(X), 썬더 태클(→ or ← + X)

  • 잡기 스페셜 어택: 타이거 드라이버(가칭) (적을 앞에서 붙잡은 상태에서 X)
    리메이크 버전에서 추가된 신 기술로 위력은 후방 공중 던지기인 아토믹 드롭과 거의 비등한 수준. 다만 사용 후 스페셜 콤보 게이지를 소비하기 때문에 마음대로 남발할 수 없다는 것이 아쉬운 점.

  • 대시 공격: 슬라이딩 시저스(→, → or ←, ← + C)
    맥스라는 캐릭터를 최강 캐릭터로 만들어주는 일등공신 그 첫번째. 전진 거리가 상당히 길고 공격 판정도 뛰어난데다가 결정적으로 기술 시작부터 끝까지 무적 판정이 있어서 마음 먹고 이 기술만 남발하면 적들은 절대로 맥스한테 손을 대질 못한다. 보통 슬라이딩 시저스를 맞은 적들은 쓰러지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가끔 슬라이딩 시저스를 맞고도 쓰러지지 않는 경우가 존재하는데 이럴 경우 대시로 재빨리 적을 붙잡아서 강력한 잡기 공격으로 세상을 하직시켜버릴 수가 있다. 게임 밸런스가 붕괴될 만큼 강력한 기술 중 하나.

  • 스페셜 콤보 Lv.1: 엑스트라 슬라이딩 시저스(가칭) (A + →, → or ←, ←)
    대시 공격인 슬라이딩 시저스의 이동 거리가 더 길어진 공격.

  • 스페셜 콤보 Lv.2: 허그 태클(가칭) (A + ↓, → or ↓, ←)
    맥스라는 캐릭터를 최강 캐릭터로 만들어주는 일등공신 그 두번째. 빠른 속도로 앞 쪽으로 돌진해 적을 붙잡아 껴안은 후 땅바닥에 찍어버리는 공격으로 대시 공격인 슬라이딩 시저스와 마찬가지로 기술 시작부터 끝까지 무적이다. 또한 구석에서 특정 적을 이 기술로 붙잡아 쓰러뜨린 후 구석에서 이 기술만 반복해서 사용하면 적이 절대로 빠져나오지 못한 채 땅바닥에 쳐박히다가 죽어버리는 꼼수가 있다! 이러한 꼼수가 특히 잘 통하는 대표적인 적 캐릭터는 바로 베어 너클 1편 버전의 야샤와 오니히메 자매들(베어 너클 3편 버전은 통하지 않는다). 다른 캐릭터들이라면 베어 너클 1편의 야샤와 오니히메 자매 보스를 상대하기 꽤나 껄끄러운 수준이지만 맥스는... 더 이상의 자세한 설명은 생략한다.

  • 스페셜 콤보 Lv.3: 썬더 허그 태클(가칭) (A + ←, ↓, → or →, ↓, ←)
    썬더 태클 모션으로 돌진 후 적을 붙잡아 껴안은 다음 땅바닥에 찍어버리는 공격. 썬더 태클 모션을 히트시켜도 뒤의 껴안아 땅바닥에 찍는 공격으로 이어지지 않는데다가 이 기술은 스페셜 콤보 Lv.2와는 다르게 무적시간이 없다! 모든 플레이어 캐릭터 중에서 유일하게 스페셜 콤보 Lv.2보다 성능이 낮은 기술(...).

  • 도끼 내려치기(가칭): 쇠파이프, 각목를 든 상태에서 →, → or ←, ← + C
    전방으로 살짝 점프 후 방망이로 강력하게 내려치는 기술. 강력한 공격력과 강력한 공격 판정에 긴 리치 등 하여튼 엄청나게 강력한 기술. 하나 주의해야 할 부분이 있는데 이 기술은 쇠파이프와 각목을 들고 있을 때만 사용할 수 있으며 야구방망이를 든 상태에서는 이 기술을 사용할 수가 없다.

  • 횡방향 일본도 베기(가칭): 일본도를 든 상태에서 →, → or ←, ← + C
    손에 들고 일본도를 휘두르는 일반 공격보다 대미지가 낮다(...). 없다고 생각하는 것이 더 속편한 기술.
----
  • [1] 스트리트 오브 레이지 리메이크에서의 프로필.
  • [2] 리치는 블레이즈 > 맥스 > 새미 > 액셀 순서.
  • [3] 플레이어 캐릭터의 체력 게이지를 기준으로 베어 허그를 한 번 성공시키면 체력의 98%를 날려버린다. 흠좀무;;